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시작 시 Windows 10이 계속 멈춤 원인 및 해결 방법 알아보기

Yvette | 백업 및 복원 | 22/02/2024

개요:

시작 시 Windows 10이 계속 정지되는 문제에 직면하고 있습니까? 괜찮아요. 이 기사에서는 Windows 10 정지 컴퓨터를 해동하는 상위 5가지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문서 목록:

  • 1. Windows 10이 시작 시 계속 정지되는 이유
  • 2. [문제 해결] Windows 10 시작 시 계속 정지됨
  • 3. 보너스: 시작 시 Windows 10이 멈추는 것을 방지하는 방법

시작 시 Windows 10이 계속 정지되어 방해를 받습니까? 이 문제는 Windows 10 사용자에게 많은 불편과 컴퓨터 사용 장벽을 가져옵니다. 설상가상으로, 이 문제가 제 시간에 해결되지 않으면 일부 중요한 작업과 데이터가 손실될 수 있습니다.

Notice
시작 시 Windows 10이 정지 상태를 유지하는 것은 전체 데이터 손실로 이어질 수 있는 심각한 문제입니다. 문제를 해결할 수 없는 경우 손상된 Windows 컴퓨터에 모든 파일과 운영 체제가 잠겨 다시 찾을 수 없습니다. 다행히도, 당신은 아무데도 없습니다. EaseUS Todo Backup Home 은 Windows 시스템이 부팅되지 않는 경우에도 비상 부팅 가능한 USB 디스크 또는 CD를 만들 수 있는 훌륭한 도구입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전에 데이터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 부팅 가능한 USB/CD/DVD를 만들어야 합니다. 이 경우 원래 컴퓨터가 정상으로 돌아오지 못하더라도 부팅 가능한 디스크를 사용하여 모든 데이터를 새 컴퓨터에 쉽게 복원할 수 있습니다.

EaseUS Todo Backup으로 응급 디스크를 생성하려면 아래 단계를 따르십시오.

1단계. 쓰고 읽을 수 있는 USB 드라이브를 준비합니다.

2단계. 컴퓨터 B에서 EaseUS Todo Backup을 시작하고 설치합니다.

3단계 . " 도구 "를 찾아 클릭하고 " 응급 디스크 만들기 "를 선택합니다.

4단계. 부팅 디스크 위치를 선택합니다. ISO 파일, 부팅 가능한 USB 또는 CD/DVD 디스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5단계. 그런 다음 " 만들기 "를 클릭하여 시작하십시오.

Windows 10이 시작 시 계속 정지되는 이유

Windows 10이 시작 시 계속 멈추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으며 추가 조사 없이 정확한 원인을 추적하기는 어렵습니다. 다음은 몇 가지 가능한 원인을 요약한 것입니다.

  • 시스템 파일 손상: 원활한 Windows 10 작동을 위해서는 많은 Windows 시스템 파일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Windows 파일은 바이러스 감염, 정전 또는 갑작스러운 종료로 인해 손상되거나 삭제될 수 있습니다. Windows 시스템 파일이 손상 되면 Windows 10은 다른 문제 중에서도 시작할 때 계속 정지합니다.
  • 디스크 공간 부족: 컴퓨터가 원활하게 실행되기 위해서는 충분한 여유 디스크 공간이 필요하다는 것은 모두에게 알려져 있습니다. Windows 10이 디스크 공간 부족 상태에 있으면 매우 느려지고 자주 정지됩니다.
  • RAM 부족: RAM (Random Access Memory) 이 부족하면 시작 시 Windows 10이 멈출 수도 있습니다. 컴퓨터에 RAM이 부족하면 RAM보다 훨씬 느린 가상 메모리를 사용해야 하므로 컴퓨터 성능이 크게 저하됩니다.
  • 오래된 드라이버 또는 BIOS: 오래되었거나 손상된 드라이버 및 BIOS로 인해 Windows 10이 시작 화면에서 멈출 수 있습니다. 드라이버는 Windows 10과 하드웨어 장치 간의 적절한 통신을 담당합니다. 오래되었거나 Windows 10과 호환되지 않는 경우 Windows 10은 시작할 때 계속 멈출 수 있습니다.

[문제 해결] Windows 10 시작 시 계속 정지됨

Windows 10이 시작할 때 계속 멈추는 경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여기에 귀하를 위한 상위 5가지 솔루션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모두 시도할 필요는 없습니다. 시작 시 Windows 10이 멈추는 것을 멈출 때까지 목록 아래로 내려가십시오.

