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8/7에서 C 드라이브가 가득 차고 공간이 부족한 문제 해결

Lily | 파티션 관리 | 20/03/2024

개요:

제 C 드라이브가 가득 찼습니다. 어떻게 해결해야 합니까? 다음은 윈도우 10/8/7에서 C 드라이브 전체 문제를 적용하고 해결하는 3 가지 솔루션입니다. C 드라이브가 가득 차고 디스크 공간이 부족하여 컴퓨터에 디스크 공간 부족 경고가 표시되면 제공된 솔루션을 사용하여 이 문제를 해결해보십시오.

윈도우 컴퓨터에서 "로컬 디스크 (C :)의 공간이 부족합니다 ..."라고 경고합니까? 이는 C 드라이브가 가득 찼음을 의미합니다. 그렇다면 C 드라이브가 가득 찬 이유는 무엇입니까? C 드라이브의 공간을 차지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그리고 C 드라이브의 공간을 어떻게 확보할 수 있습니까?여기에 있는 콘텐츠 가이드를 따라 C 드라이브 전체 문제에 대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얻고 컴퓨터를 다시 빠르게 실행하십시오.

해결 방법 상세 방법
방법 1 : Partition Manager Software로 C 드라이브 확장 1 단계. EaseUS Partition Master를 시작하고 "한 번의 클릭으로 조정"을 클릭... 자세히 보기
방법 2 : C 드라이브 디스크 공간 확보 (5 가지 방법) 1 단계.  Windows + R을 눌러 Windows 파일 탐색기를 불러오기... 자세히 보기
방법 3 : 더 큰 하드 디스크 업그레이드 또는 추가

1 단계 : 소스 디스크를 선택합니다. EaseUS 파티션 마스터를 엽니다. 복사 또는 복제할 디스크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자세히 보기

보너스 팁 : 하드 드라이브 공간을 최대한 활용 #1. 시스템 C : 드라이브에 120GB 이상의 공간을 할당하거나 남겨 둡니다... 자세히 보기

C 드라이브 전체 문제 개요

이 부분에서는 다음을 포함하여 "로컬 디스크 C가 가득 찼습니다"에 대한 모든 것을 학습합니다.

  • 1. C 드라이브 전체 오류는 무엇입니까
  • 2. C 드라이브가 가득 찬 이유 또는 C 드라이브의 공간을 차지하는 이유
  • 3. C 드라이브가 가득 차면 어떻게 되나요?

C 드라이브 전체 오류는 무엇입니까

일반적으로 C 드라이브 가득 참은 C : 드라이브에 공간이 부족할 때 윈도우에서 컴퓨터에 다음 오류 메시지를 표시하는 오류 메시지입니다. "로컬 디스크 (C :)의 디스크 공간이 부족합니다. 이 드라이브에 여유 공간을 확보할 수 있는지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

C 드라이브가 가득 차면 윈도우 OS에 따라 다른 증상이 나타납니다.

윈도우 10 또는 윈도우 7에서 C 드라이브가 가득 차면 C 드라이브가 아래와 같이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윈도우 XP에서 C 드라이브가 가득 차면 여기에 표시된 것과 같은 디스크 공간 부족 경고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C 드라이브가 가득 찬 이유

여기에서 목록을 확인하면 윈도우 10/8/7에서 C 드라이브의 공간을 차지하는 것이 무엇인지 설명하고 시스템 파티션이 가득 차게 됩니다.

  • #1. 윈도우 OS, 시스템 관련 파일 및 설정
  • # 2. 설치된 응용 프로그램, 윈도우 기본 제공 프로그램 및 다운로드 한 프로그램
  • #3. 문서, 사진 등과 같은 사용자 데이터 및 데스크톱 또는 C 드라이브에 저장된 개인 데이터

C 드라이브가 가득 차면 어떻게 되나요?
 

