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seUS Data Recovery Wizard

해결 방법 상세 방법
방법 1. 디스크 초기화; 1단계. "내 컴퓨터" > "관리"를 마우스 우클릭하여 디스크 관리를 실행합니다... 자세히 보기
방법 2. 하드 드라이브에서 데이터 복구 및 새 볼륨 생성; EaseUS Data Recovery Wizard를 사용해 액세스할 수 없는 디스크에서 파일을 복구... 자세히 보기
방법 3. 파티션 복구 수행 ; 컴퓨터 에서 안정적인 파티션 도구인 EaseUS Partition Master를 다운로드하여 실행... 자세히 보기
방법 4. 디스크 연결 확인; Toshiba 외장 하드 드라이브를 컴퓨터의 후면 포트를 포함하여 다른 USB 포트에 연결합니다... 자세히 보기
방법 5. 장치 드라이버 업데이트; 1단계 . "내 PC"(Windows 10의 경우)를 마우스 우클릭하고 "속성"을 선택합니다.... 자세히 보기

디스크 1 알 수 없음, 초기화 안됨, 할당되지 않음

디스크가 초기화되지 않은 증상

"디스크 알 수 없고 초기화 안 됨" 문제는 일반적으로 Windows 10, 8, 7을 포함한 모든 Windows 버전에서 예기치 않게 발생하여 사용자를 짜증나게 합니다. 문제가 발생하면 외장 하드 드라이브에 "할당되지 않은 공간"이 표시되거나 디스크 관리에서 디스크 용량에 대해 아무 것도 표시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아래 이미지 참조) 이 디스크의 데이터를 열고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알 수 없는 디스크가 초기화되지 않음

디스크가 초기화되지 않은 원인

두 상황 모두에서 디스크에 "알 수 없음, 초기화되지 않음"이 표시되지만 하드 드라이브 용량에 대한 정보가 서로 다르기 때문에 서로 다른 이유로 인해 발생합니다.

"알 수 없는 디스크가 초기화되지 않음"이 "할당되지 않음"과 함께 표시되는 경우 하드 드라이브의 MBR 손상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Master Boot Record를 의미하는 MBR은 MBR 또는 GPT 디스크의 첫 번째 섹터입니다. Windows 로드 및 디스크 파티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디스크가 손상되면 "초기화되지 않음"으로 표시되는 디스크를 포함하여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러나 디스크 1, 디스크 2 또는 다른 디스크가 디스크 저장소에 대한 세부 정보 없이 "초기화되지 않음"이 되는 경우 원인은 연결 문제, 디스크 드라이버 문제 및 디스크의 물리적 손상입니다.

초기화되지 않은 디스크를 고치는 방법 (동영상 튜토리얼)

초기화되지 않은 알 수 없는 디스크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비디오 자습서를 시청하십시오. 이 비디오의 주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Windows 11/10에서 초기화되지 않은 알 수 없는 디스크를 수정하는 방법

상황에 따라 컴퓨터의 "디스크가 초기화되지 않음" 문제(로컬 하드 드라이브 또는 외장 하드 드라이브)에 대한 적절한 솔루션을 사용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디스크가 "초기화되지 않음"으로 바뀌지 않도록 수정하려면 디스크를 직접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실제로 디스크를 초기화하면 마스터 부트 레코드가 다시 작성됩니다. 디스크 데이터를 지우지 않습니다. 그러나 디스크를 다시 사용할 수 있게 하려면 디스크를 추가로 분할하고 포맷해야 합니다. 그러면 하드 드라이브의 파일이 지워집니다. 따라서 "디스크가 초기화되지 않음"을 수정하려면 다음을 수행해야 합니다.

