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에서 SSD의 공간을 확보하는 방법

Yvette | 파티션 관리 | 20/03/2024

개요:

SSD의 공간을 차지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Windows 10/8/7에서 SSD의 공간을 확보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EaseUS 파티션 관리자 소프트웨어 및 기타 효과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SSD 속도를 쉽게 확보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HDD에 비해 SSD를 사용하면 더 빠른 읽기 및 쓰기 속도, 더 나은 성능 및 안정성, 더 강력한 내구성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SSD는 종종 HDD보다 더 작은 스토리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2018 년에 SSD는 최대 100TB의 크기로 제공되었지만 비용이 적게 드는 120 ~ 512GB 모델이 더 일반적이었습니다.

Windows 10/8/7에서 SSD 공간을 확보하는 방법
즉,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SSD는 120 ~ 512GB입니다. 크기가 작기 때문에 SSD는 쉽게 가득 차게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SSD 공간을 확보 하는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해결 방법 상세 방법
방법 1. 정크 파일 정리; EaseUS Tools M설치> "분석"을 클릭...자세히 보기
방법 2. 시스템 복원 비활성화 "이 PC">"속성">"구성">"시스템 보호 비활성화"...자세히 보기
방법 3. 휴지통 비우기 작업 스케줄러>"작업 스케줄러 라이브러리"...자세히 보기
방법 4. 디스크 정리 사용 "시작">"디스크 정리">삭제할 파일을 선택...자세히 보기
방법 5. 최대 절전 모드 비활성화 cmd를 검색>명령 프롬프트 입력...자세히 보기
방법 6. 프로그램 제거 또는 전송 EaseUS Todo PCTrans를 다운로드합니다...자세히 보기

SSD의 공간을 확보하기 전에 먼저 SSD의 공간을 차지하는 항목을 확인하십시오.

SSD 공간을 차지하는 요소

공간이 부족한 것보다 더 나쁜 것은 없습니다. 다음 단계는 Windows 10에서 SSD의 공간을 차지하는 요소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단계. "시작> 설정> 저장소"로 이동합니다.

2 단계. 스토리지 창에서 아래 이미지와 같이 모든 드라이브 및 파티션의 공간 사용 상황을 볼 수 있습니다.

3 단계 . SSD를 선택합니다. 종종 C 드라이브가 포함됩니다. 파티션에서 가장 많은 공간을 차지하는 항목을 보려면 클릭하십시오.

SSD에서 공간을 차지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검증 된 솔루션에 따라 SSD 공간을 확보하십시오.

해결 방법 1. Windows 10/8/7에서 SSD 정크 파일 정리

정크 파일을 정리하는 쉽고 빠른 방법은 타사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신뢰할 수있는 정크 파일 정리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Windows 10/8/7에서 SSD 공간을 차지하는 파일을 쉽게 제거 할 수 있습니다. EaseUS Tools를 추천합니다. 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비용없이 SSD 정크 파일을 쉽게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정리 외에도이 소프트웨어는 대용량 파일 정리, 디스크 복구 등을 지원합니다 . 

단계에 따라 SSD 정크 파일 및 시스템을 정리하십시오.

1 단계. EaseUS Tools M을 설치합니다. 메인 화면에서 "시스템 정리"를 선택합니다.

2 단계. 스캔 할 정크 파일 유형을 선택하고 "분석"을 클릭합니다.

3 단계. 쓸모없는 파일을 식별하고 선택하고 "정리"를 클릭하여 PC 또는 노트북에서 해당 파일을 제거합니다.

해결 방법 2. 시스템 복원을 비활성화하여 공간 확보

시스템 복원은 특정 유형의 충돌 및 기타 컴퓨터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되는 Windows 기능입니다. 그러나 많은 공간을 차지할 수 있으며이 접근 방식은 그다지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시스템에 문제가있는 경우 시스템 복제 유틸리티가 더 나은 선택입니다. 여기서는 시스템 복원을 비활성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1 단계. "내 PC"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한 다음 "속성"을 클릭합니다.

2 단계. 왼쪽 창에서 "시스템 보호"를 선택합니다.

3 단계 . 시스템 보호를 해제 할 디스크를 선택하고 "구성"을 클릭합니다.

