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드라이브 검사 및 복구에서 멈춘 오류 해결방법

개요:

이 페이지에는 Windows 10에서 드라이브 오류 스캔 및 복구가 중단되는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6가지 솔루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래 가이드를 통해 스스로 멈춘 드라이브 스캔 및 복구 를 제거하는 방법을 확인하십시오.

해결 방법 상세 방법
방법 1. 디스크 연결 확인 확인 컴퓨터 케이스 제거 > 케이블과 포트를 확인하여 디스크가 올바르게 연결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자세히 보기
방법 2.방법 2. 부팅 복구 소프트웨어로 도움을 요청하기 드라이브 상태가 좋지 않으면 검색 프로세스가 더 오래 걸릴 수 있으며 완료될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자세히 보기
방법 3.스캔 프로세스 중지 전원 버튼을 눌러 PC 종료 > PC 다시 시작 > "자동 복구 복구" 입력... 자세히 보기
추가 수정 전원 버튼을 눌러 PC를 종료 > PC를 다시 시작하고 전원 버튼을 10초 동안 누르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드라이브 스캔 및 복구에 갇히는 것은  Windows 10 컴퓨터 사용자에게 가장 큰 골칫거리 중 하나입니다. 이는 CHKDSK의 하드 드라이브 스캔 및 복구가 완료되지 않고 특정 백분율 값에서 중지되고 진행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일반적으로 Windows 10이 C: 또는 D: 드라이브를 검색하고 복구할 때 멈추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스캔은 종종 부분적으로 완료되지만 특정 비율에서 멈춥니다.

드라이브 스캔 및 복구 정보

드라이브 스캔 및 복구는 Windows 자동 복구 (시동 복구와 동일 )의 디스크 검사 프로세스입니다 . 컴퓨터에 부팅 문제가 있는 경우 자동 복구가 자동으로 시작되고 자동 복구 준비 중, PC 진단 중, 드라이브 C, D 검사 및 복구 중...이 표시된 컴퓨터 화면이 표시됩니다. 시동 복구를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WinRE(Windows 복구 환경)의 고급 옵션에서 직접 "드라이브 검색 및 복구" 프로세스가 중단되면 디스크 연결 문제 또는 불량 섹터 및 파일 시스템 오류와 같은 디스크 오류로 인해 드라이브를 읽는 데 문제가 있음을 나타냅니다.

드라이브 스캔 및 복구중 멈춘 오류 해결방법

이 가이드는 스캔 및 복구 드라이브 문제를 해결하고 컴퓨터를 다시 부팅할 수 있도록 하는 6가지 입증된 방법을 제공합니다.

방법 1. 디스크 연결 확인

최근에 PC 주변을 이동했거나 컴퓨터 디스크를 대체할 수 있는 익숙한 작업을 수행했습니까? 있는 경우 "드라이브 검색 및 복구"가 멈춘 원인은 디스크와 컴퓨터 간의 연결 문제일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케이블과 포트를 다시 확인하여 디스크가 PC에 올바르게 연결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방법 2. 부팅 복구 소프트웨어로 도움을 요청하기

대부분 컴퓨터가 검색 및 복구 프로세스에서 멈추는 경우 컴퓨터가 PC 부팅을 위한 OS 파일이나 디스크 정보를 로드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기다리거나 안정적인 부팅 복구 소프트웨어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안정적인 파티션 관리자 소프트웨어인 EaseUS Partition Master 를 사용하여 USB 드라이브에 부팅 가능한 미디어를 생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 새로 출시된 기능인 부팅 복구를 사용하면 PC를 EaseUS WinPE 데스크탑으로 부팅하고 부팅 복구 기능을 적용하여 디스크의 모든 부팅 오류를 수정하고 오류 없이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1단계.  외장 드라이브/USB를 컴퓨터에 연결한 후 EaseUS 파티션 마스터를 시작하고 "부팅 가능한 미디어"로 이동하여 "부팅 가능한 미디어 생성"을 클릭합니다.

2단계 . 사용 가능한 USB 드라이브 또는 CD/DVD를 선택하고 "만들기"를 클릭하세요. Windows ISO 파일을 저장 미디어에 구울 수도 있습니다.

3단계.  생성된 부팅 가능한 드라이브를 새 컴퓨터에 연결하고 F2/Del을 길게 눌러 컴퓨터를 재부팅하여 BIOS로 들어갑니다. 그런 다음 WinPE 부팅 가능 드라이브를 부팅 디스크로 설정하고 F10을 눌러 종료합니다.

4단계.  컴퓨터를 다시 부팅하고 WinPE 인터페이스로 들어갑니다. 그런 다음 EaseUS 파티션 마스터를 열고 "툴킷" 옵션에서 "부팅 복구"를 클릭하세요.