  • 하드 드라이브 초기화
  • 디스크에서 데이터 복구 및 새 볼륨 생성
  • 디스크를 파티션하고 포맷하여 데이터 저장 준비

이 글에서는 초기화되지 않은 디스크를 데이터 손실 없이 복구하는 6가지 방법을 소개할 것이며 다음 표에서 빠르게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행동 양식 적용 가능 편집자의 리뷰

💽 디스크 초기화 및 포맷

수정 디스크가 초기화되지 않고 할당되지 않은 것으로 표시됩니다. 이 방법은 파일 손실 없이 디스크를 초기화하는 데이터 안전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디스크 연결 확인

수정 디스크가 초기화되지 않고 할당되지 않은 것으로 표시됩니다. PC와 디스크를 연결하는 케이블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새 케이블을 교체하면 이 문제를 빠르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장치 드라이버 업데이트

수정 디스크가 초기화되지 않고 디스크 용량에 대한 정보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장치 드라이버가 오래된 경우 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여 쉽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수동 수리를 위해 보내기

수정 디스크가 초기화되지 않고 디스크 용량에 대해 아무것도 표시되지 않습니다. 우리가 제공한 방법으로 디스크가 초기화되지 않은 문제를 해결할 수 없는 경우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해결방법 1. 디스크 초기화

적용 대상: 수정 디스크가 초기화되지 않고 할당되지 않은 것으로 표시됩니다.

이것은 "알 수 없는 디스크가 초기화되지 않음"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이것은 또한 새로운 하드 드라이브를 초기화하는 데 작동합니다.

1단계. "내 PC" > "관리"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디스크 관리를 실행합니다.

2단계. 여기에서 하드 드라이브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디스크 초기화"를 클릭합니다.

3단계 . 대화 상자에서 초기화할 디스크를 선택하고 MBR 또는 GPT 파티션 스타일을 선택합니다.

알 수 없는 디스크 초기화되지 않음 오류를 수정하기 위해 하드 드라이브를 초기화합니다.

디스크를 초기화한 후 이제 디스크에서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디스크에서만 데이터를 복구하거나 파티션과 파일을 모두 복구할 수 있습니다.

해결방법 2. 하드 드라이브에서 데이터 복구 및 새 볼륨 생성

적용 대상: "디스크가 초기화되지 않음"을 수정하고 "할당되지 않음"을 표시합니다.

여기에서 외장 하드 드라이브에 중요한 파일이 있는 경우  하드 드라이브 복구 소프트웨어인  EaseUS Data Recovery Wizard를 사용해 액세스할 수 없는 디스크에서 파일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Windows 다운로드 복구율 99.7%
 Mac 다운로드 Trustpilot 평점 4.7

 1단계 : 컴퓨터에서 EaseUS 데이터 복구 마법사를 실행합니다.

복구하려는 저장장치를 PC에 연결합니다.

복구할 파일 위치 선택

2단계 : 파일 찾기 및 미리 보기

필터를 클릭하여 필요한 파일 형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EaseUS 데이터 복구 소프트웨어는 사진, 비디오, 문서, 이메일, 오디오 파일 등과 같은 1000개 이상의 파일 형식을 지원합니다.

이지어스 데이터 복구 마법사 사용자 가이드

3단계 : 손실된 파일을 복구하기

스캔이 완료되면 손실된 파일을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파일을 클릭하여 미리 보기 한 후 복구 버튼을 눌러 삭제 또는  손실된 파일을 복구합니다.

복구 결과 미리보기

데이터만 복구하는 경우 아래 단계에 따라 디스크를 직접 파티션해야 합니다.

1단계 . "내 PC"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관리" > "디스크 관리"를 선택합니다.

2단계 . 할당되지 않은 공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새 단순 볼륨..."을 선택합니다.

3단계 . 새 단순 볼륨 마법사에서 "다음"을 클릭하여 계속하십시오.

4단계 . 마법사에 따라 볼륨 크기를 지정하고 볼륨에 드라이브 문자를 할당한 다음 파티션을 포맷합니다.