4 단계. "시스템 보호 비활성화"를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해결 방법 3. 더 많은 여유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휴지통 비우기

사실 삭제 된 파일은 종종 휴지통으로 이동합니다. 휴지통을 비우거나 파일을 복원 할 때까지 남아 있습니다. 이러한 파일이 SSD 및 HDD 공간을 차지하고 있음이 분명합니다. 휴지통을 비우려면 :

바탕 화면에있는 휴지통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휴지통 비우기"를 선택합니다. 정기적으로 휴지통을 비우는 자동 삭제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1 단계. 시작을 열고 작업 스케줄러를 검색 한 다음 "Enter"를 누릅니다.

2 단계. "작업 스케줄러 라이브러리"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새 폴더"를 클릭합니다. 폴더 이름을 내 작업 또는 설명이 포함 된 이름으로 지정합니다. (작업을 체계적으로 유지하고 시스템 작업과 분리하기 위해이 작업을 수행합니다.) 새로 생성 된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작업 생성을 선택합니다.

3 단계. 일반 탭에서 "빈 Windows 휴지통"과 같은 작업 이름을 입력합니다.

4 단계. 트리거 탭에서 새로 만들기를 클릭하여 작업을 트리거 할 동작을 만듭니다.

5 단계. 이 가이드의 목적에 따라 일정대로를 선택하고 구성하지만 로그온 할 때, 시작시, 이벤트시 등을 비롯한 여러 트리거 작업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정 옵션을 트리거로 사용하는 경우 매주 또는 매월 옵션을 사용하면 삭제 된 파일을 복구 할 시간이 주어집니다.

6 단계. Actions 탭에서 "New"를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아래 단계를 따르십시오

  • 설정에서 프로그램 / 스크립트에 cmd.exe를 입력합니다.
  • 설정 아래의 인수 추가에서 다음 인수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 / c "echo Y | PowerShell.exe -NoProfile -Command Clear-RecycleBin"그런 다음 확인을 클릭하여 작업을 완료합니다. 

단계를 완료하면 구성한 트리거 조건에서 작업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해결 방법 4. 디스크 정리를 사용하여 임시 파일 삭제

임시 파일도 많은 SSD 공간을 차지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 정리를 사용하여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다양한 임시 파일을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1 단계 . 단계 "시작"을 열고 "디스크 정리"를 검색 한 다음 최상위 결과를 선택하여 경험을 엽니 다.

2 단계. C 드라이브 또는 다른 드라이브에서 삭제할 파일을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해결 방법 5. Windows 7에서 최대 절전 모드 비활성화 

Windows 7에는 여전히 Hiberfil.sys 파일이 있습니다. Hiberfil.sys는 Windows가 설치된 드라이브의 루트 폴더에있는 숨겨진 시스템 파일입니다. Windows Kernel Power Manager는 Windows를 설치할 때이 파일을 생성합니다. 그러나 여전히 많은 공간을 차지합니다. Windows 7을 SSD에 설치하면 몇 초 만에 부팅되므로 더 이상 최대 절전 모드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최대 절전 모드를 사용할 수 없게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1 단계. 시작시 cmd를 검색합니다. "명령 프롬프트"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 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합니다.

2 단계. 명령 프롬프트에서 powercfg.exe / hibernate off를 입력 한 다음 "Enter"를 누릅니다.

3 단계. 입력 종료 한 다음 Enter 키를 눌러 명령 프롬프트 창을 닫습니다 .

해결 방법 6. 프로그램 제거 또는 다른 드라이브로 전송

일부 앱이나 게임이 너무 많은 공간을 차지하는 경우 필요하지 않은 앱을 제거하는 것은 장치의 추가 공간을 확보하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다음 단계에 따라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설정> 앱> 앱 및 기능'을 엽니 다. 제거 할 앱 또는 게임을 선택하고 "제거"버튼을 클릭합니다.

더 나은 선택이 있습니다. 앱이나 게임을 다른 드라이브로 옮기세요. 프로그램을 유지하면서 동시에 SSD 공간을 확보 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다른 드라이브로 쉽게 전송하려면 EaseUS Todo PCTrans를 다운로드 하고 원하는 모든 앱을 다른 하드 드라이브 또는 파티션으로 이동하여 공간을 절약하는 단계를 따르십시오.

1 단계. EaseUS Todo PCTrans를 시작하고 전송 모드를 선택합니다.

