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seUS 파티션 마스터

Windows 10에서 디스크 공간을 관리하는 간단한 파티션 도구

  무료 다운로드

Windows 11/10/8/7 지원

EaseUS Partition Master

개요:

EaseUS 파티션 마스터의 도움으로 간단한 단계를 통해 HDD에서 SSD로 OS를 복제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더 빠른 시작 프로세스 및 더 빠른 응용 프로그램 응답과 같은 여러 측면에서 컴퓨터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무료 다운로드

Windows 11/10/8/7 지원

  무료 다운로드

Windows 11/10/8/7 지원

해결 방법 상세 방법
파티션 관리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OS를 SSD로 복제하는 방법

절차 1. 도구 준비

절차 2. SSD 준비 

절차 3. EaseUS 파티션 마스터를 사용하여 단계별로 OS를 SSD에 복제...자세히 보기

OS를 SSD에 복제한 후 수행할 작업 1 단계. PC를 다시 시작하고 F2 / F12 / Del 키를 눌러 BIOS로 들어갑니다...자세히 보기

HDD에서 SSD로 OS를 복제하는 방법

"현재 성능 향상을 위해 1TB Western Digital Blue SATA HDD를 128GB SSD로 교체하려고 합니다. 보시다시피 전체 HDD를 복제하면 SSD에 충분한 저장 공간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저는 복사만 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OS (시스템 및 부팅 파티션 모두)를 SSD에 연결하고 나머지는 모두 HDD에 보관합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

HDD는 수십 년 동안 컴퓨터 하드웨어를 지배해 왔습니다. 그러나 SSD (Solid-State Drive)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이러한 상황은 깨지고 있습니다. SSD의 우수한 성능을 감안할 때 HDD에서 SSD 급증으로 이동합니다. 많은 사용자가 컴퓨터의 성능 향상을 기대하면서 HDD에서 SSD로 전환하려고합니다.

윈도우를 다시 설치하지 않고 HDD를 SSD로 교체하기 위해 많은 사용자가 디스크를 직접 복제하기로 결정합니다. 그러나 HDD의 용량은 일반적으로 SSD의 용량보다 훨씬 크기 때문에 많은 사용자가 전체 HDD를 SSD에 복제하는 대신 OS를 SSD에만 복제하기로 결정합니다. 시스템 파티션에서 SSD로 파일을 수동으로 복사하면 향후 부팅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타사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아 수행해야 합니다.

파티션 관리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OS를 SSD로 복제하는 방법

OS를 SSD에 원활하게 복제하려면 적절한 프로그램을 선택하는것이 중요합니다. 파티션 도구 사용-EaseUS 파티션 마스터는 OS를 SSD에 성공적으로 복사하는 테스트를 거쳐 입증된 방법입니다.
OS를 SSD에 복제하기 위한 정교한 가이드 :

절차 1. 도구 준비

  • -SSD를 컴퓨터에 연결하는데 사용되는 SATA 케이블
  • -SSD
  • -파티션 도구-EaseUS 파티션 마스터

  무료 다운로드

Windows 11/10/8/7 지원

작동하는 케이블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하드웨어 인식문제가 발생합니다. 또한 HDD가 설치된 컴퓨터에 EaseUS 파티션 마스터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십시오.

절차 2. SSD 준비

부팅 문제나 기타 문제없이 OS를 SSD에 복제하려면 SSD가 아래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해야 합니다.

용량 정보

SSD의 용량은 시스템 및 부팅 파티션에서 사용된 공간을 초과해야 합니다.

  • -SSD 전면에 할당되지 않은 공간이 충분하면 기존 파티션을 삭제할 필요가 없습니다.
  • -할당되지 않은 공간이 충분하지만 SSD 전면이 아닌 경우 EaseUS 파티션 마스터를 사용하여 앞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할당되지 않은 공간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 EaseUS 파티션 마스터는 기존 파티션을 삭제하여 OS를 복제할 충분한 공간을 확보합니다. 이 경우 파일을 미리 백업해야 합니다.

