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11에서 손상된 레지스트리 항목을 수정하는 방법(5가지 빠른 방법)

Yvette | 파티션 관리 | 20/03/2024

개요:

Windows 11의 손상된 레지스트리 항목으로 인해 많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모든 레지스트리 오류를 쉽게 수정할 수 있는 6가지 멋진 솔루션이 있습니다. 모든 방법을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Windows 11에서 손상되거나 손상된 레지스트리 항목 문제에 직면하고 있습니까?

그렇다면 당황할 필요가 없습니다. Windows 11에서 깨진 레지스트리 항목을 수정하는 것이 매우 쉽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귀하의 편의를 위해 깨진 레지스트리 항목을 수정하는 상위 6가지 방법이 이미 아래에 언급되어 있습니다.

문서 목록:

  • 방법 1. SFC(시스템 파일 검사기) 실행
  • 방법 2. 디스크 정리 사용
  • 방법 3. Windows 시동 복구 실행
  • 방법 4. DISM 도구 실행
  • 방법 5. 백업 레지스트리 파일 복원

Windows 레지스트리란

Windows 레지스트리는 Windows 운영 체제에 설치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에 대한 설정 정보, 옵션 및 값을 포함하는 거대한 데이터베이스입니다.

레지스트리에는 키와 값이라는 두 가지 기본 키 요소가 있습니다. 새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거나 프로그램을 시작하거나 하드웨어 설정을 변경할 때마다 Windows는 항상 레지스트리를 참조하여 관련 키와 값을 검색합니다.

Windows 워크플로를 사용자 지정하거나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내장된 Windows 레지스트리 편집기(Regedit)를 사용하여 레지스트리 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레지스트리 키를 변경할 때는 운영 체제가 크게 손상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십시오.

깨진 레지스트리 항목 뒤에 이유

Windows 11에서 깨진 레지스트리 항목을 수정하기 전에 먼저 다음과 같은 깨진 레지스트리 항목 뒤에 있는 몇 가지 원인을 이해해 보겠습니다.

  • 맬웨어 및 바이러스는 일부 레지스트리 항목을 손상시키거나 손상시킬 수 있는 Windows 레지스트리를 공격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 레지스트리 조각은 특정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거나 업그레이드할 때 발생하는 일반적인 레지스트리 손상 원인입니다.
  • PC가 예기치 않게 종료되거나 충돌하면 레지스트리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또한 원치 않거나 비어 있거나 손상된 수많은 항목이 시스템에 누적되면 장치가 막히고 레지스트리 항목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 결함이 있는 하드웨어나 외부 장치를 컴퓨터에 연결한 경우 레지스트리 항목이 손상될 수도 있습니다.
  • 실수로 레지스트리 설정을 삭제하거나 수정한 경우에도 운영 체제가 심각하게 손상될 수 있습니다.

이제 Windows 레지스트리를 손상시킬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알았으므로 이제 Windows 11에서 깨진 레지스트리 항목을 모두 수정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방법 1. SFC(시스템 파일 검사기) 실행

시스템 파일 검사기는 시스템 파일 디렉터리에서 손상되거나 누락된 파일을 찾아 수정할 수 있는 통합 Windows 11 도구입니다. SFC로 레지스트리 항목을 수정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1단계 : 검색창에 cmd 또는 명령 프롬프트를 입력합니다.

2단계 : 명령 프롬프트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하여 cmd를 입력합니다.

3단계 :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 sfc /scannow ' 명령을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이 명령은 전체 시스템 파일을 스캔하고 손상된 파일을 모두 찾습니다. 전체 스캔을 완료하는 데 대략 30분 이상 걸립니다.

그러나 SFC 명령을 실행한 후에도 'Windows 리소스 보호에서 손상된 파일을 찾았지만 일부 파일을 수정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고 다시 시도하십시오. 또는 앞에서 설명한 대로 다른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방법 2. 디스크 정리 사용

소프트웨어나 드라이브를 제거할 때마다 손상된 레지스트리 항목이 남겨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원치 않는 파일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축적되어 컴퓨터를 방해하고 성능을 저하시킵니다. 따라서 장치 속도를 저하시킬 수 있는 불필요한 쓰레기를 청소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Microsoft는 모든 Windows 버전에 디스크 정리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디스크 정리를 사용하면 손상된 레지스트리 항목을 포함하여 원치 않는 파일을 빠르게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려면:

1단계 : 검색창에 '디스크 정리'를 검색하고 앱을 선택합니다.

2단계 : 청소할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확인을 누르십시오.

3단계 : 이제 소중한 공간을 복구하기 위해 삭제할 수 있는 모든 불필요한 파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4단계 : 다음으로 시스템 파일 정리 버튼을 클릭하고 드라이브를 다시 선택하여 보다 심층적인 시스템 검사를 실행합니다.

5단계 : 정리할 드라이브를 다시 선택합니다.

6단계 : 스캔을 완료하는 데 몇 분 정도 걸립니다. 그런 다음 파일 섹션에서 정리할 파일을 선택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7단계 : 파일 삭제 버튼을 클릭하여 확인합니다.

이제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면 불필요한 레지스트리 항목이 모두 제거됩니다.

방법 3. Windows 시동 복구 실행

시동 복구 또는 자동 복구는 내장된 Windows 시스템 복구 도구입니다. Windows 11에서 깨진 레지스트리 항목을 추적하고 수정하는 완벽한 솔루션입니다. 작동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단계 : 시작 버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설정을 선택합니다.

