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크톱을 OneDrive에 자동으로 동기화하는 방법

Yvette | 백업 및 복원 | 22/02/2024

개요:

Onedrive를 사용하여 데스크톱 파일과 폴더를 클라우드에 업로드하고 동기화하면 시간과 공간의 제한 없이 컴퓨터의 양쪽에서 동일한 파일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이 자습서 가이드를 따라 데스크톱을 OneDrive에 자동으로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문서 목록:

  • 데스크톱을 OneDrive에 동기화해야 하는 이유
  • 데스크톱과 동기화하기 위해 OneDrive를 설정하는 방법
  • 동기화 대 백업: 파일을 OneDrive에 백업하기

파일, 문서, 사진, 비디오 및 기타 폴더가 포함된 OneDrive 클라우드 계정에 컴퓨터 데이터를 보호하고 자동으로 동기화하거나 백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Onedrive가 무엇이고 어떻게 작동하며 어떤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야 합니다.

OneDrive 란?

OneDrive는 파일, 문서 및 개인 자료를 단일 공간에 저장할 수 있는 Microsoft와 연결된 플랫폼입니다. 또한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모든 장치에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OneDrive를 사용하면 비즈니스 팀이 데스크톱에서 문서를 만들고 USB에 저장하거나 이메일 주소로 보낼 필요 없이 다른 작업 환경에서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이 공간을 통해 Word, Excel, PowerPoint 및 OneNote 파일을 편집하면서 동료와 공동 작업할 수도 있습니다. Windows 7, 10 또는 11과 같은 다른 창에서 유사하게 작동합니다. 다양한 Windows 버전에서 약간의 차이를 볼 수 있지만 기능은 Windows 10 및 11에서 동일하고 더 고급입니다.

OneDrive를 사용하여 PC를 백업 및 복원하는 방법에 관심이 있을 수 있습니다.

데스크톱을 OneDrive에 동기화해야 하는 이유

대부분의 컴퓨터 사용자는 가장 많이 사용하는 폴더를 바탕 화면에 놓기를 원합니다. 데스크톱 데이터를 안전하고 액세스하기 쉽게 유지하기 위해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데스크톱을 OneDrive 또는 Google 드라이브, Amazon 드라이브 등과 같은 기타 클라우드 저장소와 동기화하기를 원합니다.

OneDrive와 동기화하여 다른 장치에서 데스크톱 데이터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작업을 완료하지 않고 집에서 계속하고 싶습니다. OneDrive와 작업을 동기화하면 사무실을 떠나기 전에 파일/폴더를 USB 플래시 드라이브에 저장하는 번거로움을 없앨 수 있습니다.

간편한 액세스를 제공하는 것 외에도 OneDrive와 데스크톱 동기화를 백업 형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가장 편리한 방법입니다. 데이터가 실수로 삭제된 경우 데이터를 데이터 복구 계획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류 0x8007016a] OneDrive 클라우드 오류 코드 수정

많은 사용자가 이 저장소 서비스인 OneDrive Cloud 사용을 고려하고 있지만 클라우드 작업과 관련된 몇 가지 문제를 보고했습니다. 같은 문제가 발생하면 간단한 클릭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데스크톱과 동기화하기 위해 OneDrive를 설정하는 방법

OneDrive는 Windows 11/10/8과 함께 제공됩니다. Windows 7 사용자의 경우 Onedrive를 다운로드하여 PC/노트북에 설치해야 합니다. Microsoft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데스크톱을 OneDrive와 동기화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데스크톱 폴더를 OneDrive 폴더로 끌어다 놓는 것입니다. 데스크탑 경로: C 드라이브 > 사용자 > 사용자 이름 > 데스크탑.

그러나 새 파일이 추가될 때마다 파일을 끌어다 놓는 것은 성가신 일입니다. 데스크톱을 OneDrive와 자동으로 동기화하려면 PC의 데스크톱 폴더 위치를 OneDrive 위치로 설정하면 이 폴더에 저장된 모든 항목이 클라우드에 동기화됩니다. 여기에서 방법을 설명합니다.

1단계. OneDrive 폴더로 이동하여 "Desktop"이라는 새 폴더를 만듭니다.

2단계. C 드라이브에서 바탕 화면 폴더를 찾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다음으로 속성을 선택합니다.

3단계 . 이제 "데스크톱 속성"이라는 새 창이 여러 탭과 함께 열립니다. "위치 탭"을 선택하십시오. 그런 다음 "이동"을 선택하십시오.

4단계. 나타나는 상자에서 OneDrive를 두 번 클릭하고 내부의 Desktop 폴더를 선택한 다음 강조 표시되면 폴더 선택을 선택합니다.

5단계. 바탕 화면 속성 창에서 적용을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예를 클릭하여 데스크톱 폴더를 OneDrive로 이동할 것임을 확인합니다.

간단해 보이지만 Windows 10/8/7의 파일 및 폴더를 OneDrive 폴더와 동기화하는 데에는 몇 가지 제한 사항이 있습니다. 모든 폴더가 OneDrive와 자동으로 동기화되도록 설정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자동 동기화는 기본 사용자 폴더만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Program Files와 같은 일부 폴더의 경우 수동으로 동기화해야 합니다.

