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자주 멈추는 이유 및 해결 방법 총정리

개요:

컴퓨터가 계속 무작위로 멈추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컴퓨터 충돌은 여러 문제로 인해 발생하는 Windows 10 사용자의 일반적인 문제입니다. 아래 가이드에서는 컴퓨터가 자주 멈추는 이유와 해결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PC 충돌 문제로 인해 데이터 손실이 발생한 경우 EaseUS 데이터 복구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삭제되거나 손실된 파일을 효율적으로 복원하십시오.

게임을 하거나 메모장에 중요한 생각을 적거나 온라인으로 영화를 보고있는 도중 컴퓨터 화면이 멈출수 있습니다. 작업 관리자와 가능한 모든 방법으로 화면을 되살리고 데이터를 잃지 않으려고 시도했지만 아무 반응이 없을수 있습니다.

Windows 10에서 컴퓨터가 자주 멈추는 8가지 이유

다음은 창을 멈추게 할 수 있는 8가지 이유입니다.

이유 1. 너무 많은 프로그램을 동시에 실행

이것은 Windows 10에서 컴퓨터 정지에 대한 가장 일반적이고 보고된 이유입니다. 너무 많은 프로그램을 열면 프로세서의 부하가 두 배가 됩니다. 컴퓨터 프로세서가 아무리 강력하더라도 최대 용량이 있습니다.

따라서 한계를 넘어 부담을 가하면 얼어붙을 것입니다. 대용량 RAM이 있더라도 너무 많은 프로그램을 열면 여전히 컴퓨터가 정지됩니다.

이유 2. 드라이버가 오래되었거나 문제가 있는 경우

드라이버는 컴퓨터 하드웨어와 운영 체제 간의 메신저 역할을 합니다. 그들은 의사 소통하는 데 사용됩니다. 일부 필수 드라이버가 삭제되거나 오래된 경우 운영 체제가 하드웨어 장치에 연결하지 못합니다. 따라서 컴퓨터가 멈춥니다. 

모든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업데이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장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모든 드라이버를 개별적으로 확인한 다음 업데이트하는 것이 바쁜 작업입니다. 그러나 어떤 드라이버가 정지 문제를 일으키는지 알고 있다면 수동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이유 3. 과열

과열은 시스템 속도를 저하시켜 컴퓨터를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온도가 너무 높으면 PC 내부 부품이 손상되어 동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과열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 취약한 PC에서 무거운 소프트웨어 및 게임 실행
  • 고장난 팬
  • 환기 부족
  • 먼지 등의 먼지 입자에 의한 통풍구 막힘

과열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PC를 항상 깨끗하게 유지하고 유지 관리해야 합니다.

이유 4. 하드웨어 오작동 

컴퓨터의 속도와 관련하여 많은 사람들이 충분한 RAM의 역할을 과소 평가하고 CPU만 미화합니다. 그러나 사실 좋은 RAM 저장소는 열 때마다 다시 로드하지 않고 백그라운드에서 많은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프로그램을 다시 로드하는 데 시간이 많이 걸리고 컴퓨터가 정지될 수 있습니다. 시스템 정지의 경우 CPU와 RAM이 모두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또한 RAM이 파손되거나 결함이 있는 경우 PC에 문제가 발생하여 정지될 수 있습니다.

이유 5. 잘못된 BIOS 설정

이것은 동결의 가장 일반적인 이유가 아닙니다. 그러나 컴퓨터가 멈추고 해결 방법이 없는 것 같으면 BIOS 설정을 확인해야 합니다. BIOS 설정은 회사마다 다릅니다. 따라서 BIOS에 액세스하는 방법에 대한 PC 설명서를 확인하십시오.

가장 일반적인 해결책은 기본값으로 재설정하는 것입니다. 부적절한 BIOS 설정에 대한 또 다른 해결책은 CMOS 배터리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교체하는 것이 BIOS 설정을 수정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이유 6. 하드웨어 또는 소프트웨어 충돌

손상된 USB 또는 키보드나 스피커와 같은 기타 외부 장치로 인해 PC가 정지될 수 있습니다. 외부 장치에 장애가 발생하면 컴퓨터가 외부 장치와 통신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거나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정지됩니다.

또한 컴퓨터가 멈추거나 멈추게 하는 일부 악성 소프트웨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불필요한 소프트웨어를 모두 삭제하고 손상된 소프트웨어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이유 7. 바이러스 또는 맬웨어 공격

바이러스 및 맬웨어는 컴퓨터 정지의 다른 주요 원인입니다. 바이러스는 컴퓨터 작업을 감염시키고 느려지게 하여 결국에는 작동을 멈추게 합니다. 또한 바이러스는 일부 프로그램의 작동을 중지시켜 컴퓨터를 정지시킬 수도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바이러스 백신 자체가 정지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항상 평판 좋은 바이러스 백신의 유료 버전을 사용하십시오.

