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kpart Clean이 디스크 / USB / SD 카드에서 작동하지 않는 문제 해결하기

Yvette | 파티션 관리 | 20/03/2024

개요:

diskpart 명령으로 디스크 또는 USB 드라이브 등 장치를 치료할 수 없는 경우 걱정하지 말고 여기 제공된 방법에 따라 디스크를 정리하고 디스크 부품을 복구하여 Windows 10/8/7에서 다시 작동하십시오.

Diskpart는 사용자가 디스크를 정리하거나, 드라이브를 포맷하거나, 디스크를 무료로 변환 할 수있는 Windows 기본 제공 도구입니다. 그러나 때때로 일부 오류로 인해 Diskpart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Diskpart 명령이 명령을 실행하지 못하더라도 걱정하지 마십시오.

이 페이지의 수정 사항에 따라 Diskpart가 다시 정상적으로 작동하도록하거나 Diskpart 대체 도구를 선택하여이 문제를 직접 해결할 수 있습니다.

DiskPart Clean이 작동하지 않음 오류

"안녕하세요, diskpart clean 명령이 Windows 10에서 작동하지 않을 때 전체 디스크 또는 USB 드라이브를 정리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까? Diskpart를 사용하여 외부 하드 드라이브를 지우고 모든 데이터를 지우려고했습니다.하지만 작동하지 않습니다.

컴퓨터에서 동일한 오류가 발생합니까? Diskpart를 사용하여 하드 드라이브, USB 또는 SD 카드를 포맷하거나 청소하려고하지만 명령 창에 Diskpart에 오류가 발생했다고 경고합니다.

그렇다면 Diskpart가 작동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대부분 Diskpart가 작동하지 않음 오류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발생합니다.

  1. 1. 드라이브가 다른 프로그램에서 사용 중이거나 사용 중입니다.
  2. 2. USB 또는 SD 카드가 잠겨 있거나 쓰기 금지되어 있습니다.
  3. 3. 하드 디스크는 타사 암호화 도구로 암호화됩니다.

장치에 나열된 문제 중 하나가 있으면 Diskpart는 포맷 또는 디스크 지우기 명령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특정 수정 사항에 대해서는 다음 부분을 따르십시오. 아래 표시된 모든 세부 단계를 찾을 수 있습니다.

Diskpart Clean이 작동하지 않는 오류를 수정하는 방법

적용 대상 :  Diskpart 정리가 작동하지 않는 문제 수정, Windows 10 / 8.1 / 8 / 7의 Diskpart 오류에서 디스크를 정리할 수 없음 등

Diskpart가 작동을 멈추거나 디스크 포맷 또는 정리를 위해 작동하지 않는 경우, 즉시 적용 할 수있는 5 가지 수정 사항을 따라 컴퓨터에서 작동하지 않는 Diskpart를 수정하십시오. 그런 다음 디스크 정리를 완료하거나 드라이브, USB 또는 SD 카드 등을 직접 포맷 할 수 있습니다.  

수정 1. 대상 장치를 PC에 다시 연결

때로는 하드 드라이브 또는 외장 USB, SD 카드가 컴퓨터에 올바르게 연결되지 않은 경우 Diskpart가 포맷 또는 정리 명령 줄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최선의 선택은 장치를 다시 연결하는 것입니다.

1 단계. PC에서 USB, SD 카드를 분리합니다.

하드 드라이브 인 경우 SATA 케이블과 전원 케이블을 통해 컴퓨터에 다시 설치합니다.

2 단계. 대상 장치를 PC에 다시 연결합니다.

3 단계  . 컴퓨터에 관리자로 로그인합니다.

이제 수정 2로 이동하여 드라이브가 현재 잠겨 있는지 또는 암호화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정 2. 드라이브가 점유 또는 잠겨 있는지 확인

1 단계. 대상 장치를 PC에 연결 한 상태로 유지하고 파일 탐색기를 엽니 다.

