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KDSK가 Windows 10/8/7에서 작동하지 않는 오류 해결하기

Yvette | 파티션 관리 | 20/03/2024

개요:

CHKDSK가 Windows 컴퓨터에서 작동하지 않습니까? Windows 10, 8 또는 7에서 CHKDSK 명령으로 시스템 오류를 확인 및 수정하거나 하드 디스크 오류를 복구 할 수 없습니까? 이제 CHKDSK가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쉽게 해결하기 위해 신뢰할 수있는 무료 CHKDSK 대체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CHKDSK  작동하지 않는 개요

명령 양식을 사용할 때 디스크 검사 유틸리티, 즉 CHKDSK는 일반적으로 하드 드라이브와 연결됩니다. 문제를 찾아 해결하기 위해 전체 하드 드라이브를 스캔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Windows 사용자는 CHKDSK를 매우 실용적이지만 강력한 도구로 사용하여 잠재적으로 위험한 문제와 장기적으로 데이터 손실을 방지합니다. 주로 CHKDSK는 두 가지 시나리오에서 적용됩니다. 하나는 파일 시스템의 무결성을 스캔하고 발견 된 모든 논리 파일 시스템 오류를 수정하는 것입니다. 다른 하나는 불량 섹터 를 찾아서 소프트 불량 섹터를 복구하거나 하드 불량 섹터를 표시하여 다시 사용되지 않도록하는 것입니다. CHKDSK는 대부분의 경우 작동합니다. 그러나 일부 사용자는 CHKDSK 가 Windows 10, 8 또는 7에서도 작동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CHKDSK가 가끔 예상대로 작동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먼저 Windows 10에서 성공적인 디스크 검사를 위해 다음과 같은 기본 사항에 대한 기본 검사를 시작하십시오.

1. 관리자로 실행 했습니까?

2. 컴퓨터의 디스크 사용량이 많아 CHKDSK가 멈추거나 멈췄 습니까?

3. CHKDSK가 전혀 실행되지 않기 때문입니까, 아니면 단순히 chkdsk / f (chkdsk f / r) 명령이 작동하지 않기 때문입니까?

4. CHKDSK가 다음과 같은 정확한 오류 메시지를 반환 했습니까?

이 볼륨은 쓰기 금지되어 있으므로 Windows에서 디스크 검사를 실행할 수 없습니다.
파일 시스템 유형은 RAW입니다. RAW 드라이브에는 CHKDSK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유형의 파일 시스템은 NTFS입니다. 오류가 발견되었습니다. CHKDSK는 읽기 전용 모드에서 계속할 수 없습니다.
...

CHKDSK가 작동하지 않는 것과 관련된 일반적인 오류 메시지는 일반적으로 다루기가 더 쉽습니다. 예에서 정확한 오류 메시지를 수신하여 CHKDSK를 실행할 수없는 경우 해당 링크를 클릭하여 해당 솔루션을 찾으십시오. 귀하의 사례가 그 부분에 제시되지 않으면 어떻게됩니까? 진정하세요. 다음은 Windows 10/8/7에서 작동하지 않는 CHKDSK에 대한 다섯 가지 일반적인 문제 해결 방법입니다. CHKDSK 또는 CHKDSK 명령을 실행할 수없는 문제에 직면 한 사용자는 하드 드라이브, USB 플래시 드라이브 또는 메모리 카드의 오류를 복구하지 못하고 각 방법을 읽고 시도해보십시오.

Windows 10/8/7에서 CHKDSK가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5 가지 방법]

컴퓨터, 하드 드라이브 파티션 또는 저장 장치에서 CHKDSK 검사 프로세스가 복구되지 않고 중단되는 유사한 문제가 있습니까? PC에서 예약 된 CHKDSK 명령으로 시동 디스크 검사를 실행할 수 없습니까? 편하게 하다! Windows 10/8/7에서 CHKDSK가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쉽게 해결하는 데 도움이되는 강력하고 효과적인 방법이 여기에 있습니다.

방법 1. CHKDSK 대체 소프트웨어에서 CHKDSK가 작동하지 않는 오류 수정

CHKDSK가 PC 하드 드라이브, 파티션 또는 저장 장치에서 작동하지 않는 경우 CHKDSK 대체 소프트웨어를 적용하여 도움을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 에서 Windows 시스템, 하드 드라이브 파티션 및 외부 저장 장치의 내부 오류를 무료로 확인하고 수정하기 위해 권장되는 무료 CHKDSK 대체 소프트웨어 인 EaseUS Partition Master Free 를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무료로 다운로드하고 아래 단계에 따라 EaseUS Partition Master를 사용하여 스토리지 장치 또는 파티션 하드 드라이브에서 CHKDSK 검사 프로세스를 실행하십시오.

1 단계. 문제가있는 대상 파티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2 단계. "고급"> "파일 시스템 확인"을 선택합니다. 

3 단계 파일 시스템 확인 창에서 "오류가 발견되면 수정 시도"옵션을 선택합니다.  

4 단계. "시작"을 클릭하여 파티션의 오류를 확인합니다.

