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10 시스템 파일을 새 HDD 또는 SSD로 전송

Yvette | 파티션 관리 | 20/03/2024

개요:

EaseUS 파티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Windows 10 시스템 파일을 간단한 단계로 새로운 HDD 또는 SSD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손실 없이 Windows 10을 새 HDD 또는 SSD로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Windows 10 시스템 파일을 새 HDD 또는 SSD로 전송하는 방법

Windows 10을 사용할 수 있을 때 노트북을 새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정말 놀랍습니다. 하지만 나중에 Amazon에서 새 SSD를 구입하여 부팅 드라이브로 사용할 계획이었습니다. 그래서 기존 하드 드라이브를 데이터 백업이나 데이터 전송을 위한 저장 장치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분명히 이 목표를 달성하려면 OS를 HDD에서 SSD로 마이그레이션 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윈도우 10을 다시 설치해야 합니다. 하지만 윈도우 10 시스템 파일을 새 HDD나 SSD로 옮기려고 한 적은 없습니다. 그리고 나는 그것을하는 방법에 대해 전혀 모릅니다. 어떤 프로그램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까? 나에게 몇 가지 제안을 해주세요!

많은 사용자가 하드 드라이브 업그레이드, 새 컴퓨터 설정 등 다양한 이유로 Windows 10을 새 HDD 또는 SSD로 이동하려고 시도했지만 대부분 마이그레이션 작업을 수행할 때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따라서 이 페이지에서는 간단한 단계를 통해 Windows 10 시스템 파일을 새 HDD 또는 SSD로 전송하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Windows 10 전송 작업에 직면할 때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Windows 10 시스템 파일을 다른 드라이브에 복사할 수 있습니까?

내 대답은 아니오 야! Windows 10 시스템 파일에는 너무 많은 파일이 포함되어 있어 완전히 복사할 수 없습니다. 복사 및 붙여넣기가 실제로 작동하더라도 다음과 같은 일부 특수 파일이 누락됩니다.

  • Windows 설치 시 파일이 숨겨집니다.
  • Windows 시스템을 부팅하는 부트 로더입니다.

OS를 새 하드 드라이브로 전송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EaseUS 파티션 마스터 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안전한 데이터 이동을 수행하려면 아래 단계를 따르십시오.

Windows 10 시스템 파일을 새 HDD 또는 SSD로 전송

먼저 신뢰할 수 있는 파티션 소프트웨어인 EaseUS 파티션 마스터를 사용하는 데 필요한 Windows 10 마이그레이션 도구를 소개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일반적으로 하드 디스크 파티션 관리를 위해 사람들이 사용합니다.

또한 "OS를 HDD/SSD로 마이그레이션" 기능을 사용하면 데이터 손실 없이 HDD와 SSD 간에 시스템 및 시스템 파일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손실 없이 시스템 파일을 다른 드라이브로 성공적으로 이동하는 방법을 알아보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참고: OS를 SSD 또는 HDD로 마이그레이션하는 작업은 대상 디스크에 할당되지 않은 공간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 대상 디스크의 기존 파티션과 데이터를 삭제하고 제거합니다. 여기에 중요한 데이터를 저장했다면 미리 외장 하드 드라이브에 백업하십시오.

1단계.  왼쪽 메뉴에서 "복제"를 선택합니다. " OS 마이그레이션"을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하여 계속합니다.

2단계.  복제할 대상 디스크를 선택합니다. "다음"을 클릭합니다.

3단계. 경고 메시지를 확인한 후 "예"를 클릭하십시오. 대상 디스크의 데이터와 파티션이 삭제됩니다. 중요한 데이터를 미리 백업했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렇지 않다면 지금 하십시오.

4단계. 대상 디스크의 레이아웃을 미리 봅니다. 디스크 레이아웃 옵션을 클릭하여 원하는 대로 대상 디스크의 레이아웃을 사용자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 다음 "시작"을 클릭하여 OS를 새 디스크로 마이그레이션을 시작합니다.

EaseUS 파티션 마스터는 또 무엇을 사용할 수 있습니까?

OS를 새 디스크로 마이그레이션하는 것 외에도 EaseUS 파티션 마스터는 모든 Windows 사용자가 디스크 공간을 현명하게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훌륭한 Windows 디스크 관리 소프트웨어입니다.

EaseUS 파티션 마스터

  • 파티션 생성, 확장, 축소, 병합, 분할, 포맷 및 지우기.
  • 데이터 손실 없이 데이터 및 OS 디스크를 새 HDD/SSD로 복제하고 업그레이드합니다.
  • 4K 정렬로 SSD 성능을 최적화하고 파일 시스템 오류를 확인 및 수정합니다.

보너스 팁: Windows 10 프로그램 파일을 다른 드라이브로 전송

프로그램 파일을 d 드라이브로 이동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수동 방법이 있거나 더 쉬운 솔루션을 찾기 위해 한 드라이브에서 다른 드라이브로 프로그램을 이동하는 방법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1단계. Windows + R 을 누르고 상자에 Regedit.exe 를 입력합니다.

2단계.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다음 경로( HKEY_LOCAL_MACHINE\SOFTWARE\Wow6432Nod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 )를 찾아 드라이브 문자를 C:에서 D: 또는 다른 드라이브로 변경합니다.

마무리

Windows 10 시스템 파일을 새 디스크로 전송하는 것은 Windows 사용자가 OS 디스크를 업그레이드하고 변경할 때 필요한 프로세스입니다. OS를 HDD/SSD로 마이그레이션하는 EaseUS 파티션 마스터 기능은 이 문제를 완벽하게 해결하므로 전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부팅 문제 없이 새 디스크로 이동하는 동안 OS와 데이터를 완벽하게 보호합니다.

다른 드라이브로 시스템 파일 이동에 대한 FAQ

시스템 파일을 다른 드라이브로 이동하는 방법에 대해 더 궁금한 점이 있으면 여기에서 답을 찾으십시오.

1. 시스템 파일을 다른 드라이브로 옮길 수 있나요?

예, 일부 프로그램의 경우 Ctrl+C 및 Ctrl+V를 사용하여 시스템 C 드라이브에서 다른 드라이브로 복사 및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니요, 일부 OS 부팅 파일의 경우 Windows PC에서 시스템 부팅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단순히 복사하여 다른 드라이브로 이동할 수 없습니다.

2. C에서 D로 시스템 파일을 이동할 수 있습니까?

바탕 화면 폴더, 프로그램 파일 및 문서 등과 같은 비 시스템 부팅 파일의 경우 C에서 D 드라이브로 복사 및 이동할 수 있습니다. 보다 안정적인 솔루션을 위해 EaseUS Todo PCTrans와 같은 안정적인 파일 전송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시스템 파일을 C에서 D 드라이브로 성공적으로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3. 운영 체제를 다른 드라이브로 이동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 두 번째 디스크를 컴퓨터에 설치하고 OS 드라이브와 동일한 디스크 유형(MBR 또는 GPT)으로 초기화합니다.
  • EaseUS 파티션 마스터를 시작하고 "복제"를 선택합니다.
  • "Clone OS Disk"를 선택하고 대상 새 디스크를 대상으로 선택합니다.
  • "Next"를 클릭하고 "Execute * Taks"를 클릭하여 OS를 다른 드라이브로 옮기기 시작합니다.
  • 완료되면 BIOS 설정으로 들어가 새 디스크를 부팅 드라이브로 설정합니다.
  • PC를 재부팅하고 운영 체제가 정상적으로 부팅될 때까지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