업무, 학교 또는 개인용 OneDrive와 바탕 화면 및 기타 폴더를 동기화하는 더 나은 방법을 원한다면 전문 OneDrive 동기화 도구인 EaseUS Todo Backup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동기화 대 백업: 파일을 OneDrive에 백업하기

파일 동기화는 둘 이상의 위치에 중복된 최신 파일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절차입니다. 한 위치에서 파일을 추가, 수정 또는 삭제하면 동기화 프로세스가 다른 위치에서 동일한 파일을 추가, 변경 또는 삭제합니다. 파일은 양방향으로 복제되어 둘 이상의 위치를 동기화 상태로 유지합니다.

충돌 후 컴퓨터를 완전히 복원하거나 실수로 삭제 또는 손상된 후 적은 수의 파일을 복원하려는 경우 파일 백업은 필수적입니다. 백업은 일반적으로 데이터 손실에 대한 마지막 보호 수단입니다. EaseUS Todo Backup 을 사용하면 Windows 데이터를 백업할 수 있습니다. EaseUS Todo Backup으로 만든 모든 백업은 빠르고 안전하며 인터넷이나 서버에서 수행할 수 있습니다.

EaseUS Todo Backup은 다음과 같은 유용한 기능을 갖춘 무료 Windows 데이터 백업 및 복구 소프트웨어입니다.

EaseUS Todo Backup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시간을 내어 다운로드하여 사용해 보세요. 단계에 따라 데이터를 백업하고 놀라운 기능을 즐기십시오!

1단계. EaseUS Todo Backup을 사용하여 파일을 백업하는 경우 홈 화면에서 백업 생성을 클릭한 다음 백업 내용선택하기를 클릭하여 백업 내용을 선택합니다.

2단계. 컴퓨터의 파일과 폴더를 백업할 것이므로 " 파일 " 백업 모드로 이동하여 백업할 사진, 비디오, 문서 및 기타 모든 유형의 파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3단계 . 경로를 따라 백업하려는 파일, 폴더 또는 디렉터리를 찾아 모두 선택하고 " 확인 "을 클릭합니다.

4단계. 이제 백업을 저장하고 유지할 백업 위치를 선택해야 합니다.

5단계. EaseUS Todo Backup을 사용하면 로컬 하드 드라이브, 외부 USB 드라이브, SD 카드, 네트워크 드라이브 또는 NAS 드라이브와 같은 편리한 모든 장치와 EaseUS의 클라우드 드라이브에 백업 파일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EaseUS 클라우드에 액세스하려면 이메일 등록과 로그인만 있으면 됩니다.

6단계. 다음 파일 백업 작업을 위한 자동 지능형 백업 일정에 관심이 있는 경우 "옵션"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에서 기밀 파일 백업을 암호화하거나 백업 이미지 크기를 압축하거나 백업 구성표를 사용자 지정하여 소프트웨어에 다음 백업을 시작할 시간을 알릴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고급 및 자동 백업 작업을 사용자 정의하십시오.

7단계. " 지금 백업 "을 클릭하여 파일 백업 프로세스를 시작합니다. 완료된 백업 파일은 카드 스타일의 왼쪽 영역에 표시됩니다.

OneDrive 백업 및 동기화 FAQ

1. OneDrive에서 데스크톱을 동기화하도록 하려면 어떻게 합니까?

Onedrive를 열고 상단의 "일시 중지 버튼"을 클릭하거나 메뉴에서 "동기화 재개"를 클릭합니다. 이런 식으로 Onedrive가 데스크톱을 동기화하도록 강제할 수 있습니다.

2. OneDrive가 자동으로 동기화되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Onedrive가 자동으로 동기화되지 않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Onedrive가 5GB의 여유 공간을 제공하기 때문에 여유 공간 제한을 초과했을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이유는 이전 버전의 Onedrive 앱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OneDrive에서 데스크톱 동기화를 중지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비즈니스 클라이언트용 Onedrive 설정 옵션을 엽니다. Windows에서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Mac에서는 시계 옆에 있는 Onedrive 아이콘을 두 번 클릭합니다. 설정을 클릭하고 계정 탭으로 이동하여 비활성화하려는 폴더 동기화를 찾은 다음 "동기화 중지"를 클릭합니다.

참고: 로컬에서 사용 가능한 파일은 PC/노트북에 남아 있습니다. 그러나 온라인 파일은 폴더에서 목록에서 제외됩니다.

마무리

데스크톱을 OneDrive와 동기화하는 것은 데이터를 안전하게 유지하는 정말 좋은 방법입니다. EaseUS Todo Backup을 사용하면 이 프로세스를 훨씬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EaseUS Todo Backup은 매우 강력하면서도 사용하기 쉬운 소프트웨어입니다. 초보자가 사용하기 쉽게 유지하면서 동기화 및 백업할 수 있을 정도로 고급입니다. EaseUS Todo Backup을 사용하면 백업 또는 동기화가 자동으로 수행되도록 예약 하고 파일이 안전하고 최신 상태인지 확인할 수 있으므로 안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