윈도우에서 USB 전송 속도 느린 문제 해결방법

개요:

USB가 큰 파일을 전송할 때 속도가 매우 느린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 여기에 있습니다. 데이터 전송 중에 데이터가 손실 된 경우 EaseUS 데이터 복구 마법사를 사용하여 즉시 파일을 복구하십시오.

해결방법 상세방법
1. USB를 후면 포트에 연결하기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대신 후면 포트 중 하나에 연결하십시오...자세히 보기
2. USB / 칩셋 드라이버 업데이트하기 지침과 같이 윈도우 장치 관리자에서 USB 및 칩셋 드라이버를 쉽게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자세히 보기
3. USB 3.0 포트 활성화하기 BIOS> 고급> USB 구성으로 들어가 프로세스를 진행합니다...자세히 보기
4. 성능 최적화하기 장치 관리자에서 디스크 드라이브를 확장하고 USB 장치를 찾은 다음 속성을 선택합니다...자세히 보기
5. FAT32를 NTFS로 변환하기 명령 프롬프트에서 convert E : / fs : ntfs를 입력합니다...자세히 보기
6. 불략 섹터를 수정하여 USB 포맷하기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찾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한 다음 포맷을 선택합니다...자세히 보기

USB 전송 속도 느린 이유 및 증상

일반적으로 다음 문제 중 하나가 발생하면 USB 전송 속도가 느려집니다: 

  • USB 포트의 전원 공급이 불안정합니다. 
  • 불량 섹터로 인해 USB 속도가 느려집니다.
  • USB 파일 시스템은 큰 파일 전송 속도가 느립니다.
  • USB 포트가 오래되어 새 USB 드라이브와 호환되지 않습니다.
  • USB 드라이브가 가득 차 파일 전송 속도가 느려집니다.

USB가 정상적인 전송 속도인지 느린 전송 속도인지 판단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다음을 따라 확인하십시오:

#1. USB에 다음과 같은 상태이 있을 경우 #2. 규정된 전송 속도보다 USB가 느릴 경우:

1. 파일 전송 프로세스가 종료 안됨
2. USB가 전송 시작 안되거나 전송 시간은 하루 이상 걸림

  • USB 3.1 - 10GBps
  • USB 3.0 - 5GBps
  • USB 2.1 - 480Mbps
  • USB 1.1 - 12Mbps

USB 2.0의 최대 전송 속도는 초당 35MB이고 USB 3.0은 초당 400MB입니다.  따라서 USB 전송 속도를 높이려면 USB 포트의 전송 속도와 저장 장치의 읽기 / 쓰기 속도의 두 가지 방향에서 작업 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우리는 사용자에게 USB 전송 속도를 높이는 6 가지 효과적인 방법을 제공합니다.

Windows 10/8/7에서 USB 전송 속도를 올리는 6 가지 방법

적용 대상: USB 전송 속도 높이기, 일관되지 않은 USB 전송 속도 수정, USB-C 전송 속도 높이기, USB 3.0이 느림.

USB에서 파일을 훨씬 빠르게 전송하려면 가장 유용한 방법은 USB 포트의 전송 속도를 높이는 것입니다. 경험을 바탕으로 USB 포트의 전송 속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되는 6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Windows 10에서 USB 3.0이 느리다고 생각하는 경우이 팁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방법 1. USB를 후면 포트에 연결하기( 데스크톱(탁상용)만)

데스크톱과 USB간에 파일을 전송할 때 USB를 컴퓨터의 전면 포트 중 하나에 연결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USB 전송 속도를 즉시 높이려면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후면 포트 중 하나에 연결하십시오.

USB를 후면 포트에 삽입하면 전송 속도가 빨라지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후면 포트는 컴퓨터의 마더 보드에 납땜되어 있습니다. 인텔 칩셋에서 직접 실행됩니다. 전면 포트는 케이블 등을 통해 마더 보드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전면 포트는 보드의 애드온 칩에서 실행됩니다. 따라서 후면 포트는 전면 포트보다 전송 속도가 빠릅니다.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컴퓨터 뒷면에 연결하는 것이 불편하다고 생각되면 USB 허브를 사용하여 USB 전송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후면 포트는 전면 포트보다 안정적인 전원 공급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외부 저장 장치를 후면 포트에 연결하면 "이동식 디스크에 디스크를 넣으십시오", "외부 하드 드라이브 표시등이 깜박이지만 작동하지 않음"등과 같은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방법 2. USB / 칩셋 드라이버 업데이트하기

랩톱을 사용하는 경우 사용중인 USB 포트는 일반적으로 칩셋에 연결됩니다. 따라서 "USB 전송 속도가 느림"문제를 해결하려면 USB 드라이버 또는 칩셋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USB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려면 :

1 단계 : USB가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 PC"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관리"> "장치 관리자"로 이동합니다.

