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가지 방법으로 Windows 11 재시작하는 방법

개요:

당신의 Windows PC가 멈춘 상태인가요? 마우스를 사용할 수 없나요? 메뉴가 반응하지 않나요? 그렇다면 이 쉬운 가이드를 따라 Windows 11을 7가지 방법으로 복원하세요. 이들은 다양한 상황에서 유용하며, 전원 사용자, 키보드 사용자 등에게 완전히 Windows 11을 재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문서 목록:

  • 방법 1. 전원 사용자 메뉴를 통해 Windows 11 재시작
  • 방법 2. 키보드를 사용하여 Windows 11 재시작
  • 방법 3. 명령 프롬프트를 통해 Windows 11 재시작
  • 방법 4. 작업 관리자를 통해 Windows 11 재시작
  • 방법 5. 물리적 전원 버튼을 사용하여 Windows 11 재시작
  • 방법 6. 시작 메뉴를 통해 Windows 11 재시작
  • 방법 7. Windows PC의 재설정 버튼을 누르기

가끔은 모두가 PC를 다시 시작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보통의 재시작, 멈춘 프로세스 또는 Windows가 응답하지 않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특히 Windows가 멈추고 아무것도 작동하지 않을 때는 보통의 방법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Windows 11을 다양한 방법으로 다시 시작하는 방법을 알아야합니다.

이 기사에서는 키보드로 재시작하는 방법, Windows 11 안전 모드에서 재시작하는 방법 및 기타 기술을 포함하여 Windows 11을 다시 시작하는 여러 가지 방법을 탐색합니다. 이러한 팁은 다양한 상황에서 시스템을 안전하게 다시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7 가지 방법: 윈도우 11 다시 시작하는 방법

Windows 11을 다시 시작하는 가능한 방법은 8가지가 있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Windows가 작업이 저장된 상태에서 멈추면 이러한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면 모든 작업이 손실될 수 있으므로 자주 수동으로 저장하거나 소프트웨어 수준에서 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Windows 11를 다시 시작하는 다양한 방법을 배우기 전에, 먼저 이 비디오를 시청하세요. 로그인 화면에서의 Windows 11 시작 문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제공합니다.

방법 1. Power User 메뉴를 통해 Windows 11 다시 시작하기

Windows 11의 Power User 메뉴는 가장 적게 사용되지만 다양한 시스템 설정 및 옵션에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이 메뉴를 사용하여 Windows 11을 몇 가지 간단한 단계로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1단계. 키보드에서 Windows 키 + X를 눌러 "Power User" 메뉴를 엽니다.

2단계. "종료" 또는 "로그아웃"을 클릭합니다.

3단계. 옵션에서 "재시작"을 선택하고 PC가 재시작될 때까지 기다리십시오.

방법 2. 키보드로 윈도우 11 다시 시작하기

가끔 마우스 커서나 터치패드가 반응하지 않아 시작 메뉴에 접근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인기 있는 키보드 단축키를 사용하여 전원 메뉴에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1단계. 키보드에서 Ctrl + Alt + Delete 키를 누르세요.

2단계. 화면 오른쪽 하단의 "전원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단계. 메뉴에서 "재시작"을 선택하면 PC가 재시작됩니다.

방법 3. 명령 프롬프트를 통해 Windows 11 다시 시작하기

명령 프롬프트는 Windows 11를 다시 시작하는 것을 포함하여 다양한 작업을 수행하는 데 도움이되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필요한 경우 네트워크 PC를 다시 시작하는 데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단계. 키보드의 Windows 키 + R 키를 눌러 실행 프롬프트를 엽니다.

2단계. 실행 대화 상자에 cmd를 입력하고 Shift + Enter를 눌러 충분한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엽니다.

3단계.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shutdown /r을(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4단계. Windows는 모든 실행 중인 작업을 닫고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방법 4. 작업 관리자를 통해 Windows 11 다시 시작하기

Windows 작업 관리자는 프로세스를 종료하는 것뿐만 아니라 터미널 명령을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Windows UI에 접근할 수 없거나 고급 복구 중일 때 유용합니다.

1단계. 작업 관리자를 열려면 Ctrl + Shift + Esc 키를 동시에 누르세요. 또는 Alt + Ctrl + Del을 누르고 작업 관리자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2단계. 파일 메뉴를 클릭하고 새 작업 실행을 선택하세요.