5단계:  복구하려는 시스템을 선택하고 "복구"를 클릭하십시오.

6단계.  잠시 기다리면 시스템이 성공적으로 복구되었다는 알림을 받게 됩니다. 부팅 복구 프로세스를 완료하려면 "확인"을 클릭하십시오.

방법 3. Windows에서 드라이브 검색 및 복구 중지

아시다시피 자동 복구에서 자동 디스크 검사 프로세스를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Windows 시작 중에 아무 키나 눌러 "드라이브 검색 및 복구"를 건너뛸 수 있습니다. 자세한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단계. 이제 "드라이브 검색 및 복구"에서 멈췄으므로 컴퓨터를 종료하려면 전원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2단계. 컴퓨터를 시작하면 "자동 복구 준비 중" 화면과 "PC 진단 중"이 표시됩니다.

3단계 . 디스크 검사를 시작하기 전에 스페이스바와 같은 아무 키나 계속 눌러야 합니다. 그러면 디스크 검사를 비활성화할 수 있는 기회가 생깁니다. ("Ctrl + C"를 눌러 시도할 수도 있습니다.)

방법 4. 자동 복구 비활성화

자동 복구가 항상 작동하는 것은 아닙니다. Windows가 "자동 복구 준비 중"에서 멈추거나 자동 복구 루프가 멈추는 것과 같은 문제를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자동 복구를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완료하려면 Windows 복구 환경 또는 Windows 설치 미디어를 입력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사용자가 Windows 설치 미디어를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을 감안할 때 여기에서는 WinRE에서 작업을 완료하는 방법을 보여 드리고자 합니다.

1단계. 전원 버튼을 10초 동안 눌러 컴퓨터를 종료합니다.

2단계. 전원 버튼을 눌러 컴퓨터를 시작합니다. 제조업체 로고와 같이 Windows의 첫 번째 표시가 시작되면 전원 버튼을 다시 10초 동안 눌러 장치를 끕니다.

3단계 . 전원 버튼을 눌러 컴퓨터를 시작합니다. Windows가 다시 시작되면 전원 버튼을 10초 동안 눌러 컴퓨터를 끕니다.

4단계. 전원 버튼을 눌러 컴퓨터를 시작하고 이번에는 중단하지 마십시오. 그런 다음 WinRE에서 컴퓨터를 볼 수 있습니다.

5단계. "옵션 선택" 화면에서 "문제 해결"> "고급 옵션"> "명령 프롬프트"를 선택합니다.

6단계. bcdedit를 입력 하고 Windows Boot Loader에서 "identifier" 및 "recoveryenabled" 값을 기억합니다. 일반적으로 "{current}" 및 "Yes"입니다.

7단계. 자동 복구를 비활성화하려면  bcdedit /set {current} recoveryenabled no 를 입력 합니다. ("{current}"는 현재 OS를 나타내며 값을 "no"로 변경하면 자동 복구가 중단됩니다.)

8단계 .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방법 5. 안전 모드로 들어가 CHKDSK 실행

"드라이브 검색 및 복구" 멈춤의 원인은 불량 섹터 및 파일 시스템 오류와 같은 디스크 오류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안전 모드를 선택하고 CHKDSK를 실행하여 오류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안전 모드는 최소한의 필수 서비스 및 드라이버로 컴퓨터를 시작하므로 수정을 수행할 수 있는 진단 모드입니다.

1단계. 전원 버튼을 10초 동안 눌러 컴퓨터를 종료합니다.

2단계. 전원 버튼을 눌러 컴퓨터를 시작합니다. 제조업체 로고와 같이 Windows의 첫 번째 표시가 시작되면 전원 버튼을 다시 10초 동안 눌러 장치를 끕니다.

3단계 . 전원 버튼을 눌러 컴퓨터를 시작합니다. Windows가 다시 시작되면 전원 버튼을 10초 동안 눌러 컴퓨터를 끕니다.

4단계. 전원 버튼을 눌러 컴퓨터를 시작하고 이번에는 중단하지 마십시오. 그런 다음 WinRE에서 컴퓨터를 볼 수 있습니다.

5단계. "옵션 선택" 화면에서 "문제 해결" > "고급 옵션" > "시작 설정" > "다시 시작"을 선택합니다.

6단계. 다시 시작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옵션 목록이 표시됩니다. 네트워킹으로 안전 모드를 활성화하려면 "5"를 선택하거나 "F5"를 누르십시오.

7단계. "내 PC"를 열고 Windows가 스캔 및 복구 시 멈춘 드라이브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속성"을 선택합니다.

8단계 . "도구" 탭으로 이동하여 "확인"을 선택합니다. (명령 프롬프트에서 CHKDSK를 실행하는 것과 동일하게 작동합니다.)