방법 1: SFC(시스템 파일 검사기) 검사 수행

시스템 파일 검사기(SFC) 는 Windows 시스템 파일을 검사하고 손상된 파일을 복구할 수 있는 Windows 내장 유틸리티입니다. SFC 스캔을 실행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1단계: Windows 10 검색 상자에 명령 프롬프트를 입력한 다음 명령 프롬프트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합니다.

2단계: 명령 프롬프트 창에 sfc /scannow 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3단계: SFC 스캔이 지금 시작되며 완료하는 데 약간의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SFC 스캔이 완료되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여 Windows 10이 시작 시 계속 멈추는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방법 2: PC 저장 공간 정리

첫 번째 부분에서 언급했듯이 디스크 공간이 부족하면 시작 시 Windows 10이 멈출 수도 있습니다. 저장 공간을 정리하고 Windows 10이 계속 멈추는 문제를 해결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1단계: Windows 10 검색 상자에 디스크 정리를 입력하고 결과 목록에서 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2단계: 디스크 정리 창에서 삭제할 파일 유형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3단계: 확인 창에서 파일 삭제를 클릭하여 Windows 10 저장 공간 정리를 시작합니다.

그런 다음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여 시작 시 Windows 10 정지가 수정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방법 3: Windows 메모리 진단 도구로 RAM 테스트

Windows 10이 계속 멈추면 컴퓨터의 RAM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충분한 RAM이 있는지 확인하려면 내장된 Windows 메모리 진단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단계: Windows 10 검색 상자에 메모리를 입력하고 결과 목록에서 Windows 메모리 진단을 선택합니다.

2단계: Windows 메모리 진단 창에서 지금 다시 시작하고 문제 확인(권장)을 선택합니다.

3단계: 컴퓨터가 다시 시작되고 RAM 테스트가 자동으로 시작됩니다. 테스트를 완료하는 데 약간의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방법 4. 모든 드라이버 업데이트하기

오래된 드라이버로 인해 Windows 10이 시작 시 계속 멈출 수 있습니다.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고 Windows 10에서 계속 정지되는 문제를 해결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단계: Windows 10 검색 상자에 장치 관리자를 입력하고 결과 목록에서 선택합니다.

2단계: 장치 관리자 창에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할 장치 범주를 확장합니다.

3단계: 장치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드롭다운 메뉴에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합니다.

4단계: 다음 창에서 업데이트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자동 검색을 선택하여 Windows 10이 최신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도록 합니다.

방법 5. Windows 운영 체제 재설치하기

네 가지 솔루션 모두 Windows 10을 수정하는 데 비효율적인 경우 시작 시 정지 상태가 지속되면 Windows 운영 체제를 다시 설치해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전에 데이터 손실에 대비하여 중요한 파일과 데이터를 먼저 백업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EaseUS Todo Backup Home 을 사용하여 시스템 이미지 와 백업 디스크, 파일 및 폴더, 파티션 등을 생성합니다. 또한 다양한 유형의 백업을 지원 하며 예약된 백업 계획을 생성하여 자동으로 백업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Windows 10이 데이터 손실 없이 시작할 때 계속 멈추는 문제 해결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Windows 10이 시작할 때 계속 멈추는 상위 5가지 솔루션입니다. 그들이 당신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보너스: 시작 시 Windows 10이 멈추는 것을 방지하는 방법

시작 시 Windows 10이 계속 정지하는 것은 항상 귀찮게 하는 성가신 문제임에 틀림없습니다. 시작 시 Windows 10이 멈추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몇 가지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를 실행하고 원치 않는 파일을 정기적으로 삭제하여 컴퓨터를 깨끗하게 유지하십시오.
  •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제거하고 임시 파일을 삭제하여 저장 공간을 확보하십시오.
  • Windows 업데이트를 확인하고 정기적으로 설치하여 시스템을 원활하게 실행하십시오.
  • 컴퓨터가 과부하되지 않도록 동시에 너무 많은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이 팁을 따르면 시작 문제에서 Windows 10이 멈추는 것을 효과적으로 방지하고 PC를 양호한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또한 관심이있을 수 있습니다:

Windows 10에 대한 FAQ가 시작 시 계속 정지됨

시작 시 Windows 10이 멈추는 것을 어떻게 중지합니까?

기사에서 언급했듯이 SFC 스캔, 컴퓨터 저장 공간 정리, RAM 테스트, 드라이버 업데이트 또는 OS 재설치를 수행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내 PC가 시작할 때 계속 멈추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오래된 드라이버, 저장 공간 부족, 시스템 파일 손상 등과 같은 다양한 이유로 시작 시 Windows 10이 정지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의 해결 방법을 시도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