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에서 메모가 작동하지 않을 때 해결 방법

Yvette | Mac 데이터 복구 | 14/10/2025

개요:

Mac에서 Notes 앱이 작동하지 않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단계별 가이드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 중요한 메모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손실된 Notes 데이터를 복구하려면 Mac용 EaseUS 데이터 복구 마법사를 설치하세요.

Notes는 iCloud를 통해 Apple 기기 간에 파일 형식을 작업하고 데이터를 동기화할 수 있는 사용자 애플리케이션입니다. iPhone이나 iPad에서 Mac으로 메모를 열 수 없을 때 Notes 앱이 열리지 않아 답답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의 원인은 앱 내부의 문제부터 Mac 시스템의 문제까지 다양할 수 있습니다.

  • 오작동하는 Notes 앱
  • Notes의 구성 파일이 손상되었거나 손상되었습니다.
  • Notes 앱에 대한 권한 실패
  • 운영 체제 결함 또는 버그
  • 사용 가능한 저장 공간이 부족합니다
  • iCloud 동기화 문제
  • 실행 중인 앱의 과부하
  • 애플리케이션과 Notes 앱 간의 충돌

비슷한 문제를 겪고 있다면 Mac에서 Apple Notes가 충돌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효과적인 방법 다섯 가지를 소개합니다.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Mac에서 Notes 데이터 복구 [100% 안전한 다운로드]

Mac에서 중요한 메모와 데이터를 잃어버리는 것은, 특히 정보를 백업하지 않은 경우 심각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시스템 충돌로 인해 데이터가 손실된 경우, Mac에서 삭제된 메모를 복구하는 방법을 찾고 계실 수도 있습니다.

다행히 Mac용 EaseUS 데이터 복구 마법사 라는 도구가 이 과정을 도울 수 있습니다. 이 전문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Notes 복구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iCloud에서 Mac을 복원 할 수 있습니다.

Notes 데이터가 iCloud에 동기화된 경우, EaseUS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복구 가능한 모든 Notes 파일을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 강력한 데이터 복구 도구를 다운로드하고 단 몇 번의 클릭만으로 Notes 데이터를 복구하세요!

1단계. iCloud 복구 선택

왼쪽 메뉴에서 iCloud 탭을 클릭한 후, "iCloud 계정에서 데이터 복구" 옵션을 선택하세요. 이후 "계속" 버튼을 눌러 iCloud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2단계. "iCloud 드라이브" 카테고리 선택  

EaseUS 소프트웨어가 iCloud 계정 내 복구 가능한 모든 데이터를 신속하게 스캔합니다. "iCloud 드라이브" 카테고리를 확인한 뒤, "다음"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3단계. iCloud 드라이브 데이터 복구  

복원하고자 하는 iCloud 드라이브 데이터를 선택하고, 눈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여 세부 정보를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 후 "복구" 버튼을 눌러 데이터를 복원하세요.

4단계. 복구된 iCloud 드라이브 데이터 저장  

Mac 하드 드라이브 내 안전한 위치를 선택하여 복구된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복구된 파일을 DropBox, OneDrive, Google Drive 등 다양한 클라우드 드라이브에 저장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방법 1. Mac을 다시 시작하여 Notes가 작동하지 않는 오류를 수정하기

Apple 아이콘을 클릭하고 "재시동"을 선택하세요. Mac에서 문제가 발생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조치는 바로 재시동입니다. 재시동하면 파일에 도움이 되고, 메모리가 확보되며, 최신 Mac 모델의 경우 디스크 검사도 수행됩니다. 따라서 Mac을 재시동하고 Notes 앱을 실행하여 메모를 작성해 보세요.

방법 2. Notes 앱을 강제 종료하고 다시 실행

앱을 강제 종료하는 것은 응답하지 않거나 문제가 있는 앱을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Mac에서 Notes 앱이 제대로 동기화되지 않거나 실행되지 않는 경우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단계. 메뉴 막대에서 "Apple" 아이콘을 클릭하고 "강제 종료"를 선택합니다.

