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 드라이브 회전 안됨 오류 해결하기

개요:

하드 드라이브는 내장형 또는 외장형일 경우 일반적으로 기계적 또는 전기적 고장과 같은 몇 가지 이유로 인해 회전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를 꽂아도 하드 드라이브가 회전하지 않으면 원인을 파악한 다음 직접 수리하거나 전문가에게 보내십시오. 작동 후 하드 드라이브에서 데이터가 손실되면 프리웨어 - 샤오미 데이터 복구 마법사를 사용하여 파일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하드 드라이브가 회전하지 않음 오류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4가지 실제 수정 사항을 정리했습니다. 컴퓨터 하드 드라이브에 유사한 문제가 있는 경우 아래 나열된 방법을 참조하여 지금부터 드라이브가 작동하도록 하십시오.

해결 방법 상세 방법
방법 1. 전원 서지 확인; 어떤 구성 요소가 손상되었는지 확인> 구성 요소를 새 구성 요소로 교체... 자세히 보기
방법 2. PCB 문제 해결; 하드 드라이브에서 PCB 꺼내기> 프로브를 사용하여 다이오드의 양쪽 끝에 접촉 ... 자세히 보기
방법 3. 디스크 헤드 수정하기; 하드 드라이브 덮개 제거> 디스크 헤드가 플래터에 있는지 확인> 디스크 헤드를 뒤로 이동... 자세히 보기
방법 4. 스핀들 모터 수정; 스핀들 모터가 압류되었거나 손상되었는지 확인> 그렇다면 플래터를 교체하십시오... 자세히 보기
추가팁: 손상/고장된 하드 드라이브 데이터 복구하는 방법; 이지어스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 다운로드 설치> 하드드라이브 스캔하기> 복구하기... 자세히 보기

하드 드라이브가 회전하지 않습니다!

하드 드라이브를 컴퓨터에 연결할 때 하드 드라이브가 작동 중임을 나타내는 회전 소리가 들리지 않았습니다. 대신, 회전하는 소리가 나지 않고 하드 드라이브가 전혀 연결되지 않은 것처럼 작동했습니다. 하드 드라이브가 회전하지 않는 것은 하드 드라이브가 작동하지 않는 상황 중 하나입니다 . 이는 Seagate, Western Digital 등의 내장 하드 드라이브 또는 외장 하드 드라이브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외부) 하드 드라이브가 회전하지 않으면 디스크의 펌웨어에 몇 가지 문제가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과도한 전력 서지 및 불충분 한 전원 공급 장치와 같은 사소한 문제 외에도 하드 드라이브가 회전하지 않는 다른 심각한 원인이 있습니다.

가능한 원인:

  • PCB(인쇄 회로 기판)의 전기적 고장
  • 읽기/쓰기 헤드가 플래터에 고착됨
  • 플래터 모터 고착

하드 드라이브가 회전하지 못하는 특정 원인을 찾을 때까지 올바른 솔루션을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먼저 몇 가지 문제 해결 단계를 수행해야합니다.

수정 1. 전원 서지 확인

하드 드라이브에 타는 냄새가 나면 하드 드라이브에 전원이 급증하여 하드 드라이브의 PCB가 손상 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어떤 구성 요소가 손상되었는지 추가로 파악하고 구성 요소를 동일하고 작동하는 PCB의 구성 요소로 교체해야합니다. 디스크에 타는 냄새가 없으면 다른 케이블을 사용하여 하드 드라이브를 컴퓨터에 연결하거나 하드 드라이브를 다른 컴퓨터에 연결하여 전원 공급 장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드 드라이브가 회전하지 않음"이 계속되면 하드 드라이브에 기계적 또는 전기적 문제가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수정 2. PCB 문제 해결

하드 드라이브의 PCB 또는 인쇄 회로 기판은 하드 드라이브가 작동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구성 요소 사이에 전기가 흐르도록합니다. PCB의 주요 구성 요소에는 메인 컨트롤러 IC (CPU와 같이 작동), 모터 컨트롤러 칩, 캐시 칩, ROM / BIOS, 보드 번호 및 TVS 다이오드가 포함됩니다. 이러한 구성 요소를 구울 경우 하드 드라이브가 회전하지 않는 등 HDD 오류가 발생합니다. 

이 부품 중 다이오드는 PCB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실패하는 부품입니다. 다이오드가 단락되면 하드 드라이브가 타 버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먼저 다이오드를 테스트하십시오. 여기에는 T8 드라이버와 멀티 미터가 필요합니다.

1 단계 . 스크루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하드 드라이브에서 PCB를 꺼냅니다. 

2 단계 . 멀티 미터에있는 두 개의 프로브를 사용하여 다이오드의 양쪽 끝을 터치합니다. 