컴퓨터에서 C 드라이브의 공간이 부족하다고 보고하면 아래 나열된 상황중 하나 이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윈도우 OS가 느려지거나 매우 느려짐
  • 더 많은 데이터와 파일을 저장할 수 있는 낮은 저장 공간
  • 윈도우 업데이트를 설치할만큼 크지 않음
  • 프로그램 설치에 사용할 수 없음

윈도우 10 / 8 / 7 / XP의 "C 드라이브가 가득 참"에 대한 3 가지 솔루션

C 드라이브가 가득 찼거나 디스크 공간 부족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걱정하지 마십시오. 여기에서 제시된 솔루션중 하나를 선택하면 C 드라이브를 효과적으로 확장하고 PC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Tips
불필요한 데이터 손실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중요한 데이터를 미리 백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EaseUS Todo Backup Free는 중요한 파일, 디스크 파티션 및 OS까지 간단한 3 단계로 효과적으로 백업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방법 1. 파티션 관리 프로그램으로 C 드라이브 확장

c 드라이브의 PC 공간이 부족할 때 효율적인 방법은 전문 파티션 관리 프로그램으로 C 드라이브를 확장하는 것입니다. EaseUS 파티션 마스터는 데이터 손실없이 원하는대로 C 드라이브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드라이브를 확장하는 것은 강력한 기능중 하나 일뿐입니다. EaseUS 파티션 마스터를 사용하면 파티션을 병합하고 MBR을 GPT로 변환하는 등 디스크 또는 파티션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그것을 시도하는 것을 주저하지 마십시오.

이제 아래 단계에 따라 C 드라이브를 확장하여 간단한 클릭으로 디스크 부족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1 단계. EaseUS 파티션 마스터를 시작하고 "한 번의 클릭으로 조정"을 클릭합니다.

C 드라이브의 공간이 부족하면 제품에 디스크 공간 부족 경고가 표시됩니다.

2 단계. 공간을 자동으로 조정하려면 "진행"을 클릭합니다.

EaseUS 파티션 마스터는 공간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C 드라이브를 자동으로 조정합니다. 계속하려면 "진행"을 클릭하십시오.

또한 "수동 조정"을 클릭하여 Smart Space Adjustment가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할 수 없는 경우 C 드라이브를 수동으로 확장할 수도 있습니다.

수동 조정으로 전환하면 스마트 조정 결과가 수동 조정의 시작점으로 유지됩니다. C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점을 끌어 C 드라이브에 더 많은 공간을 추가합니다. 그런 다음 계속하려면 "진행"을 클릭하십시오.

3 단계. 작업을 실행합니다.

상단 모서리에 있는 "작업 실행"버튼을 클릭하고 "적용"을 클릭하여 보류중인 모든 작업을 시작합니다.

방법 2. C 드라이브 디스크 공간 확보-4 가지 트릭

대부분 쓸모없는 대용량 정크 파일, 대용량 파일, 설치된 대용량 프로그램 및 임시 파일은 PC를 오랫동안 사용한 후 시스템 C 드라이브에서 가장 많은 공간을 차지합니다. 따라서 시도할 수 있는 다른 효과적인 방법은 하드 디스크 공간을 확보하는 것입니다.

다음은 C 드라이브의 공간을 확보하고 하드 디스크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적용할 수 있는 세 가지 방법입니다.

#1. 디스크 정리 실행

디스크 정리는 윈도우 파일 탐색기를 통해 디스크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일부 파일을 삭제하는데 적용할 수 있는 윈도우 기본 제공 도구입니다. 아래 단계에 따라 C 드라이브의 디스크 공간을 확보하십시오.

  • 1 단계. Windows + R을 눌러 윈도우 파일 탐색기를 불러옵니다.
  • 2 단계. "이 PC"를 클릭하고 C : 드라이브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속성"을 선택합니다.
  • 3 단계. 디스크 정리에서 삭제하려는 파일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윈도우 설치 파일 (Windows.old 폴더)이 나타나면 확인후 삭제하세요. 이렇게하면 C : 드라이브에서 큰 공간을 확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2. C 드라이브의 임시 파일 삭제

윈도우 OS에서 생성된 임시 파일도 시스템 C : 드라이브에서 많은 공간을 차지할 수 있습니다. C 드라이브 가득 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임시 파일을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윈도우 OS에서 Temp 파일을 삭제하는 일부 단계는 다를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8에서 임시 파일 삭제 :

1 단계 : "Windows + I"를 눌러 윈도우 설정을 열고 "시스템"과 "저장소"를 클릭합니다.