2 단계. 장치를 열어 모든 데이터에 액세스 할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3 단계. 대상 장치에 액세스 할 수있게되면  수정 4 또는 수정 5 에 따라 드라이브를 청소하십시오.

시스템에서 실행중인 프로그램이나 파일이 장치를 차지하고 있다고 경고하면 실행중인 프로그램을 닫거나 파일을 엽니 다. 그런 다음 수정 4 또는 수정 5 로 이동하여 디스크 정리 작업을 실행합니다.

디스크가 쓰기 금지되어 있다는 알림을 받으면 먼저 수정 3의 자습서를 사용하여 장치에서 쓰기 금지를 잠금 해제하거나 제거하십시오 .

수정 3. 드라이브 잠금 해제, 쓰기 보호 제거

저장 장치가 잠기거나 암호화되거나 쓰기 금지 된 경우 드라이브에 액세스하거나 변경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Diskpart가 작동하지 않음 오류를 수정하는 첫 번째 방법은 대상 디스크에서 쓰기 금지를 잠금 해제, 해독 및 제거하는 것입니다.

네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1. 외부 USB / SD 카드 잠금 해제

1 단계.  외부 USB 또는 SD 카드를 PC에 올바르게 연결합니다.

2 단계.  USB 또는 SD 카드의 스위치를 Off-side로 변경합니다.

SD 카드 잠금 해제 :

USB 잠금 해제 :

그런 다음 Diskpart clean 명령을 실행하여 지금 USB 또는 SD 카드를 지울 수 있습니다. 더 쉬운 방법은 수정 4에 표시된대로 EaseUS 파티션 마스터로 전환하여 도움을 받으십시오.

# 2. 장치에서 읽기 전용 상태 제거 

읽기 전용으로 장치 표시는 Diskpart가 저장 장치를 정리하거나 포맷하지 못하도록하는 일반적인 문제입니다. 디스크가 디스크 관리에서 읽기 전용으로 표시되거나 읽기 전용으로 표시되는 경우 아래 단계를 수행하여이 상태를 지우고 드라이브에 다시 액세스 할 수 있도록합니다.

1 단계.  장치를 PC에 올바르게 연결하십시오.

2 단계.  Windows + R을 누르고 cmd를 입력  한 다음  Enter 키를 눌러 명령 프롬프트를 엽니 다.

3 단계.  여기에 명령 줄을 입력하고 매번 Enter 키를 눌러 장치에서 읽기 전용 상태를 지 웁니다.

  • diskpart
  • list disk
  • select disk # 
  • attributes disk clear readonly

대상 장치의 디스크 번호와 #을 교체합니다.

4 단계.   프로세스가 완료되면 exit 를 입력  하여 프로그램을 닫습니다.

#3. 레지스트리 키를 편집하여 쓰기 금지 제거

저장 장치가 쓰기 금지 된 경우 다음 단계에 따라 레지스트리 키를 편집하여 쓰기 금지를 제거 할 수 있습니다.

1 단계.  쓰기 금지 된 장치를 PC에 연결합니다.

2 단계.  실행 대화 상자에 regedit 를  입력  하고 "확인"을 클릭하여 레지스트리를 엽니 다.

3 단계. HKEY_LOCAL_MACHINE \ SYSTEM \ CURRENTCONTROLSET \ 컨트롤 \ StorageDevicePolicies 로 이동하기 

4 단계.  "WriteProtect"키를 두 번 클릭하고 값을 "0"으로 변경 한 다음 "확인"을 클릭하여 확인합니다.

그런 다음 레지스트리를 종료하고 PC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거기에서 이제 드라이브에 액세스하고 Diskpart clean 명령을 통해 청소할 수 있습니다.

쓰기 보호 도구 제거

컴퓨팅 관리 전문가가 아니고 명령 줄에 익숙하지 않더라도 걱정하지 마십시오. EaseUS R & D 팀은 하드 드라이브, 외장 하드 드라이브, USB 또는 SD 카드 등 장치의 쓰기 금지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되는 새로운 키트를 홍보했습니다.