SSD의 용량이 시스템 및 부팅 파티션의 사용된 공간보다 큰지 확인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할 가치가 있습니다. 용량이 같더라도 "대상 디스크가 너무 작습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파티션 스타일 정보

다른 파티션 스타일 (MBR 및 GPT)은 다른 부팅 모드 (BIOS 및 UEFI)를 사용합니다. 부팅 문제를 방지하려면 복제하기 전에 SSD의 파티션 스타일을 원본 디스크와 동일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EaseUS 파티션 마스터에서 드라이브의 파티션 스타일을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도구를 사용하여 MBR을 GPT로 또는 그 반대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절차 3. EaseUS 파티션 마스터를 사용하여 OS를 SSD로 복제

참고 : OS를 SSD 또는 HDD로 마이그레이션하면 대상 디스크의 모든 기존 파티션과 데이터가 삭제되고 제거됩니다. 여기에 중요한 데이터를 저장했다면 미리 외장 하드 드라이브에 백업하십시오.

참고: OS를 SSD 또는 HDD로 마이그레이션하면 대상 디스크의 모든 기존 파티션과 데이터가 삭제되고 제거됩니다. 여기에 중요한 데이터를 저장했다면 미리 외장 하드 드라이브에 백업하십시오.

1 단계: EaseUS 파티션 마스터를 실행하고 상단 메뉴에서 "OS 마이그레이션 "을 선택하십시오.

os 마이그레이션

2 단계: SSD 또는 HDD를 대상 디스크로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하십시오.

경고: 대상 디스크의 데이터와 파티션이 삭제됩니다. 중요한 데이터를 미리 백업했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렇지 않다면 지금하십시오.

그런 다음 "마이그레이션"을 클릭하여 계속하십시오.

os 마이그레이션2

3 단계: 대상 디스크의 레이아웃을 미리 봅니다. 디스크 레이아웃 옵션을 클릭하여 원하는대로 대상 디스크의 레이아웃을 사용자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 다음 "진행"을 클릭하여 OS를 새 디스크로 마이그레이션하기 시작하십시오.

os 마이그레이션3

이를 통해 파티션 크기 조정/ 생성/ 병합, MBR 재구축, 디스크 복제, FAT를 NTFS로 변환 또는 MBR을 GPT로 변환, WinPE 부팅 디스크 생성, 윈도우 OS 마이그레이션/ 복제 등을 쉽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EaseUS 파티션 관리도구를 사용하여 OS를 SSD에 복사할 때의 장점중 하나는 새로 복제된 SSD에서 부팅하도록 컴퓨터를 설정하기 위해 BIOS로 들어갈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다시 시작하면 컴퓨터가 SSD에서 자동으로 부팅됩니다.

OS를 SSD에 복제한 후 수행할 작업

운영 체제 마이그레이션이 성공한 후에는 BIOS에서 부팅 순서를 변경하고 설치된 SSD를 부팅 드라이브로 설정하여 SSD에서 PC를 부팅해야합니다.

Windows OS에서 복제 된 SSD를 부팅 드라이브로 만드는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단계. PC를 다시 시작하고 F2 / F12 / Del 키를 눌러 BIOS로 들어갑니다.
  • 2 단계. 부팅 옵션으로 이동하여 부팅 순서를 변경하고 OS를 새 SSD에서 부팅하도록 설정합니다.

BIOS 부팅 순서 변경

  • 3 단계 . 변경 사항을 저장하고 BIOS를 종료한 다음 PC를 다시 시작합니다.

컴퓨터가 부팅될 때까지 참을성있게 기다리십시오. 그런 다음 새 SSD를 OS 디스크로 성공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HDD에서 SSD로 시스템을 복제하는것은 타사 프로그램의 도움으로 간단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SSD가 성공적인 복제 프로세스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확인하십시오. 예상치 못한 오류가 발생하더라도 걱정하지 마십시오. 발생할 수 있는 가장 빈번한 문제와 그에 대한 해결책도 제공됩니다.

추천 &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