2 단계 : "디스크 드라이브"를 확장합니다.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선택합니다.

3 단계 : 새 창에서 "업데이트 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자동 검색"을 선택합니다.

칩셋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려면 :

1 단계 : USB가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 PC"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관리"> "장치 관리자"로 이동합니다.

2 단계 : "시스템 장치"를 확장하고 목록에서 인텔 칩셋 장치를 두 번 클릭합니다.

3 단계 : "드라이버"탭으로 전환하고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클릭합니다.

방법 3. BIOS에서 USB 3.0 포트 활성화하기

일반적으로 USB 3.0 포트는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USB 전송 속도가 느린 경우 옵션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1 단계 : BIOS로 들어갑니다.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고 동시에 BIOS 키를 누르고 있습니다. 그런 다음 BIOS 메뉴로 이동합니다. (BIOS 키는 컴퓨터 제조업체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DEL"키, F2 또는 F10입니다.)

2 단계 : BIOS에서 화살표 키 (왼쪽 및 오른쪽)를 사용하여 "고급"탭을 선택합니다.

3 단계 : 그런 다음 화살표 키 (위쪽 및 아래쪽)를 사용하여 "USB 구성"을 선택하고 "Enter"를 누르십시오.

4 단계 : "USB 3.0 (또는 2.0) 지원"옵션이 비활성화 된 경우 화살표 키를 사용하여 선택하고 "Enter"를 누릅니다.

5 단계 : "옵션"창에서 "사용"을 선택하고 "Enter"를 누릅니다.

6 단계 : "F10"을 눌러 변경 사항을 저장하고 BIOS를 종료합니다. 그러면 컴퓨터가 정상적으로 Windows로 부팅됩니다.

USB 지원 옵션이 이전에 비활성화 된 경우이 옵션을 켜면 USB 전송 속도가 크게 빨라집니다.

위의 세 가지 팁은 USB 포트의 전송 속도를 개선하여 USB 전송 속도를 더욱 높이는 데 도움이됩니다. 다음 세 가지 방법은 USB 속도를 높이는 데 사용됩니다. (주의. 아래 마지막 두 가지 방법은 USB 플래시 드라이브에있는 기존 파일을 삭제합니다. 작동 여부를 신중하게 결정해야합니다.)

방법 4. USB 성능 최적화하기

USB 플래시 드라이브의 성능을 최적화하여 전송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1 단계 : "Windows"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장치 관리자"를 선택합니다.

2 단계 : 장치 관리자에서 "디스크 드라이브"를 확장하고 USB 장치를 찾은 다음 USB 장치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속성"을 선택합니다.

3 단계 : "정책"탭으로 이동하여 "성능 향상"을 선택한 다음 "확인"을 클릭하여 USB 전송 속도를 최적화하고 개선 할 것인지 확인합니다.

그런 다음 컴퓨터를 재부팅하면 USB 드라이브를 사용할 수 있고 그때까지 더 빠른 전송 속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방법 5. FAT32를 NTFS로 변환하기

FAT32와 NTFS 파일 시스템을 비교했을 때 NTFS를 사용하는 장치는 파일 전송에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작동하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현재 USB 드라이브가 FAT32 인 경우 FAT32를 NTFS로 변환하여 USB 전송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Tips
이 작업은 장치의 모든 파일을 삭제합니다. 따라서 무료 백업 소프트웨어 인 EaseUS Todo Backup을 사용하여 USB 플래시 드라이브에있는 파일을 백업하십시오. 변환 프로세스 전에 파일을 복사하여 백업하는 것보다 훨씬 빠릅니다.

아래 단계에 따라 CMD 명령어를 사용하여 USB를 FAT32에서 NTFS로 변환하십시오.

1 단계 : "시작"을 클릭하고 cmd를 입력합니다.

2 단계 : "명령 프롬프트"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합니다.

3 단계 : convert E : / fs : ntfs를 입력하고 "Enter"를 누릅니다. (E :를 USB 드라이브의 드라이브 문자로 바꿉니다.)