디스크가 초기화되지 않음 - 디스크 파티션

직접 파티션을 만들고 싶지 않다면 "초기화되지 않음"이 표시된 디스크의 파티션을 복구하면 하드 드라이브의 원래 파티션을 복원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해결방법 3. 파티션 복구 수행 

적용 대상: "디스크가 초기화되지 않음"을 수정하고 "할당되지 않음"을 표시합니다.

컴퓨터 에서 안정적인 파티션 도구인 EaseUS Partition Master를 다운로드하여 실행하십시오 . 이를 통해 하드 드라이브의 파티션을 쉽게 복구할 수 있습니다.

1 단계 : PC에서 EaseUS Partition Master 실행

메인 창 왼쪽의 "파티션 복구"를 클릭합니다.

파티션 복구 1단계

2 단계 : 손실된 파티션을 검색할 하드 디스크 선택

파티션을 잃어버린 하드 드라이브 디스크 또는 SSD를 선택하고 "신규 스캔"을 클릭합니다.

파티션 복구 2단계

3 단계 : 스캔 프로세스가 완료 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이 프로그램은 "빠른 스캔"과 "심층 스캔"의 두 가지 모드를 지원하며 전체 디스크를 스캔하여 손실된 모든 파티션과 데이터를 찾습니다.

  • 빠른 스캔은 최신 또는 최근 삭제된 파티션을 빠른 속도로 찾습니다.
  • 정밀 스캔은 이전에 삭제된 더 많은 파티션을 스캔하고 찾습니다. 
  • 빠른 스캔이 손실된 파티션을 찾지 못하면 정밀 스캔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십시오.

파티션 복구 3단계

4 단계 : 손실 된 파티션 선택 및 복구

  • 1. 이전 레이블, 용량 등과 함께 "삭제됨"으로 표시되거나 손실된 파티션을 선택하고 "진행"을 클릭하여 계속합니다.
  • 2. "지금 복구"를 클릭하여 손실된 파티션을 확인하고 복원합니다.
  • 3. "작업 실행"버튼을 클릭하고 "적용"을 클릭하여 손실된 파티션을 복원합니다.

게다가 "알 수 없는 디스크가 초기화되지 않음"을 수정하기 위해 MBR을 다시 빌드 할 수도 있습니다 .

해결방법 4. 디스크 연결 확인

적용 대상: "디스크가 초기화되지 않음"을 수정하고 디스크 용량에 대해 아무것도 표시하지 않습니다.

사소한 연결 문제는 위의 논의에서와 같은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디스크 연결을 확인하려면:

  • Toshiba 외장 하드 드라이브를 컴퓨터의 후면 포트를 포함하여 다른 USB 포트에 연결합니다.
  • 원래 케이블을 사용하여 하드 드라이브 연결
  • 다른 케이블을 사용하여 Toshiba 하드 디스크를 연결하십시오.
  • Toshiba 하드 드라이브를 다른 컴퓨터에 연결

해결방법 5. 장치 드라이버 업데이트

적용 대상: "디스크가 초기화되지 않음"을 수정하고 디스크 용량에 대해 아무것도 표시하지 않습니다.

오래되거나 손상된 디스크 드라이버도 원인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장치 관리자를 사용하여 장치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1단계 . "내 PC"(Windows 10의 경우)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속성"을 선택합니다.

2단계 . "장치 관리자"를 클릭한 다음 "디스크 드라이브"를 확장합니다. 문제가 있는 디스크를 찾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선택합니다.

3단계 . "온라인에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자동 검색"을 클릭합니다.

4단계 . 드라이버가 업데이트될 때까지 기다린 다음 컴퓨터를 재부팅합니다. 그런 다음 USB 드라이브를 PC에 다시 연결하고 USB 드라이브가 표시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가 초기화되지 않음 - 장치 드라이버 업데이트

해결방법 6. 수동 수리를 위해 보내기

적용 대상: "디스크가 초기화되지 않음"을 수정하고 디스크 용량에 대해 아무것도 표시하지 않습니다.