2 단계 : "저장소"에서 "이 PC (C :)"를 선택하여 분석합니다.

3 단계 : "임시 파일"을 클릭합니다.

윈도우 10/8은이 섹션에 "임시 파일", "다운로드 폴더", "휴지통"등을 나열합니다.

4 단계 : 제거할 콘텐츠 상자를 선택하고 파일 제거 버튼을 클릭합니다.

5 단계 : 저장소 사용량으로 돌아가 이제 "기타"를 클릭합니다.

내용을 선택하고 대부분의 저장 공간을 차지하는 원하지 않는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삭제"를 선택하여 파일과 폴더를 제거합니다.

윈도우 7에서 임시 파일 삭제 :

  • 1 단계 : 제 컴퓨터를 열고 C 드라이브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속성"을 선택합니다.
  • 2 단계 : 디스크 속성창에서 "디스크 정리"버튼을 클릭합니다.
  • 3 단계 : 삭제하려는 임시 파일, 로그 파일, 휴지통 및 기타 쓸모 없는 파일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3. 정기적으로 휴지통 비우기

시도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은 휴지통을 적시에 비우는 것입니다. 윈도우에서 삭제된 파일을 일정 기간 (기본적으로 30 일 이상) 휴지통에 저장합니다.

휴지통을 비우지 않은 경우 시스템 C 드라이브의 특정 공간을 차지하므로 C 드라이브가 가득 차게됩니다.

따라서 정기적으로 휴지통을 비우는 것이 좋습니다. 시작하기전에 휴지통을 확인하고 삭제된 중요한 파일을 원래 위치로 복구했는지 확인하십시오. 휴지통에 남아 있는 모든 것이 필수적인 것은 아닙니다.

휴지통을 비우려면 다음 두 가지 방법을 사용하십시오. 

1. 임시 파일에서 휴지통을 비우려면 선택하십시오.

임시 파일에서 휴지통 파일을 비우도록 전달 방법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2. 수동으로 휴지통 비우기

1 단계. 바탕 화면에서 휴지통을 엽니다.

2 단계. 휴지통에서 모든 재활용 파일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삭제"를 선택합니다.

휴지통을 비운 후 중요한 파일을 잃어버린 경우 휴지통 복구를 참조하십시오.

# 4. 쓸모없는 대용량 파일 지우기

응용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및 윈도우 시스템을 사용하는 동안 쓸모없는 대용량 파일이 C 드라이브에 생성됩니다. EaseUS Tool M의 대용량 파일 정리 기능을 사용하여 시스템 C : 드라이브 및 기타 드라이브의 대용량 파일을 효과적으로 검사하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단계.EaseUS Tools M을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컴퓨터에 설치합니다.

2 단계. 윈도우 PC에서 EaseUS Tools M을 실행합니다. 메인 화면에서 "대용량 파일 정리"를 선택합니다.

3 단계.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스캔"을 클릭하여 프로그램이 디스크에서 모든 대용량 파일을 찾을 수 있도록 합니다.

4 단계. 쓸모없는 대용량 파일을 식별하고 선택하고 "삭제"를 클릭하여 PC 또는 노트북에서 해당 파일을 제거합니다. 이 프로세스가 파일을 영구적으로 삭제한다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프로세스를 시작하려면 "예"를 클릭하십시오.

# 5. C에서 다른 드라이브로 큰 파일 및 프로그램 전송

C 드라이브 공간을 확보하는 다른 방법은 저장된 대용량 파일과 설치된 대용량 프로그램을 다른 드라이브로 전송하는 것입니다. C 드라이브에서 PC의 다른 비 시스템 드라이브로 큰 파일을 수동으로 복사할 수 있습니다.

C 드라이브 설치된 프로그램을 마이그레이션하려면 EaseUS Todo PCTrans와 같은 전문 PC 전송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로컬 앱 마이그레이션 기능이 다음과 같은 작업을 수행합니다.