2단계 . 강제 종료 창을 열면 현재 Mac에서 활성화된 앱 목록이 표시됩니다. 해당 목록에서 "메모"를 선택하세요.

모든 창을 닫으세요. 그런 다음 기기를 다시 시작하여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하세요. "강제 종료" 버튼이 작동하지 않더라도 당황하지 마세요!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방법 3. Mac에서 메모가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iCloud와 동기화 중지

iCloud 동기화에 문제가 있는 경우 Mac에서 Notes 앱이 작동하는 방식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1단계. Apple 메뉴 > "시스템 환경설정/시스템 설정"을 클릭합니다.

2단계. "Apple ID" > "iCloud"를 선택하세요.

3단계. "모두 표시"를 클릭하고 "메모"를 찾아 끕니다.

4단계. Mac을 재시작합니다. 메모 앱이 iCloud 메모와 동기화되는지 확인합니다.

방법 4. Mac에서 Apple Notes 라이브러리 파일 삭제

메모 앱과 연결된 라이브러리 파일을 삭제하면 "Mac에서 메모 앱이 작동하지 않음"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단계. "Finder" > "이동" > "폴더로 이동"을 엽니다.

2단계. 검색 창에 다음 폴더 위치를 입력합니다: ~/Library/Containers/com.apple.notes 그리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3단계. 해당 폴더 위치로 이동한 후, 폴더 안의 모든 파일을 선택하세요. 선택한 파일을 " 휴지통 "으로 드래그하세요.

방법 5. Mac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확인

1단계. "Apple" 메뉴를 클릭하세요. "시스템 환경설정"을 선택하세요.

2단계.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이동합니다.

3단계. 업데이트 검색을 허용합니다. 업데이트가 있으면 "지금 업데이트"를 클릭합니다. 화면의 지시에 따라 설치합니다.

업데이트 설치 후 Mac이 재시작되면 Notes를 실행하세요. 메모를 작성해 보세요.

마무리

Mac에서 Notes가 여러 가지 이유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글에서 제공하는 방법을 사용하면 이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복구에 문제가 있는 경우 Mac용 EaseUS Data Recovery Wizard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Mac에서 메모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 FAQ

이 부분에서는 노트가 작동하지 않는 문제에 대한 일반적인 질문과 답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Mac에서 삭제된 메모를 검색할 수 있나요?

Mac에서 삭제된 메모를 복구할 수 있는지 여부는 iCloud를 동기화에 사용하는지 여부에 따라 다릅니다. "메모" 앱에 접속하는 경우 "보기" > "삭제된 메모 보기"로 이동하여 복원하세요. 그렇지 않은 경우 "메모" 앱의 "삭제됨" 폴더를 확인하세요. 백업 없이 해당 폴더에서 메모가 영구적으로 삭제된 경우 복구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iCloud를 정기적으로 동기화하세요. 백업을 해두면 데이터 손실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Macbook에서 Notes를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MacBook에서 Notes를 사용하려면 "시스템 환경설정" > "Apple ID"에서 Apple ID로 로그인했는지 확인하세요. "Notes" 앱을 실행하세요. 문제가 발생하면 인터넷 연결을 확인하세요. Notes는 iCloud를 통해 동기화되므로 안정적인 인터넷 연결이 필수적입니다. 문제가 지속되면 iCloud에서 로그아웃했다가 다시 로그인하세요. MacBook을 재시작하세요. macOS를 해당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Notes 앱과의 호환성 문제가 해결될 수도 있습니다.

3. Mac에서 새로운 메모를 작성할 수 없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Mac에서 메모를 만드는 데 문제가 있는 경우 먼저 저장 공간을 확인하세요. 메모 앱은 정보를 저장하기 위해 저장 공간을 필요로 하므로 공간이 부족하다면 공간을 확보하세요. iCloud 계정이 활성화되어 있고 "시스템 환경설정" > "Apple ID" > "iCloud"에서 올바르게 구성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문제가 지속되면 메모 앱이나 Mac을 다시 시작해 보세요. 또한 "시스템 환경설정"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옵션을 사용하여 macOS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여 일시적인 시스템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