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 드라이브에서 삭제된 파일 및 폴더를 복구하는 방법

Min | 데이터 복구 | 22/02/2024

개요:

본 페이지에서는 하드 드라이브에서 삭제된 파일을 간편하게 복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전문 데이터 복구 소프트웨어인 EaseUS를 사용하여 삭제된 파일 복구 외에도 RAW 드라이브 데이터의 삭제 취소, 포맷 해제 및 복구를 데이터 손실없이 실행할 수 있습니다.

PC 하드 드라이브, 메모리 카드 또는 USB 장치에서 중요한 데이터를 실수로 삭제한 적이 있으신가요? 걱정하지 마세요! 삭제된 파일을 100 % 복구 가능합니다. 이 페이지에서 손실된 파일을 복구하는 유용한 방법을 알아보세요. 먼저, 성공적으로 삭제된 파일 복구 결과를 얻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유용한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삭제된 파일을 효과적으로 복구하는 데 유용한 팁

Warning
데이터 손실이 발생하면 먼저 컴퓨터 또는 다른 외부 메모리 저장 장치의 사용을 중지해야 합니다.

사용을 중지해야 이미 삭제된 파일을 보호할 수 있고 저장 장치를 계속 사용할 시 삭제된 데이터를 덮어쓸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삭제된 데이터를 다시 가져올 수 있을까요?

파일을 마우스 우클릭하고 Delete 키를 누르면 시스템은 파일 디렉토리를 제거하여 데이터를 숨기고 사용 가능한 공간으로 표시합니다. 이 시점에서 파일 디렉토리를 다시 작성하여 파일을 쉽게 가져올 수 있습니다. 해당 공간의 데이터는 해당 공간이 사용해야 할 때까지 삭제되지 않으며 관련 데이터 블록을 덮어씁니다.

장치를 계속 사용하면 새 데이터가 이전에 삭제된 파일을 지우고 덮어쓸 가능성이 커집니다. 이 경우 성공적인 데이터 복구 기회가 줄어들게 됩니다. 하드 드라이브, 메모리 카드 또는 여유 공간이 제한된 USB 드라이브가 있는 경우 덮어쓰기 될 위험이 커집니다.

외장 하드에서 삭제된 파일을 복구 방법

이전에 저장한 버전이 아닌 삭제된 파일의 정확한 원본을 복구하려면 전문 데이터 복구 소프트웨어를 사용해보세요. 안전하고 쉬운 이지어스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 Professional을 추천드립니다. 이 유틸리티는 삭제된 복구, 포맷 복구, 바이러스 공격 후 데이터 복구, 시스템 충돌, 원시 오류 등과 같은 모든 복잡한 데이터 손실 상황을 처리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수많은 사용자가 PC, 외장 하드 드라이브, 메모리 카드, USB 드라이브에서 삭제된 파일을 복구하였습니다. 

EaseUS Data Recovery Wizard

  • 분실되거나 삭제된 파일, 문서, 사진, 오디오, 음악, 이메일을 효과적으로 복구
  • 포맷된 하드 드라이브에서 파일 복구, 빈 휴지통, 메모리 카드, 플래시 드라이브, 디지털 카메라 및 캠코더
  • 갑작스러운 삭제, 포맷, 하드 드라이브 손상, 바이러스 공격, 다양한 상황에서의 시스템 충돌에 대한 데이터 복구 지원

1단계 : PC에서 EaseUS 데이터 복구 마법사를 실행합니다.

복구하려는 하드디스크 혹은 외장하드를 PC에 삽입하여 불러옵니다.


2단계 : 파일 찾기 및 미리 보기

  • 삭제된 파일: 삭제된 파일이 여기에 나열됩니다.
  • 드라이브(장치 이름 포함): 모든 손실된 파일이 여기에 나열됩니다.
  • 잃은 파티션: 포맷된 복구인지 먼저 확인합니다.
  • 복구한 것 같음 : 이름 또는 경로가 손실된 파일을 찾습니다. 

3단계 : 손실된 파일을 복원하기

발견한 파일을 PC 또는 외부 저장 장치의 안전한 위치에 저장하고 복원합니다.

영상 튜토리얼: 하드 드라이브에서 삭제된 파일 복구

MacBook 하드 디스크에서 데이터를 복구하려면 Mac 버전의 EaseUS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삭제된 파일을 Mac에서 복구할 수 있습니다.

삭제된 파일을 복구할 수 있는 이유

파일을 삭제할 때 컴퓨터 하드 드라이브에서 파일이 완전히 제거된다는 잘못된 인식이 있습니다. 하드 드라이브에서 파일을 삭제할 때마다 지워지지 않습니다. 대신 하드 드라이브의 파일 위치(항목)를 가리키는 아주 작은 정보만 지워집니다. 이 포인터는 하드 드라이브의 모든 폴더와 파일에 대한 다른 포인터와 함께 하드 드라이브의 시작 부분에 저장되며 디렉터리 트리 구조를 컴파일하기 위해 운영 체제에 의해 사용됩니다. 포인터 파일을 지움으로써, 실제 파일은 운영 체제에서 보이지 않게 된다. 즉, 이전 파일이 있는 영역에 새 데이터를 쓸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하드 드라이브의 삭제된 파일을 다른 파일에 의해 덮어쓰지 않는 경우에만 삭제된 파일 하드 드라이브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삭제된 파일, 포맷된 데이터, 손실된 파일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하드 드라이브에서 삭제된 파일을 복구하는 것은 거의 모든 데이터 복구 소프트웨어 도구의 기본 기능 중 하나입니다. 원하는 항목을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향후 데이터 손실을 방지하려면 중요한 파일을 다른 하드 드라이브나 스토리지 장치에 백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데이터 복구가 도움이 되지만 데이터 손실이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항상 좋습니다. 

 EaseUS 데이터 복구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고 원하는 파일을 선택하고 스캔 프로세스가 완료되면 복구를 클릭하기만 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