방법 6. 데이터 복구

대부분의 경우 위의 솔루션 중 하나가 Windows 10에서 "드라이브 C, D... 검색 및 복구" 문제를 해결합니다. 그러나 C 드라이브(시스템 드라이브)가 심각하게 손상되어 다음을 수행할 수 있는 예외가 있을 수 있습니다. 모든 수정을 시도한 후에도 Windows로 부팅하지 마십시오. 이러한 상황에서는  작동하지 않는 PC에서 모든 파일을 복구한 다음 Windows를 다시 설치하려면 EaseUS Data Recovery Wizard with Bootable Media와 같은 부팅 가능한 데이터 복구 소프트웨어가 필요합니다 . 

부팅 가능한 USB 또는 CD/DVD를 만들려면:

 1단계 : 컴퓨터에서 EaseUS 데이터 복구 마법사를 실행합니다.

파일을 삭제한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스캔을 시작하십시오. 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HDD, SSD, USB 드라이브, SD 카드, 펜 드라이브, 카메라 등 모든 장치에서 손실된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2단계 : 파일 찾기 및 미리 보기

파일 형식 필터를 클릭하여 필요한 파일 형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EaseUS 데이터 복구 소프트웨어는 사진, 비디오, 문서, 이메일, 오디오 파일 등과 같은 1000개 이상의 파일 형식을 지원합니다.

3단계 : 손실된 파일을 복구하기

스캔이 완료되면 손실된 파일을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파일을 클릭하여 미리 보기 한 후 복구 버튼을 눌러 삭제 또는  손실된 파일을 복구합니다.

추가 팁: 디스크 검사 또는 자동 복구를 활성화하는 방법

이 기능이 일부 부팅 관련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컴퓨터가 제대로 부팅될 수 있을 때 디스크 검사 또는 자동 복구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 검사를 활성화하려면:

1단계 . "Windows + R"을 누르고 regedit를 입력 하십시오 .

2단계. 앱에서 변경을 허용하려면 "예"를 클릭합니다.

3 단계 로 이동  HKEY_LOCAL_MACHINE \ SYSTEM \ CURRENTCONTROLSET \ 컨트롤 \ 세션 관리자 .

4단계. "BootExecute"를 찾아 두 번 클릭합니다.

5단계. 값을 autocheck autochk *에서 autocheck autochk * /r\DosDevice\C:로 변경하여 디스크 검사를 활성화합니다.

자동 복구를 활성화하려면:

수정 사항 4에 따라 기능을 비활성화한 경우 다시 활성화하기 쉽습니다.

1단계. 검색 창에 cmd를 입력하고 "명령 프롬프트"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합니다.

2단계.  bcdedit를  입력 하고 Windows Boot Loader에서 "identifier" 및 "recoveryenabled" 값을 기억합니다. 일반적으로 "{current}" 및 "No"입니다.

3단계. bcdedit /set {current} recoveryenabled yes 를 입력  하여 Windows에서 자동 복구를 켭니다.

마무리

"드라이브 C 검색 및 복구"가 멈추면 항상 디스크 문제가 있음을 나타냅니다. 해결책은 명확합니다. 디스크 오류를 수정하거나 Windows에서 오류를 건너뛰도록 하십시오. 귀하의 상황을 지정하고 귀하의 요구에 가장 적합한 솔루션을 수행하십시오. 위의 방법 중 하나가 "드라이브 검색 및 복구" 멈춤 문제를 제거하는 데 유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다음은 멈춘 드라이브 스캔 및 복구와 관련된 몇 가지 다른 질문입니다. 관심이 있는 경우 답변을 확인하십시오.

1. 드라이브를 스캔하고 복구하는 데 얼마나 걸립니까?

컴퓨터가 하드 드라이브를 스캔하고 수리하는 중이라면 드라이브 크기와 발견된 오류에 따라 해당 프로세스에 2시간 이상이 소요됩니다. 일반적으로 약 10 또는 11% 업데이트를 중지하고 완료되면 갑자기 100으로 점프합니다.

2. 드라이브 스캔 및 복구를 중지할 수 있습니까?

자동 복구에서 자동 디스크 검사 프로세스를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1단계. 전원 버튼을 눌러 컴퓨터를 종료합니다.

2단계. 컴퓨터를 시작하면 "자동 복구 준비 중" 화면과 "PC 진단 중"이 표시됩니다.

3단계. 디스크 검사를 시작하기 전에 아무 키나 눌러 디스크 검사를 비활성화해야 합니다.

3. 드라이브 스캔 및 복구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드라이브 검색 및 복구는 Windows 자동 복구의 디스크 검사 프로세스입니다. 컴퓨터에 부팅 문제가 있는 경우 자동 복구가 자동으로 시작되고 자동 복구 준비 중, PC 진단 중, 드라이브 C, D 검색 및 복구 중이 표시된 컴퓨터 화면이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