읽기 : 재설치 없이 C 드라이브에서 다른 드라이브로 프로그램 전송

방법 3. 시스템 디스크를 더 큰 디스크로 업그레이드하거나 새 디스크 추가

C 드라이브의 공간이 자주 부족하거나 위의 방법으로 문제를 완전히 해결할 수 없는 경우 시스템 디스크를 더 큰 디스크로 업그레이드하거나 컴퓨터에 다른 하드 디스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1. 시스템 드라이브를 더 큰 하드 드라이브로 업그레이드

전체 시스템 하드 디스크의 공간이 부족하거나 하드 드라이브가 너무 작으면 현재 하드 디스크를 더 큰 디스크로 업그레이드 하는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EaseUS 파티션 마스터의 "디스크 복사"기능에는 더 큰 디스크로 업그레이드 하는데 도움이 되는 기능이 있습니다. 시스템과 응용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1 단계 : 소스 디스크를 선택합니다.

EaseUS 파티션 마스터를 엽니다. 복사 또는 복제할 디스크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복제"를 선택합니다.

2 단계 : 대상 디스크를 선택합니다.

원하는 HDD / SSD를 대상으로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하여 계속합니다.

3 단계 : 디스크 레이아웃을 보고 대상 디스크 파티션 크기를 편집합니다.

그런 다음 프로그램이 대상 디스크의 모든 데이터를 지울것이라고 경고하면 "계속"을 클릭합니다. (대상 디스크에 중요한 데이터가 있는 경우 미리 백업하십시오.)

"디스크 자동 맞춤", "소스로 복제"또는 "디스크 레이아웃 편집"을 선택하여 디스크 레이아웃을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C 드라이브에 더 많은 공간을 남겨 두려면 마지막 하나를 선택하십시오.)

4 단계 : 작업을 실행합니다.

"작업 실행"옵션을 클릭하고 "적용"을 클릭하여 디스크 복제 프로세스를 시작합니다.

중요 : 대부분의 시스템 C 드라이브 공간은 뛰어난 컴퓨터 성능을 위해 120GB 이상으로 권장됩니다. 따라서 이전 시스템 디스크를 교체한 후 방법 1에 따라 시스템 C 드라이브에 더 많은 여유 공간을 추가하거나 할당하는 것이 좋습니다.

# 2. 다른 새 하드 디스크 추가

공간이 부족한 적당한 크기의 하드 드라이브가 있는 경우 새 하드 디스크를 추가하면 기존 하드 드라이브를 지우지 않고도 추가 스토리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내부 또는 외부 하드 디스크 일 수 있습니다.

또한 읽으십시오 : 윈도우에서 새 HDD / SSD를 설치하는 방법.

나중에 방법 2의 두 번째 방법에 따라 큰 파일을 수동으로 복사하고 설치된 프로그램을 다른 하드 드라이브로 쉽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보너스 팁 : 하드 드라이브 공간을 최대한 활용

C 드라이브가 다시 가득 차는것을 방지하기 위해 다음은 하드 드라이브 저장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따를 수 있는 몇 가지 팁입니다.

  • #1. 시스템 C : 드라이브에 120GB 이상의 공간을 할당하거나 남겨둡니다.
  • # 2. D : 또는 E :와 같은 비 시스템 파티션에 큰 프로그램과 소프트웨어를 설치합니다.
  • #3. 대용량 파일을 비 시스템 파티션이나 외부 저장 장치에 저장하고 백업합니다.
  • # 4. 임시 파일, 정크 파일을 정기적으로 지우십시오.
  • # 5. 적시에 휴지통 비우기

마무리

이 페이지에서는 C 드라이브 전체 오류, C 드라이브에서 가장 많은 공간을 차지하는 오류, 그리고 3 가지 주요 방법으로 C 드라이브 전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불필요한 데이터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 항상 중요한 파일을 C 드라이브에서 다른 장치로 미리 백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효율적인 솔루션을 위해서는 EaseUS 파티션 마스터로 C 드라이브를 확장하는 것이 항상 최선의 선택입니다. 쉽고 무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