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S 스토리지 뜻 및 작동 방법 알아보기

개요:

NAS는 여러 장치 간에 데이터를 공유하는 데이터 저장 서버입니다. 그것은 많은 개인과 회사에서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어떻게 작동하는지 아십니까? 이 포스트에서는 NAS의 정의와 그 종류, 작동 원리, DAS의 차이점에 대해 설명합니다.

NAS 스토리지란?

NAS ( Network-Attached Storage )의 약어인 NAS는 하나 이상의 드라이버를 결합하는 전용 중앙 집중식 스토리지 서버로, 종종 논리적 중복 스토리지 컨테이너 또는 RAID로 배열되어 여러 사용자가 이더넷을 통해 데이터에 액세스하고 협업할 수 있습니다. NAS를 사용하면 원격으로 여러 컴퓨터 또는 장치 간에 데이터에 더 빠르고 쉽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NAS는 비디오, 오디오, 웹 페이지, 텍스트 및 Microsoft Office 문서와 같은 비정형 데이터를 처리하도록 특별히 설계되었습니다.
(정보 출처: https://cloudian.com/guides/data-backup/nas-backup/)

NAS는 1990년대부터 여러 컴퓨터 간에 파일을 공유하는 편리한 방법으로 사용되었습니다. 많은 개인과 회사는 보안과 안정성 때문에 오늘날에도 여전히 NAS를 선택합니다.

기업이나 개인의 다양한 요구에 따라 다양한 유형의 NAS를 선택할 것입니다. NAS의 구체적인 분류를 살펴보자.

NAS의 세 가지 일반적인 유형

NAS는 드라이버 용량, 지원, 확장성에 따라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엔터프라이즈 NAS, 미드마켓 NAS 및 데스크탑 NAS입니다.

Enterprise NAS 는 대용량 데이터 저장이 필요한 기업에 적합한 일종의 하이엔드 카테고리입니다. 데이터 및 NAS 클러스터링 기능에 대한 빠른 액세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탑 NAS 는 저가형 장치입니다. 기업용 버전보다 처리 속도가 느리지만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개인이나 가정에서 사용하기에 완벽한 선택입니다.

미드마켓 NAS 는 A와 B의 절충안입니다. 수백 테라바이트(TB)의 데이터만 필요한 소규모 회사에 적합합니다.

NAS 작동 원리 알아보기

NAS는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작동합니다. 아래 이미지는 작동 방식을 명확하게 설명합니다.

여러 장치와 NAS가 동일한 네트워크 또는 WIFI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네트워크 스위치 또는 서버는 NAS의 데이터에 액세스하고 여러 컴퓨터에서 공유할 수 있도록 장치와 NAS를 연결합니다.

NAS를 사용하면 여러 장치에서 동일한 데이터베이스를 더 빠르게 공유할 수 있으므로 작업에 더 쉽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NAS 와 DAS 차이점 알아보기

DAS는 Direct-attached storage의 약자로 네트워크에 연결되지 않은 전용 서버나 저장장치를 말하며 NAS의 반대말입니다. DAS의 대표적인 예로 PC의 내장 HDD를 들 수 있습니다. DAS에 저장된 데이터에 접근하려면 DAS의 물리적 저장소를 가져와야 합니다.

NAS와 DAS는 여러 면에서 다릅니다. 다음 차트를 참조하여 더 자세한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NAS 다스
네트워크 필요 여부 네트워크를 통해 파일을 공유하기 위한 쉽고 독립적인 솔루션 기존 서버에 대한 확장이며 반드시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성능 NAS 장치는 파일 서비스를 위해 정확하게 조정할 수 있기 때문에 NAS는 성능 면에서 DAS보다 우수합니다.
관리 다중 장치 공유 및 데이터 관리 모든 DAS를 개별적으로 관리

위의 차이점 외에도 DAS는 데이터 저장에 중점을두고 NAS는 데이터 공유의 편의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그들은 다른 목적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필요에 따라 선택해야 합니다.

마무리

NAS 스토리지가 무엇인지 또는 어떻게 작동하는지 모르는 경우 여기에서 답을 찾았을 것입니다. NAS를 사용하면 네트워크를 통해 다른 장치와 다른 사용자가 공유 데이터베이스를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 가지 유형의 NAS를 사용하여 다양한 저장 수량 요구 사항에 따라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DAS와 NAS는 초점이 다릅니다. 데이터만 저장하려면 DAS 장치가 더 적합한 솔루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