방법 6. 불략 섹터를 수정하여 USB 포맷하기

때때로 USB는 드라이브에 특정 수의 소프트 불량 섹터가 있는 파일을 읽고 쓸 때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USB에서 파일을 복구하고 포맷을 사용하여 모든 불량 섹터를 수정하고 USB 속도를 높이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다음 두 가지 도구가 필요합니다:

#1. USB에서 모든 파일 복구 및 제거

신뢰할 수 있는 디스크 복구 소프트웨어 - EaseUS Data Recovery Wizard는 빠르고 고급 검색 모드를 통해 USB를 완전히 검색하고 USB 또는 외장 디스크에서 모든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USB에서 파일을 더 빨리 전송하려면 먼저 USB에서 기존 파일과 손실된 데이터를 가져오는 단계를 따릅니다:

 1단계 : USB 복구 소프트웨어를 실행하고 카드를 스캔합니다.

PC에서 EaseUS Data Recovery Wizard를 시작하고 해당 usb 장치를 "스캔"을 클릭하여 USB에서 손실된 데이터를 검색합니다.

2단계 : 발견된 USB의 데이터를 확인합니다.

스캔 프로세스 후 "필터"를 클릭하여 원하는 파일을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3단계 : 미리보기 후 복구하려는 파일을 눌러 복구를 시작합니다. 

찾은 파일을 더블 클릭하여 확인하고 미리 볼 수 있습니다. 복구를 클릭하여 검색된 USB 드라이브의 파일을 PC 또는 외장 저장 장치 등의 안전한 위치에 저장합니다.

Notice
복구된 데이터를 컴퓨터의 다른 보안 위치에 저장해야 합니다.

#2. 불량 섹터 수정 및 USB 속도 향상을 위한 포맷

데이터를 가져온 후 USB를 직접 포맷하여 전송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다음은 배드 섹터를 수정하고 속도를 높이기 위해 USB 장치를 포맷하는 단계입니다: 

1 단계 : USB를 PC에 연결하고 "내 PC"를 엽니다.

2 단계 :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찾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한 다음 "포맷"을 선택합니다.

3 단계 : 파일 시스템을 "NTFS"로 설정하고 "시작"을 클릭 한 다음 "확인"을 클릭하여 포맷 후 포맷 프로세스를 완료합니다.

그 후에 파일 전송을위한 빠르고 효율적인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얻게됩니다.

마무리

요즘 대부분의 사용자는 초당 최대 전송 속도가 400MB인 USB 3.0 포트를 사용합니다. 컴퓨터 USB 포트가 너무 오래된 경우(예: USB 1.1), USB가 3.1 이상인 경우에는 USB 속도가 매우 느려집니다. 새 컴퓨터로 전환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입니다. 

USB 느린 전송 속도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팁을 선택하든 USB 파일을 먼저 백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손실된 USB 데이터에 대해서는 EaseUS Data Recovery Wizard가 항상 도움이 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FAQ-USB 전송 속도 느림

USB 전송 속도를 높이는 것에 대해 더 우려하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아래 질문을 확인하고 답을 찾으십시오:

1. USB 전송 속도가 왔다갔다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USB 전송 속도는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 감염될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USB 전송 속도가 왔다갔다 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컴퓨터와 USB 간에 읽기/쓰기 속도가 다릅니다.
  • 전송되는 파일의 크기가 다릅니다. (파일 크기가 작을수록 전송 속도가 빠릅니다.)
  • 컴퓨터 USB 포트와 USB 유형의 차이(USB 2.0 포트로 인해 USB 3.0  전송 속도가 느려짐)

2. USB 케이블이 전송 속도에 영향을 주나요?

기본적으로 USB의 전송 속도는 다음 요소에 크게 기초합니다:

  • 1. USB 유형 - USB 3.1/3.0/2.0
  • 2. 컴퓨터 RAW 및 하드 디스크 속도입니다.
  • 3. CPU 속도입니다.

3. USB 2.0과 USB 3.0 드라이브에서 1GB의 파일 크기를 전송하는 데 얼마나 걸립니까?

따라서 1GB 파일을 USB 2.0으로 전송하는 속도는 USB 3.0으로 전송하는 속도보다 훨씬 느립니다:

  • 1GB 파일을 USB 3.0 - 18초로 전송;
  • 1GB 파일을 USB 2.0 - 3분 18초에 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