이유 8. 손상된 시스템 파일

제조업체에 관계없이 모든 타사 소프트웨어는 PC가 멈추는 데 영향을 미치는 경향이 있습니다. 불법 복제 또는 악성 소프트웨어는 많은 시스템 파일을 손상시킬 수 있으므로 다운로드하지 마십시오. 

일부 앱은 Windows에서 인식하지 못하는 작업을 실행하거나 서비스에 액세스하기 위해 많은 양의 메모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부하를 관리할 수 없는 경우 컴퓨터가 멈추고 정지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손실 없이 컴퓨터가 계속 충돌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컴퓨터가 어떻게든 멈춘 다음 충돌하고 이 충돌로 인해 모든 데이터가 사라지더라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러한 경우 전문  데이터 복구 소프트웨어가 가장 큰 도움이 됩니다. 이지어스 데이터 복구 마법사는 소중한 모든 사진, 비디오, 파일 및 필요한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할 일: 충돌한 컴퓨터에서 데이터 구조 및 복원하기

컴퓨터 충돌 문제는 데이터 손실의 원인이 되거나 이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데이터가 손실되기 쉽기 때문에 사용자는 데이터 복구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미리 복원할 것을 권장합니다.  EaseUS Data Recovery Wizard 는 사용자가 충돌하거나 부팅할 수 없는 컴퓨터에서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복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Word, Excel, PDF, 사진, 비디오 및 기타 파일 형식을 포함한 손상된 파일 복구에 이 파일 복구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데이터 손실은 악몽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EaseUS 데이터 복구 소프트웨어로 항상 안전하게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1단계. 부팅 가능한 디스크 만들기

EaseUS Data Recovery Wizard를 실행하고 "충돌한 PC 복구"를 선택한 다음 "복구로 이동하기"를 클릭합니다.

빈 USB를 선택하여 부팅 가능한 드라이브를 "생성하기"를 클릭합니다.

경고: 부팅 가능한 디스크를 생성하면 EaseUS 데이터 복구 마법사가 USB 드라이브에 저장된 모든 데이터를 지웁니다. 중요한 데이터는 미리 백업하십시오. 

2단계. 부팅 가능한 USB에서 컴퓨터를 부팅합니다.

부팅되지 않는 PC에 부팅 가능한 디스크를 연결하고 BIOS에서 컴퓨터 부팅 순서를 변경합니다. 대부분의 사용자는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고 동시에 F2 키를 눌러 BIOS에 들어갈 때 잘 작동합니다.

하드 드라이브 이외의 "이동식 장치"(부팅 가능한 USB 디스크)에서 PC를 부팅하도록 설정합니다. "F10"을 눌러 저장하고 종료합니다.

3단계. 충돌한 시스템/PC에서 데이터 복구

EaseUS Data Recovery Wizard 부팅 디스크에서 부팅한 후 스캔하려는 드라이브를 선택하여 손실된 파일을 모두 찾으십시오. 안전한 위치에 필요한 파일을 미리 보고 복구하십시오.

컴퓨터에 대한 빠른 수정은 Windows 10에서 계속 충돌합니다. 

 다음은 데이터 손실 없이 컴퓨터가 계속 충돌하는 문제 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모든 솔루션입니다. 자세한 지침을 보려면 주제 페이지로 이동하십시오. 

  1. 1. 컴퓨터 냉각
  2. 2. 컴퓨터 재부팅
  3. 3. CPU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
  4. 4. 안전 모드로 부팅
  5. 5. 드라이버 업데이트
  6. 6. 시스템 파일 검사기 실행
  7. 7. 램 업그레이드
  8. 8.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 설치 또는 업그레이드

수동 서비스를 사용하여 컴퓨터에서 계속 충돌 문제 해결

컴퓨터가 계속 충돌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또 다른 효율적인 방법은 EaseUS의 안정적인 수동 복구 및 수리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전문 기술 팀은 시스템 오류, 시스템 블루 스크린, 시스템 블랙 스크린 등을 포함한 시스템 시작 오류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일대일 수동 복구 서비스는 EaseUS 데이터 복구 전문가에게 문의하세요. 무료 진단 후 다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BSOD를 포함한 Windows 부팅 문제 수정
  • Windows 오류 수정 및 Windows 환경 구성
  • 부팅 실패 시 시스템 복원
  • 빠른 실행을 위해 Windows 컴퓨터 최적화

마무리

심층 가이드가 Windows 10에서 화면 정지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 어떤 단계도 건너뛰지 않도록 하십시오. 그래도 어떤 방법으로든 데이터를 잃어버린 경우 EaseUS 데이터 복구 소프트웨어가 언제든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손실을 방지하려면 데이터를 미리 백업하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예방은 항상 치료보다 낫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그러나 PC에서 작동하는 솔루션이 없는 경우 이는 Windows 결함일 수 있으며 Microsoft에서 이를 해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