EaseUS Tools M은 안전하고 가벼운 실용적인 컴퓨터 고정 도구입니다. 명령 줄에 대한 완벽한 대안입니다. 

이 원 클릭 도구를 사용하여 쓰기 금지 문제를 직접 해결하십시오.

1 단계:  EaseUS Tools M을 무료로 설치하세요.

2 단계 : PC에서 EaseUS Tools M을 실행하고 "쓰기 금지"모드를 선택합니다.

3 단계 : 현재 "쓰기 금지"된 장치를 선택하고 "사용 안 함"을 클릭하여 보호를 제거합니다.

# 4. 타사 도구를 사용하여 장치 암호 해독

하드 드라이브, USB 또는 SD 카드가 타사 소프트웨어 또는 암호화 프로그램으로 암호화 된 경우 암호화 도구를 사용하여 드라이브를 해독해야합니다.

수정 4. 무료 Diskpart 대체 도구를 사용하여 디스크 / USB / SD 카드 정리

최상의 대상 :  Windows 초보자, 모든 수준의 Windows 사용자;

올인원 디스크 정리 도구를 선호하는 경우 Diskpart가 최선의 선택이 아닙니다. Windows 초보자에게는 너무 복잡합니다.

여기에서 Diskpart 대체 프리웨어 -EaseUS Partition Master Free 를 사용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 장치 포맷, 데이터 정리 및 지우기 또는 USB, SD 카드 또는 하드 드라이브의 파일 시스템 변경에서 diskpart와 동일하게 작동합니다. 

지금 디스크, USB 또는 SD 카드를 정리하려면 다음을 따르십시오.

1단계. EaseUS Partition Master를 시작하고 데이터를 지우려는 파티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한 다음 "Wipe Data"를 선택합니다.

2 단계.  새 창에서 파티션을 지우고 자하는 시간을 설정 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3 단계.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있는 "작업 실행"버튼을 클릭하고 변경 사항을 확인한 다음 "적용"을 클릭하여 파티션의 데이터를 지 웁니다.

그런 다음 디스크가 비어 있고이 도구의 파티션 생성 기능을 적용하여 데이터를 저장할 새 파티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Windows 10 / 8 / 7 / Vista / XP에서 무료로 파티션 크기 조정, 새 파티션 생성, 삭제 또는 명령 파티션까지 지원합니다. 

수정 5. Diskpart Clean 명령을 실행하여 드라이브 / USB / SD 카드 청소

마지막으로 diskpart가 시스템 디스크, 외부 저장 장치에서 작동하지 않는 모든 오류를 수정해야합니다. 그런 다음 Diskpart에서 디스크 정리 명령을 실행하여 100 % 다시 작동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Diskpart Clean 명령을 통한 디스크 정리 :

1 단계.  장치를 PC에 연결합니다.

2 단계.  Windows + R 키를 누르고 cmd를 입력 한 다음  Enter 키 를 눌러 명령 프롬프트를 엽니 다.

3 단계.  여기에 깨끗한 명령 줄을 입력하여 디스크를 지우고 매번 Enter 키를 누릅니다.

  • diskpart
  • list disk
  • select disk #
  • clean or clean all

#을 드라이브 번호로 바꿉니다.

"정리"는 드라이브의 모든 항목을 삭제하지만 파일은 복구 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모두 정리"는 드라이브, 데이터를 지우고 파티션과 데이터를 모두 복구 할 수 없음을 의미합니다.

4 단계.  창을 닫으려면  exit 를 입력 하십시오.

마무리

이 페이지에서는 Diskpart clean not working 오류의 원인을 설명하고이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되는 완전한 해결 방법을 제공합니다. 이 오류가 발생하면 드라이브를 다시 연결하고 먼저 쓰기 금지를 제거하십시오.

그런 다음 가장 쉬운 Diskpart 청소 대체 도구 인 EaseUS Partition Master Free를 적용하여 하드 드라이브를 쉽게 지우고 몇 번의 클릭만으로 드라이브의 모든 것을 청소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