EaseUS Todo PCTrans의 메인 화면에서 "앱 마이그레이션"섹션으로 이동하여 "시작"을 클릭하여 계속하십시오.

2 단계. 전송할 앱 및 다른 드라이브 선택

1. 소스 파티션을 선택하고 마이그레이션 할 응용 프로그램, 프로그램 및 소프트웨어 ( "예"로 표시)를 선택합니다.

2. "찾아보기"를 클릭하여 다른 드라이브 또는 디스크를 대상 장치로 선택하고 "전송"을 클릭하여 마이그레이션을 시작합니다.

3 단계. 마이그레이션 프로세스 완료

전송 프로세스가 완료되면 "확인"을 클릭하여 완료합니다.

모든 변경 사항을 유지하기 위해 PC를 다시 시작할 수 있으며 다른 드라이브에서 마이그레이션 된 앱을 다시 실행할 수 있어야합니다.

그런 다음 PC를 재부팅하여 모든 변경 사항을 유지 한 다음 Windows 10의 새 드라이브에서 이동 된 앱 / 프로그램 / 소프트웨어를 문제없이 실행하고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또한 수  한 파티션에서 다른 파티션으로 디스크 공간을 전송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파티션의 위치에 관계없이 항상 SSD에 공간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디스크에있는 경우 다른 드라이브에 쉽게 공간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디스크에 있지 않은 경우 드라이브를 동적 드라이브로 변환하여 SSD에 공간을 추가해야합니다.

추가 팁-EaseUS Partition Master로 드라이브 확장

공간을 정리하는 것 외에도 전문 도구를 사용하여 하드 드라이브 또는 파티션을 확장하거나 늘릴 수 있습니다. EaseUS 파티션 소프트웨어 를 권장합니다. 이를 통해 손쉽게 하드 드라이브 또는 SSD 공간의 크기를 조정, 생성, 확장 할 수 있습니다. 파티션을 확장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1단계. 대상 파티션을 찾습니다.

파티션 관리자로 이동하여 대상 파티션을 찾은 다음 "크기 조정/이동"을 선택합니다.

2단계. 대상 파티션을 확장합니다.

파티션 패널을 오른쪽 또는 왼쪽으로 드래그하여 할당되지 않은 공간을 현재 파티션에 추가하고 "확인"을 클릭하여 확인합니다.

추가 옵션: 다른 드라이브에서 공간 확보

디스크에 할당되지 않은 공간이 충분하지 않으면 여유 공간이 충분한 큰 파티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공간 할당"을 선택하십시오.

그런 다음 공간 할당 열에서 확장할 대상 파티션을 선택합니다.

3단계. 파티션 확장 작업을 실행합니다.

대상 파티션의 점을 할당되지 않은 공간으로 드래그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작업 실행" 버튼을 클릭하고 "적용"을 클릭하여 모든 변경 사항을 유지합니다. 

FAQ: SSD에서 공간을 확보하는 방법

SSD에서 공간을 확보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 SSD는 HDD보다 공간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공간을 확보하여 사용 가능한 공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 불필요한 파일이나 프로그램을 삭제하여 SSD의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어떤 파일이나 프로그램을 삭제해야 할까요?

  • 크기가 큰 파일, 사용하지 않는 앱 또는 프로그램,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된 파일 등을 삭제하세요.
  • 브라우저 캐시, 로그 및 임시 파일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어떤 도구를 사용하여 SSD에서 공간을 확보할 수 있나요?

  • 파티션 매니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파티션을 조정하고, 불필요한 파일이나 프로그램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디스크 클린업, 디스크 조각 모음, 디스크 복구 등의 유틸리티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SSD에서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SSD에서 공간을 확보하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나요?

  • 불필요한 파일이나 프로그램을 삭제하세요.
  • 파일을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저장하여 SSD의 공간을 확보하세요.
  • SSD에 필요한 프로그램만 설치하고, 그 외의 프로그램은 외부 하드 드라이브 또는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저장하세요.
  • 스크린샷, 동영상 녹화, 파일 다운로드 등으로 생성된 파일이나 폴더를 정기적으로 정리하세요.

SSD에서 공간을 확보하는 것이 SSD의 수명에 영향을 미칠까요?

SSD의 수명은 SSD의 기술, 사용 패턴, 불량 섹터 등에 영향을 받으며, 일반적으로 공간을 확보하는 것은 SSD의 수명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