물리적 손상은 필연적으로 "알 수 없는 디스크가 초기화되지 않음"을 포함하여 저장 매체에 심각한 문제를 초래할 것입니다. 위의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수동 수리를 위해 전문가에게 장치를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 팁: Windows에서 디스크를 초기화할 수 없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알 수 없는 디스크가 초기화되지 않는 일반적인 이유는 I/O 오류로 인해 요청을 수행할 수 없다는 메시지와 함께 드라이브 초기화에 실패했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디스크가 알 수 없음 또는 초기화되지 않은 것으로 표시됩니다.

하드 디스크를 초기화할 수 없으면 초기화되지 않은 알 수 없는 디스크가 유일한 문제가 아닙니다. 자세한 설명 및 해당 솔루션을 보려면 i/O 장치 오류를 수정하는 방법에 대한 기사를 참조하십시오.

가이드가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으면 수동 수리를 위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거나 디스크를 새 디스크로 직접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무리

디스크를 초기화해도 장치의 데이터는 지워지지 않지만 추가 작업은 계속됩니다. 따라서 데이터 손실 없이 초기화되지 않은 디스크를 수정하려면 데이터 복구 소프트웨어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물리적 손상으로 인해 디스크에 "알 수 없음, 초기화되지 않음"이 표시되면 데이터 복구 소프트웨어가 도움이 되지 않으며 수동 데이터 복구 서비스만 파일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 초기화 안됨 오류와 관련 질문

디스크가 초기화되지 않음 문제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으십시오. 

1. 디스크 1 unknown이 초기화되지 않은 문제를 해결하려면 어떻게 합니까?

이 가이드에 설명된 대로 초기화되지 않은 알 수 없는 디스크 오류를 수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기본적으로 6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그들은:

  1. 디스크 관리로 디스크 초기화
  2. 알 수 없는 하드 드라이브에서 데이터를 복구하고 새 볼륨을 만듭니다.
  3. 할당되지 않고 초기화되지 않은 드라이브에서 파티션 복구를 수행합니다.
  4. 하드 드라이브 연결 확인
  5. 하드 드라이브 드라이버 업데이트
  6. 수동 수리를 위해 하드 드라이브를 보냅니다.

자세한 지침은 이 페이지의 주요 내용을 참조하고 디스크를 다시 작동시키는 모든 방법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2. 하드 드라이브를 강제로 초기화하려면 어떻게 합니까?

새 하드 드라이브의 경우 아래 단계에 따라 직접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사용한 하드 드라이브의 경우 먼저 저장된 모든 데이터를 다른 장치에 복사하거나 백업해야 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디스크 관리를 사용하여 기존 파티션을 모두 삭제합니다. 그런 다음 다음 단계를 계속하여 드라이브를 초기화합니다.

1단계. 디스크 관리를 엽니다.

2단계. 초기화되지 않은 HDD/SSD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디스크 초기화"를 선택합니다.

3단계 . 대화 상자에서 초기화할 디스크를 선택하고 디스크 파티션 스타일을 MBR 또는 GPT로 설정합니다.

3. 디스크를 초기화하면 디스크가 지워집니까?

디스크를 초기화하면 데이터가 지워 집니까? 디스크를 초기화하는 것만으로는 데이터가 지워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디스크를 사용하려면 디스크를 추가로 분할하고 포맷해야 하므로 데이터가 손실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하드 드라이브에 저장된 파일을 잃지 않으려면 데이터 복구 소프트웨어를 사용해야 합니다. 자세한 지침은 초기화되지 않은 알 수 없는 하드 드라이브에서 데이터 복구를 참조할 수 있습니다. 

문서가 도움이 되셨나요?

Yvette

글쓴이 Yvette

Yvette는 수년간 IT 블로거로 활동하면서 다양함 경험은 쌓았습니다.EaseUS 팀에 합류한 이후 EaseUS 웹사이트 편집자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컴퓨터 데이터 복구, 파티션 관리, 데이터 백업 등 다양한 컴퓨터 지식 정보를 독자 분들에게 쉽고 재밌게 공유하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