2단계 : 시스템을 선택한 다음 오른쪽 창에서 복구 옵션을 클릭합니다.

3단계 : 지금 다시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4단계 : 이제 시스템이 Windows 복구 환경(WinRe)으로 부팅됩니다. 환경은 모든 일반적인 부팅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단계 : 문제 해결 > 고급 옵션 > 시동 복구를 클릭합니다.

6단계 : 이제 시동 복구 도구가 레지스트리 오류를 진단하고 수정합니다.

방법 4. DISM 도구 실행

SFC 스캔이 Windows 11에서 손상된 레지스트리 항목을 수정하지 못하는 경우 DISM 또는 배포 이미지 및 서비스 관리 스캔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명령 기반 스캔입니다. 따라서 방법 1과 동일한 방식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엽니다. 그런 다음 다음 명령을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DISM /Online /Cleanup-Image /ScanHealth

스캔이 완료될 때까지 몇 분 정도 기다렸다가 오류가 수정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렇지 않은 경우 다음 명령을 시도하십시오.

DISM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방법 5. 백업 레지스트리 파일 복원

여기에서 Windows 11을 설치하는 동안 레지스트리 파일을 백업하면 언제든지 레지스트리 파일을 복원하여 손상된 항목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컴퓨터를 크게 수정하기 전에 레지스트리를 백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Windows 11 레지스트리를 백업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1단계 : 키보드에서 Windows + R 키를 눌러 실행 상자를 열고 regedit를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2단계 : 사용자 계정 컨트롤에서 권한을 요청하면 예 를 클릭합니다.

3단계 : 이제 왼쪽 창에서 컴퓨터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내보내기 옵션을 선택합니다.

4단계 : 백업 파일에 이름을 지정하고 저장할 대상을 선택합니다.

5단계 : 저장을 클릭하면 레지스트리 항목이 백업됩니다.

이제 레지스트리 항목이 손상되기 전에 복원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1단계 : 실행 대화 상자를 열고 regedit를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2단계 : 사용자 계정 컨트롤 창이 팝업되면 예를 클릭합니다.

3단계 : 파일 메뉴로 이동 >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4단계 : 복원할 레지스트리 백업을 선택하고 열기를 클릭합니다.

보너스 팁: Windows 11에서 디스크 성능 최적화

이 보너스 팁은 디스크 성능 최적화에 중점을 둡니다. 위의 방법을 사용한 후에는 장치 성능을 향상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EaseUS 파티션 마스터와 같은 타사 도구를 사용하면 디스크 성능을 효과적으로 향상하고 불필요한 깨진 레지스트리 파일을 지울 수 있습니다.

EaseUS 파티션 마스터는 데이터 손실 없이 Windows에서 디스크 파티션을 관리할 수 있는 훌륭한 파티션 도구입니다. 이 소프트웨어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최적화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클릭 한 번으로 파티션의 크기를 조정/이동/포맷/삭제/생성할 수 있습니다.
  • OS를 HDD, SSD, USB 등 다양한 기타 형식으로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 쉬운 디스크 변환을 위해 MBR 및 GPT 변환기와 함께 제공됩니다.
  • 더 나은 데이터 구성을 위해 파티션 레이블 또는 드라이브 문자를 변경하십시오.
  • 모든 Windows 버전과 호환됩니다.
  • PC 성능을 최적화하기 위해 SSD의 파티션을 완벽하게 정렬합니다.
  • 파티션의 오류를 확인하고 수정하십시오.

1단계. 대상 파티션을 찾습니다.

파티션 관리자로 이동하여 대상 파티션을 찾은 다음 "크기 조정/이동"을 선택합니다.

2단계. 대상 파티션을 확장합니다.

파티션 패널을 오른쪽 또는 왼쪽으로 드래그하여 할당되지 않은 공간을 현재 파티션에 추가하고 "확인"을 클릭하여 확인합니다.

추가 옵션: 다른 드라이브에서 공간 확보

디스크에 할당되지 않은 공간이 충분하지 않으면 여유 공간이 충분한 큰 파티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공간 할당"을 선택하십시오.

그런 다음 공간 할당 열에서 확장할 대상 파티션을 선택합니다.

3단계. 파티션 확장 작업을 실행합니다.

대상 파티션의 점을 할당되지 않은 공간으로 드래그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작업 실행" 버튼을 클릭하고 "적용"을 클릭하여 모든 변경 사항을 유지합니다. 

다음은 EaseUS 파티션 마스터를 사용하여 디스크를 최적화하는 쉬운 단계입니다.

마무리

손상된 레지스트리 항목은 매우 치명적입니다. PC 성능을 저하시키고 전체 데이터를 손상시키며 기타 수많은 시스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컴퓨터가 문제를 일으키거나 레지스트리 설정을 변경해야 할 때마다 손상된 레지스트리 항목을 수정할 올바른 솔루션을 준비하십시오.

위에서 다양한 레지스트리 오류를 수정하는 6가지 강력한 방법을 이미 배웠습니다. 따라서 이들 중 하나를 사용하여 Windows 11에서 손상된 레지스트리 항목을 즉시 수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수동 방법이 너무 기술적이라면 보너스 솔루션인 EaseUS 파티션 마스터를 선택하십시오. 이 자동 도구를 사용하면 디스크를 원활하게 수정하고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그게 다입니다! 손상된 레지스트리 항목을 수정하는 올바른 방법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