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KDSK가 읽기 전용 모드에서 계속할 수 없음 오류 수정

Lily | 파티션 관리 | 20/03/2024

개요:

CHKDSK는 읽기 전용 모드에서 계속할 수 없습니까? CHKDSK 읽기 전용 모드 오류를 어떻게 수정합니까? 다음은 '발견된 오류'를 수정하는데 도움이 되는 5 가지 유용한 트릭과 팁입니다. CHKDSK는 윈도우 10/ 8/ 7/ XP 또는 다른 버전에서 읽기 전용 모드' 오류로 계속할 수 없습니다.

"외장 하드 드라이브 E에서 CHKDSK를 실행하려고 할 때마다 오류 확인을 위해 [오류 발견. CHKDSK는 읽기 전용 모드에서 계속할 수 없습니다.] 오류 메시지가 계속 표시됩니다. CHKDSK 읽기를 수정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오류만 발생하고 CHKDSK가 정상적으로 작동합니까? "

하드 드라이브가 오작동을 시작하거나 특정 오류를 보고할 때마다 CHKDSK는 생명의 은인이 될 수 있습니다. 디스크 확인의 약자인 CHKDSK는 볼륨의 파일 시스템 무결성을 확인하고 논리 파일 시스템 오류를 수정하는데 사용됩니다. 윈도우 10/ 8/ 7/ XP 및 DOS에서는 파일 탐색기, 디스크 관리 및 명령 프롬프트에서 CHKDSK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CHKDSK는 읽기 전용 모드에서 계속할 수 없습니다"라는 오류 메시지와 함께 일부 CHKDSK 명령 및 매개 변수와 chkdsk/r, chkdsk/scan을 실행할 수 없도록 하는 CHKDSK 명령 프롬프트 문제중 하나를 중점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CHKDSK가 읽기 전용 모드에서 계속할 수 없는 이유

CHKDSK가 작동하지 않는 문제는 디스크 오류 또는 시작 문제를 확인하는데 사용하려고 할 때 쓰기 금지, 읽기 전용 문제 등과 같은 다양한 이유로 인해 발생합니다. 읽기 전용 문제인 경우 다음과 같이 오류 메시지 읽기가 보고됩니다.

  • "이 유형의 파일 시스템은 NTFS입니다.
  • 오류가 발견되었습니다. CHKDSK는 읽기 전용 모드에서 계속할 수 없습니다. “

이 오류는 일반적으로 윈도우 10/ 8/ 7/ XP 또는 다른 버전의 세 가지 상황에서 발생합니다.

  • 시스템 파티션에서 CHKDSK를 실행하려고 합니다.
  • 스캔하려는 디스크가 현재 프로그램에서 사용 중입니다.
  • 스캔하려는 디스크에 읽기 전용 파일 시스템이 있습니다.

관련 주제: 파일 시스템 유형은 RAW입니다. RAW 드라이브에는 CHKDSK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읽기 전용 모드에서 CHKDSK 계속할 수 없음 오류 수정

CHKDSK가 읽기 전용 모드로 계속될 수 없는 여러 상황에서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른 방법을 시도해야 합니다. 다음 트릭과 팁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방법 1. 재부팅시 CHKDSK 예약

현재 프로그램에서 사용중인 시스템 파티션 또는 드라이브를 스캔하려고 하기 때문에 CHKDSK가 읽기 전용 모드로 계속될 수 없는 경우 가장 좋은 해결책은 재부팅시 CHKDSK를 예약하는 것입니다.
1 단계. Windows + X 키를 눌러 고급 사용자 메뉴를 불러옵니다.

2 단계. 고급 사용자 메뉴에서 "명령 프롬프트 (관리자)"옵션을 선택합니다.
3 단계.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할 권한을 요청하는 UAC 창이 나타나면 "예"를 클릭합니다.
4 단계.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chkdsk/ r c :를 입력하고 Enter를 누르십시오. 여기서 c를 디스크의 드라이브 문자로 바꿔야 합니다.
5 단계. 다음에 시스템을 다시 시작할 때 CHKDSK를 실행할 것인지 묻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Y"를 클릭합니다.
6 단계.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면 CHKDSK가 자동으로 실행되어 윈도우에서 디스크 오류를 확인하고 복구합니다.