3단계. 텍스트 상자에 shutdown -r -t 00을(를) 입력한 후 Enter 키를 누르세요.

방법 5. 물리적 전원 버튼을 사용하여 Windows 11 재시작하기

만약 당신의 전원 버튼이 PC를 종료하도록 구성되어 있다면, 짧은 누름으로 종료 프로세스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아닌 경우에는 PC를 강제 종료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1단계. 기기의 전원 버튼을 누른 채로 유지하여 꺼질 때까지 기다립니다.

2단계. 잠시 기다린 후 전원 버튼을 다시 눌러 기기를 켜십시오.

참고: 가능하면 파일 전송이 진행 중인 경우를 포함하여 외부 드라이브를 분리하십시오.

방법 6. 시작 메뉴를 통해 Windows 11 재시작

만약 Windows 11 UI에 접근할 수 있다면, 재시작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시작 메뉴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1단계. 시작 버튼을 클릭하거나 키보드에서 Windows 키를 누릅니다.

2단계. 전원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단계. 메뉴에서 다시 시작을 선택합니다.

4단계. 작업을 저장하시겠습니까? 다시 시작을 클릭하여 진행하십시오.

5단계. 시스템이 다시 시작될 때까지 기다리십시오.

방법 7. Windows PC에서 재설정 버튼을 누르세요

대부분의 노트북과 데스크탑은 Windows를 즉시 재설정하거나 다시 시작할 수 있는 재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은 마더보드에 하드웨어적으로 연결되어 누르면 전체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는 재설정 신호를 보냅니다.

일반적으로 데스크탑의 전면에 있으며 노트북의 경우 측면에 있습니다. 그러나 수동으로 확인하고 필요할 때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추가 팁: Windows 11이 멈추는 동안 데이터 복구하기

일부 사용자들은 일부 오류로 인해 "응답 중지" 문제가 발생하여 Windows 11을 다시 시작해야 한다고 보고하고 있습니다. Windows 11이 계속 충돌하는 것은 그들에게 오열을 유발합니다. 그들의 마음은 즉시 중요한 데이터를 잃을 가능성에 대해 생각합니다. 그래서 Windows가 부팅되지 않더라도 전문적인 데이터 복구 도구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구할 것이 현명합니다.

시스템 충돌, 파일 시스템 장애 및 의도하지 않은 파일 삭제로 인해 데이터가 손실 된 경우 EaseUS Data Recovery Wizard과 같은 데이터 복구 소프트웨어를 사용자가 설치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의 사용자 친화적 인 인터페이스 덕분에 심지어 초보 사용자도 영구 삭제 된 파일을 빠르게 복구 할 수 있습니다.

특징:

  • ?부팅 가능한 USB 만들기 및 데이터 복구
  • ?빠른 스캔 및 깊은 스캔 모드
  • ?필터 및 미리보기
  • ?️휴지통, HDD, SSD, USB, SD 카드 등에서 삭제된 파일 복원
  • ?️다중 파일 시스템 지원: FAT, ext2, ext3, HFS+, ReFS exFAT/NTFS/NTFS5

Windows 11를 복구해야하는 경우 다음 간단한 단계를 따르세요:

1단계. 부팅 가능한 디스크 만들기

EaseUS Data Recovery Wizard를 실행하고 "충돌한 PC 복구"를 선택한 다음 "복구로 이동하기"를 클릭합니다.

빈 USB를 선택하여 부팅 가능한 드라이브를 "생성하기"를 클릭합니다.

경고: 부팅 가능한 디스크를 생성하면 EaseUS 데이터 복구 마법사가 USB 드라이브에 저장된 모든 데이터를 지웁니다. 중요한 데이터는 미리 백업하십시오. 

2단계. 부팅 가능한 USB에서 컴퓨터를 부팅합니다.

부팅되지 않는 PC에 부팅 가능한 디스크를 연결하고 BIOS에서 컴퓨터 부팅 순서를 변경합니다. 대부분의 사용자는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고 동시에 F2 키를 눌러 BIOS에 들어갈 때 잘 작동합니다.

하드 드라이브 이외의 "이동식 장치"(부팅 가능한 USB 디스크)에서 PC를 부팅하도록 설정합니다. "F10"을 눌러 저장하고 종료합니다.