방법 2. 시스템 복원을 실행하여 CHKDSK 명령이 작동하지 않는 문제 해결

PC에서 cmd 명령을 사용하여 CHKDSK를 실행하지 못한 경우 시스템 복원을 시도하여 시스템을 이전 상태 / 지점으로 복원하여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지금 문제를 해결하려면 아래 가이드를 따르십시오.

Windows 10/8 사용자의 경우 :

  •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탭을 열고 시스템을 클릭 합니다 .
  • 탭 시스템 보호 > 시스템 속성 창에서 시스템 복원 을 클릭 합니다 .
  • 시스템 복원 창이 나타나면 다음을 클릭하십시오. > CHKDSK가 작동하지 않음 오류를 수정하는 데 사용할 복원 지점을 선택하십시오.
  • 복원 지점 확인 창 에서 복원 지점을 확인 하고 마침을 탭합니다.
  • 예 를 클릭 하여 지금 시스템 복원을 시작하십시오.

참고 : 시스템 복원 프로세스가 시작되면 중단 할 수 없습니다. 시스템 드라이브에 필수 개인 파일이 저장되어있는 경우 미리 백업 해 두십시오.

Windows 7 사용자의 경우 :

  • 이동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보조 프로그램 > 시스템 도구 .
  • 시스템 복원 >다음 
  • CHKDSK가 작동하지 않음 오류를 수정하는 데 사용할 복원 지점을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 합니다.
  • 복원 지점 확인 창에서 마침 을 클릭 하여 시스템 복원 을 시작하고 예 를 클릭 하여 시스템을 이전 상태로 복원합니다.
  • 시스템 복원 프로세스를 마친 후 모든 변경 사항을 유지하려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그런 다음 CHKDSK 명령을 실행하여 PC의 하드 드라이브, 파티션 또는 저장 장치의 시스템 오류 또는 내부 오류를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방법 3. CHKDSK가 실행되지 않는 오류를 수정하기 위해 레지스트리 데이터 수정

1. Win + R을 눌러 실행 대화 상자를 열고 regedit.exe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눌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엽니 다.

2. 아래 위치로 이동합니다. HKEY_LOCAL_MACHINE \ SYSTEM \ CurrentControlSet \ Control \ Session ManagerHKEY_LOCAL_MACHINE \ SYSTEM \ CurrentControlSet \ Control \ Session Manager.

3. 오른쪽 창에서 BootExecute 문자열을 두 번 클릭하고 값 데이터가 'autocheck autochk *'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방법 4. CHKDSK가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Windows 10에서 하이브리드 부팅 비활성화

Windows 10에서 하이브리드 부팅을 활성화하고 사용한 경우 CHKDSK 명령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으며이를 꺼야합니다.

1. 시작을 클릭하고 다음을 입력합니다. CMD를 입력하여 Enter 키를 눌러 명령 프롬프트를 엽니 다.

2. 입력 : powercfg / h off 및 Enter 키를 눌러 Windows 10에서 하이브리드 부팅 기능을 비활성화합니다.

3. PC를 재부팅하여 Windows 시스템의 모든 변경 사항을 유지하면 CHKDSK 명령으로 CMD를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방법 5. autochk.exe를 복구하여 실행되지 않는 CHKDSK 문제 해결

1. 파일 탐색기를 열고 내 PC를 클릭 한 다음 C : \ Windows.old에있는 Windows.old 폴더에 액세스합니다.

2. autochk.exe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속성을 열어 계정 소유권을 수정합니다.

3. autochk.exe 파일을 C : \ Windows \ System32 폴더에 복사하고 교체합니다.

4. 이전 Windows 시스템 버전에서 작동하지 않는 PC로 autochk.exe 파일을 복사하여 교체 할 수도 있습니다.

5. 모든 변경 사항을 유지하려면 PC를 재부팅하십시오.

CHKDSK가 작동하지 않을 때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CHKDSK는 파일 시스템 손상 및 불량 섹터에 대해 하드 드라이브를 검사하고 수정하는 효율적인 디스크 검사 도구이기 때문에 때때로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CHKDSK 문제를 해결하기위한 기본 기술을 개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이 페이지에서 chkdsk / f 또는 chkdsk f / r이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처리하는 5 가지 이상의 방법을 배웠습니다. 적어도 한 가지 방법으로 수표를 실행할 수없는 문제가 해결 되었기를 바랍니다. 

또한 때때로 CHKDSK가 작동하지만 프로세스를 완료하는 데 너무 오래 걸립니다. 몇 시간과 몇 시간을 기다렸지 만 chkdsk가 여전히 10 %, 11 %, 12 % 또는 32 %에 머물러있는 사람들의 경우 추가 조치를 취해야합니다.

1 단계. EaseUS Partition Master를 실행하여 정크 파일을 정리합니다.

2 단계 실행 에서 sfc / scannow를 시스템 파일 검사기를 실행합니다.

3 단계 . Dism / Online / Cleanup-Image / RestoreHealth  명령을 실행 하여 Windows 이미지를 복구합니다.

4 단계. CHKDSK를 이스케이프하고 다시 시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