3 단계 . 멀티 미터에서 신호음이 울리고 0에 가까운 숫자가 표시되는 경우. 다이오드에 단락이 있습니다.

4 단계 . 하드 드라이브에서 데이터 만 복구하고 폐기하려는 경우 다이오드를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장치를 계속 사용하려면 다이오드를 원래의 것과 동일한 기능성 PCB의 다이오드로 교체해야합니다.

주의 사항:

  • 보드에는 외부 / 액세스 가능한 펌웨어와 임베디드 펌웨어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후자는 제거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다이오드는 일반적으로 D + [숫자]로 표시되는 직사각형 및 검정색 구성 요소입니다.
  • 다이오드를 제거하려면 열이 필요하므로 특수 도구가 필요합니다. 부품을 맨손으로 제거하지 마십시오. PCB에 물리적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 PCB에 저장된 펌웨어 정보가 다르기 때문에 문제가있는 PCB를 동일한 PCB로 교체하면 작동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PCB에 명백한 정면 구성 요소가있는 경우 PCB에서 더 이상 작업을 수행하지 말고 전문가에게 직접 보내십시오.

수정 3. 고정된 디스크 헤드 수정

문제가있는 디스크 헤드는 또한 하드 드라이브 딸깍 소리 와 논의중인 문제인 하드 드라이브가 회전하지 않는 것과 같은 심각한 문제로 이어집니다 . 디스크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디스크 헤드가 랜딩 존에 파킹되어야합니다. 따라서 하드 드라이브의 상단 덮개를 제거하고 디스크 헤드가 플래터에 붙어있는 것을 확인하면 하드 드라이브가 회전하지 않는 원인이됩니다. (고정 된 머리를 고치는 방법을 알려주는 비디오가 있습니다. 프로세스를 완료하려면 따라 할 수 있습니다.)

1 단계 . 고정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하드 드라이브의 덮개를 제거합니다. 

2 단계 . 디스크 헤드가 플래터에있는 것을 보면 문제가있는 것입니다. 문제를 해결하려면 후크 또는 유사한 것을 사용하고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디스크 헤드를 다시 주차 위치로 이동해야합니다.

3 단계 .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스핀들 중앙의 나사를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립니다. 플래터의 스트레스를 줄이면서 후크로 머리를 당겨야합니다. 

4 단계 . 덮개를 다시 닫고 하드 드라이브를 컴퓨터에 연결합니다. 일반적으로 하드 드라이브가 회전하고 다시 작동합니다.

고시 : 

  • 깨끗한 환경에서 위의 작업을 수행해야합니다.
  • 측면에있는 나사 외에는 스티커 아래에 항상 나사가 있으며, 뚜껑을 손가락으로 움직여 찾을 수 있습니다.

수정 4. 고정된 스핀들 모터 수정

하드 드라이브가 제대로 작동하면 스핀들 모터의 도움으로 하드 드라이브의 플래터가 회전합니다. 스핀들 모터가 압류되거나 스핀들 자체가 손상된 경우, 연결시 하드 드라이브가 회전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스핀들 또는 모터가 물리적으로 손상된 경우 플래터 교체가 수행됩니다.

플래터 스왑을 수행하려면 전문 도구와 깨끗한 환경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수동 수리를 위해 전문가에게 하드 드라이브를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직접 해보고 싶다면 Youtube에서 플래터 스왑을 수행하는 방법에 대한 비디오를 검색하고 비디오를 엄격히 따라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이 하드 드라이브가 회전하지 않는 일반적인 원인과 해결 방법입니다. 그들 중 하나가 당신에게 유용하기를 바랍니다.

추가 팁 : 손상/고장된 하드 드라이브에서 데이터를 복구하는 방법

때로는 하드 드라이브가 회전하지 않는 문제를 해결 한 후 디스크에서 데이터 손실이 발생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가장 좋은 해결책은  무료 데이터 복구 소프트웨어인 EaseUS Data Recovery Wizard를 적용하여 손실 된 파일을 복구하는 것입니다. 

1단계 : PC에서 이지어스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복구하려는 저장장치를 PC에 연결합니다.

2단계 : 저장 장치 선택 후 스캔 버튼을 눌러 스캔을 시작합니다.

3단계 : 미리보기 후 복구하려는 파일을 눌러 복구를 시작합니다. 

스캔 완료 후 손실된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삭제, 포맷 및 OS 충돌과 같은 일반적인 데이터 손실 상황에서 데이터 복구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파일을 쉽게 복구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하드 드라이브가 회전하지 않는 것과 같은 상황에서는 컴퓨터에서 장치를 인식하기 전에 데이터 복구 소프트웨어가 도움이되지 않습니다. 즉, 하드 드라이브를 정기적으로 백업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이는 완전한 데이터 손실을 방지하는 가장 안전한 방법입니다. 수동으로 파일을 복사하든 무료 백업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든간에 조치를 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