3단계. 충돌한 시스템/PC에서 데이터 복구

EaseUS Data Recovery Wizard 부팅 디스크에서 부팅한 후 스캔하려는 드라이브를 선택하여 손실된 파일을 모두 찾으십시오. 안전한 위치에 필요한 파일을 미리 보고 복구하십시오.

윈도우 11 안전 모드에서 재시작하는 방법

Safe mode는 Windows 11에서의 진단 시작 모드로, 최소한의 드라이버와 서비스로 컴퓨터를 시작합니다. 이 모드는 또한 비-Microsoft 서비스가 로드되지 않도록하여 충돌을 최소화합니다.

컴퓨터의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부팅 문제, 드라이버 문제 또는 악성 코드 감염과 같은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부분에서는 Windows 11을 안전 모드에서 시작하는 방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1단계. Win + I를 사용하여 설정을 엽니다.

2단계. 시스템 > 복구 > 고급 시작 섹션으로 이동합니다.

3단계. 고급 복구 모드로 부팅하려면 지금 다시 시작 버튼을 클릭하세요.

4단계. PC가 재시작되면 고장 복구 및 문제 해결 메뉴가 표시됩니다. "문제 해결"을 클릭한 다음 "고급 옵션"을 선택하세요.

5단계. 시작 설정을 클릭한 다음 다시 시작하세요.

6단계. 컴퓨터가 다시 시작되면 시작 옵션 목록이 표시됩니다. Windows 11을 안전 모드로 시작하려면 키보드에서 4 또는 F4를 누르세요.

마무리

컴퓨터 문제가 발생할 때 다시 시작하는 것은 필수적인 문제 해결 단계입니다. 이 기사에서는 전원 사용자 메뉴, Ctrl + Alt + Delete 바로 가기 및 명령 줄 세 가지 방법을 사용하여 Windows 11을 다시 시작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또한, Windows 11이 멈출 때 EaseUS Data Recovery Wizard과 같은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복구 도구를 갖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하드 리스타트 Windows 11 FAQ

하드 리스타트는 강제 리스타트를 의미합니다. 윈도우를 재시작하는 표준 방법이 작동하지 않을 때 적용해야 합니다. 또한 데이터 손실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1. Windows 11을 안전 모드에서 다시 시작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시스템 구성 도구를 사용하여 Windows 11을 안전하게 다시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 도구는 Windows 시작, 부팅 구성 및 서비스를 관리합니다.

1단계. 실행 프롬프트 (Win + R)를 열고 MSCONFIG를 입력한 후 Enter 키를 누릅니다.

2단계. 시스템 구성 창에서 부팅 탭으로 이동하여 부팅 옵션 아래에서 안전 모드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3단계. 부팅할 안전 모드 유형을 선택하고 적용을 클릭하세요.

4단계. PC를 다시 시작하면 안전 모드로 부팅됩니다.

2. 키보드로 윈도우 11을 다시 시작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키보드를 사용하여 Windows 11을 다시 시작하려면 다음 바로 가기를 사용하십시오 : Ctrl + Alt + Delete. 이렇게하면 보안 옵션 메뉴가 열리며 PC를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Win + X 조합을 사용하여 U를 누른 다음 R을 누를 수도 있습니다.

3. Windows 11 재시작 일정을 예약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Windows의 작업 스케줄러는 Windows PC를 다시 시작할 수 있는 명령을 실행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1단계. Windows 검색 바 (Win +S)로 이동하여 작업 스케줄러를 입력하고 목록에 나타날 때 열기를 클릭합니다.

2단계. 작업 스케줄러 라이브러리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새 기본 작업을 선택합니다.

3단계. 작업에 이름과 실행 시간을 지정하고 프로그램 시작을 선택하세요. 프로그램 선택에서 shutdown -r -t 00을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하세요.

4단계. 완료하면 완료를 클릭하고 작업이 예약됩니다.

작업 스케줄러는 작업을 동시에 실행하고 명령을 실행합니다. 원한다면 BAT 파일을 만들고 BAT 파일을 실행하여 다시 시작 명령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4. Windows 11에서 업데이트 서비스를 다시 시작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서비스 섹션을 열어야 합니다 (Windows 검색 막대에서 services를 입력하고 Services를 클릭하십시오). Windows 업데이트 서비스를 찾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다음, 컨텍스트 메뉴에서 다시 시작을 클릭하면 서비스가 다시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