방법 2. Diskpart를 사용하여 디스크에서 읽기 전용 제거

때때로 CHKDSK 읽기 전용 모드는 검사중인 하드 드라이브가 읽기 전용이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읽기 전용 모드가 아닌 CHKDSK를 실행하려면 윈도우 명령 프롬프트에서 드라이브를 읽기 전용 상태에서 읽기 및 쓰기로 변경해야 합니다.
1 단계. Windows + X 키를 누르고 명령 프롬프트 (관리자)를 선택합니다.
2 단계. 윈도우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다음 명령줄을 각각 입력합니다.
diskpart
list disk
select disk + number (예 : 디스크 1 선택)
attributes disk clear readonly
exit ​

이제 CHKDSK를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방법 3.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디스크에서 읽기 전용 제거

컴퓨팅 관리 전문가가 아니고 명령줄에 익숙하지 않더라도 걱정하지 마십시오. EaseUS R & D 팀은 하드 드라이브, 외장 하드 드라이브, USB 또는 SD 카드 등 장치의 쓰기 금지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키트를 홍보했습니다.
EaseUS Tools M은 안전하고 가벼운 실용적인 컴퓨터 고정 도구입니다. 명령줄에 대한 완벽한 대안입니다.
이 원클릭 도구를 사용하여 쓰기 금지 문제를 직접 해결하십시오.

  • 1 단계 : EaseUS Tools M을 무료로 다운로드하고 설치합니다.
  • 2 단계 : PC에서 EaseUS Tools M을 실행하고 "쓰기 금지"모드를 선택합니다.
  • 3 단계 : 현재 "쓰기 금지"된 장치를 선택하고 "사용 안 함"을 클릭하여 보호를 제거합니다.

방법 4. 읽기 전용 파일 시스템을 일반으로 변경

위의 방법이 도움이 되지 않는 경우 스캔하려는 디스크에 인식할 수 없거나 호환되지 않는 파일 시스템이 있기 때문에 CHKDSK가 읽기 전용 모드로 계속될 수 없음을 나타냅니다. 이를 수정하려면 읽기 전용 파일 시스템을 읽기-쓰기 형식으로 변경해야 합니다. EaseUS 무료 파티션 프로그램은 디스크 포맷으로 작업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단계 : EaseUS 파티션 마스터를 실행하고 포맷하려는 하드 드라이브 파티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포맷"을 선택합니다.

2 단계 : 새 창에서 포맷할 파티션의 파티션 레이블, 파일 시스템 (NTFS / FAT32 / EXT2 / EXT3) 및 클러스터 크기를 설정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3 단계 : 그러면 경고창이 표시됩니다. 계속하려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4 단계 : 왼쪽 상단의 "작업 실행"버튼을 클릭하여 변경 사항을 검토한 다음 "적용"을 클릭하여 하드 드라이브의 파티션 포맷을 시작합니다.

방법 5. 실행중인 모든 프로그램 및 파일 닫기

스캔하려는 디스크가 현재 프로그램에서 사용 중입니다. 이 경우 대상 드라이브를 사용하거나 액세스할 수 있는 모든 프로그램, 프로세스 및 파일을 닫을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수동으로 끄면 CHKDSK 읽기 전용 문제가 해결되지 않습니까? 윈도우 작업 관리자에서 추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단계. Ctrl + Shift + Esc를 눌러 윈도우 10/8/7에서 작업 관리자를 열어 백그라운드에서 실행중인 프로그램과 프로세스를 확인합니다.

2 단계. 의심스러운 응용 프로그램 또는 프로세스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작업 끝내기를 선택하여 프로그램을 강제 종료합니다.

CHKDSK 읽기 전용 모드 문제를 해결했습니까?

"오류가 발견되었습니다. CHKDSK는 읽기 전용 모드에서 계속할 수 없습니다"주제와 관련하여 CHKDSK 읽기 전용 모드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는 다섯 가지 솔루션을 제시합니다. 모든 방법은 쉽게 적용할 수 있으므로 문제가 완전히 해결될 때까지 인내심을 갖고 5 가지 방법을 각각 시도해보십시오.

일반 컴퓨터 사용자의 경우 윈도우 명령 프롬프트에서 실행되는 CHKDSK는 오류를 보고할 때는 말할 것도 없고 그렇게 친숙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파일 시스템 오류를 보다 쉽게 확인하거나 파일 시스템 손상을 수정하기 위해 사용자는 CHKDSK 무료 대안인 EaseUS 파티션 마스터를 다운로드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파일 시스템 검사"기능과 함께 제공되는 포괄적인 파티션 관리자 프로그램입니다.

CHKDSK 대안으로 파일 시스템을 확인하는 방법-EaseUS 파티션 마스터:
1 단계. 컴퓨터에서 EaseUS 파티션 마스터를 엽니다. 그런 다음 디스크를 찾고 검사할 파티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파일 시스템 검사"를 선택하십시오.

2 단계. 파일 시스템 검사 창에서 "찾을 경우 오류 수정 시도"옵션을 선택한 상태로 유지하고 "시작"을 클릭합니다.

3 단계. 프로그램 디스크의 파티션 파일 시스템을 검사하기 시작합니다. 완료되면 "마침"을 클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