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10에서 HDD 하드 드라이브가 표시되지 않는 오류

Yvette | 파티션 관리 | 20/03/2024

개요:

컴퓨터의 HDD가 Windows 10의 BIOS, 디스크 관리 또는 파일 탐색기에 표시되지 않더라도 걱정하지 마십시오. 이 페이지는 Windows 10의 BIOS, 디스크 관리 또는 파일 탐색기 오류에 HDD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는 효과적인 방법을 제공합니다.

문서 목록:

  • HDD가 표시되지 않도록 차단하는 불량 섹터 및 손상된 파일 시스템 복구하기
  • BIOS 오류에 HDD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디스크 관리 오류에 HDD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 수정
  • 파일 탐색기 오류에 HDD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 수정

Windows 10에서 HDD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컴퓨터 하드 드라이브가 Windows 10 PC의 파일 탐색기에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만난 적이 있습니까?
디스크 관리에서 하드 드라이브를 감지할 수 없는 경우 다시 표시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BIOS에서 HDD 하드 드라이브를 표시하고 감지할 수 있게 만드는 방법을 아는 사람이 있습니까? BIOS가 HDD를 읽고 감지하지 못하기 때문에 Windows가 HDD에서 부팅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Windows 10, 8 또는 7에서 문제가 표시되지 않는 HDD를 수리하고 수정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HDD를 감지할 수 없거나 현재 Windows 디스크 관리, BIOS 또는 파일 탐색기 문제에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려면 아래 수정 사항을 따르십시오.

HDD가 표시되지 않도록 차단하는 불량 섹터 및 손상된 파일 시스템 복구하기

불량 섹터 또는 손상된 파일 시스템이 저장 장치에 존재하면 PC에서 제대로 표시되거나 작동하지 않습니다.
여기에서 하드 드라이브를 외부 저장소로 새 Windows PC에 직접 연결하고 강력한 파티션 관리자 소프트웨어 인 EaseUS 파티션 마스터를 적용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단계 : 컴퓨터에서 EaseUS 파티션 마스터를 엽니다. 그런 다음 디스크를 찾고 검색할 파티션을 우클릭한 다음 "파일 시스템 검사"를 선택하십시오.

2 단계 : 파일 시스템 검색창에서 "발견되면 오류를 수정하기"옵션을 선택한 상태로 유지하고 "시작"을 클릭합니다.

3 단계 : 프로그램 디스크의 파티션 파일 시스템 검색을 시작합니다. 완료되면 "종료"를 클릭합니다.

BIOS 오류에 HDD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 수정

Windows가 HDD에서 부팅에 실패하면 먼저 BIOS가 하드 드라이브를 감지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아래 단계에 따라 이 문제를 해결하고 BIOS에서 하드 드라이브를 다시 감지할 수 있도록 만드십시오.

1단계. HDD를 다시 연결하고 BIOS에서 ATA/SATA HDD를 활성화합니다.

1. 데이터 케이블 포트를 사용하여 하드 드라이브를 제거했다가 PC에 다시 연결합니다.
2. PC를 다시 시작하고 F2 를 눌러 BIOS로 들어갑니다.
3. Setup에 들어가서 System Setup에서 드라이브가 꺼져 있는지 확인하려면 시스템 설명서를 확인하십시오.
4. 꺼져 있으면 켜고 PC를 재부팅합니다.

2단계. HDD 드라이브 드라이버 업데이트

HDD가 BIOS에 표시되지 않으면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해 보십시오. EaseUS DriverHandy 는 올인원 Windows 드라이버 관리자입니다. 작동하지 않는 모든 드라이버를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후 복구, 백업, 업데이트, 재설치 등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여 빠르게 고칠 수 있습니다.

사용하기 쉬운 도구입니다. 그것을 다운로드하고 당신은 그것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먼저 컴퓨터 드라이버를 스캔한 다음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 관리 오류에 HDD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 수정

HDD가 컴퓨터의 디스크 관리에 표시되지 않으면 아래 팁을 따르십시오.

1단계. HDD 드라이브 문자 변경

1. Win + R 키를 눌러 실행 대화 상자를 불러오고 diskmgmt 를 입력 합니다. msc , Enter를 누르십시오.
2. HDD 하드 드라이브를 찾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드라이브 문자 및 경로 변경 을 선택합니다.
3. 하드 드라이브의 이전 문자를 대체할 새 드라이브 문자를 할당하고 확인 을 클릭하여 모든 변경 사항을 유지합니다.

2단계. 제어판을 사용하여 HDD가 표시되도록 기존 오류 수정

1. 시작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제어판 을 선택한 다음 문제 해결 을 클릭합니다.
2. 오른쪽 창에서 하드웨어 및 소리를 찾고 장치 구성 을 클릭합니다.
3. 관리자로 실행하고 다음 을 클릭하여 문제 해결사를 실행합니다.
4. 문제나 오류가 있는 경우 이 수정 사항 적용 을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면 HDD가 Windows 10 PC의 디스크 관리에 표시됩니다.

파일 탐색기 오류에 HDD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 수정

# 1. HDD 초기화

하드 드라이브가 새 디스크인 경우 먼저 초기화해야 합니다. 여기서는 EaseUS 파티션 마스터 무료의 도움을 받아 PC에서 HDD를 감지할 수 있도록 HDD/SSD를 초기화 하는 방법 튜토리얼을 따르는 것을 권장합니다.

# 2. 파일 탐색기에 HDD가 표시되도록 파티션 생성

컴퓨터에서 HDD를 감지한 후 다음 단계는 Windows 디스크 관리에서 파티션을 만드는 것입니다.

1. 디스크 관리에 들어가 할당되지 않은 공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새 단순 볼륨 을 선택합니다.
2. 새 단순 볼륨 마법사의 지침에 따라 파티션 크기, 드라이브 문자 및 파일 시스템을 설정합니다.
3. 마침 을 클릭하여 프로세스를 완료합니다.

또는 EaseUS 파티션 마스터 무료를 사용하여 하드 드라이브에 새 파티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알림:
빈 USB, SD 카드 또는 외장 하드 드라이브에 파티션을 생성하려면 미리 PC에 연결하십시오.

1단계. EaseUS 파티션 마스터를 시작합니다. 기본 창에서 하드 드라이브 또는 외부 저장 장치의 할당되지 않은 공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2단계. 새 파티션의 파티션 크기, 파일 시스템(필요에 따라 파일 시스템 선택), 레이블 등을 조정하고 "확인"을 클릭하여 계속합니다.

3단계 . "작업 1개 실행" 버튼을 클릭하고 "적용"을 클릭하여 새 파티션을 생성합니다.

다음 비디오 자습서를 보고 NTFS, FAT 또는 EXT 파일 시스템에서 파티션을 만드는 방법을 배웁니다.

# 3. HDD를 데이터 저장용으로 포맷

데이터를 다시 저장하는 데 HDD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려면 Windows 10에 표시되지 않는 HDD의 파티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포맷할 수 있습니다.

1. 이 PC/내 컴퓨터 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관리 를 선택합니다.
2. 장치 관리자에서 디스크 관리를 클릭하고 HDD 하드 드라이브 파티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볼륨 포맷 을 선택하여 하드 드라이브를 재설정하여 데이터를 다시 저장합니다.

HDD를 포맷하면 쓸모 없는 데이터가 모두 지워지고 드라이브의 모든 데이터 항목이 지워집니다. 이제 하드 드라이브에 데이터를 다시 저장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