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seUS Partition Master

실행 가능한 솔루션 단계별 문제 해결
1. PC가 Windows 11 시스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확인 Windows 11을 설치하기 전에 PC가 최소 시스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자세히 보기

 

2. Windows 11 설치를 위해 디스크를 MBR에서 GPT로 변환

1단계. Windows 컴퓨터에서 EaseUS 파티션 마스터를 다운로드하고 실행합니다.

2단계. MBR 디스크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자세히 보기

 

3. Windows 11 설치를 위한 PC 구성 및 준비

보안 부팅 모드를 활성화하는 단계

TPM 2.0을 활성화하는 단계... 자세히 보기

4. ISO 파일로 Windows 11 다운로드 하시고 설치해 주세요

1단계: Windows 11 ISO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2단계: 이제 ISO 파일의 64비트 다운로드를 선택하고 저장합니다... 자세히 보기

Windows 11에서 MBR을 실행할 수 있습니까

MBR은 마스터 부트 레코드를 의미합니다. MBR은 운영 체제에 대한 정보를 보유하고 있으며 컴퓨터 부팅 또는 실행을 위해 OS를 RAM에 로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간단히 말해서 MBR은 OS를 실행하는 것입니다.

질문에 관해서는 Windows 11은 MBR을 실행하지만 두 번째 디스크로만 실행됩니다. 즉, MBR을 Windows 11의 기본 디스크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안타깝게도 Microsoft는 GPT(GUID 파티션 테이블) 구성 UEFI를 설정했으며 보안 부팅을 통해 Windows 11을 실행하고 설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Windows 11을 설치하려면 OS 디스크 유형으로 GPT가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MBR은 Windows 11에서 두 번째 드라이브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GPT 디스크가 없어도 걱정하지 마십시오. 지금은 MBR 파티션에 Windows 11을 설치하는 방법을 아래에서 살펴보겠습니다.

MBR 파티션에 Windows 11을 설치하는 방법

MBR 파티션 디스크가 있고 Windows 11을 실행하려는 경우 당사 문서를 읽으면 성공적으로 실행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주의 깊게 읽고 어떤 단계도 놓치지 마십시오.

1. PC가 Windows 11 시스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확인

Windows 11을 설치하기 전에 PC가 Windows 11을 실행하기 위한 최소 시스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다음은 설치를 위한 Windows 11 시스템 및 하드웨어 요구 사항 목록입니다.

  • 저장 공간: Windows 11을 설치하려면 C 드라이브에 최소 64GB 이상의 여유 공간이 필요합니다.
  • TPM 2 활성화: TPM(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 모듈)이 Windows 11을 실행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활성화되지 않은 경우 걱정하지 마십시오. 다음 섹션에서 활성화하는 방법을 볼 수 있습니다.
  • BIOS에서 UEFI 및 보안 부팅 모드 지원: 앞서 언급했듯이 Microsoft는 Windows 11 설치를 위해 BIOS에서 UEFI 지원 및 보안 부팅 모드를 요구했습니다. 따라서 설치를 진행하기 전에 이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확인하십시오.
  • OS 드라이브용 GPT 디스크 유형: Windows 11을 설치하려면 OS 드라이브가 GPT 유형이어야 합니다. 하지만 이 문서는 MBR 파티션에 Windows 11을 설치하는 것에 관한 것이기 때문에 여기서는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2. Windows 11 설치를 위해 디스크를 MBR에서 GPT로 변환

Microsoft의 MBR 제한은 Windows 11을 설치하는 동안 피할 수 없는 것입니다. 그러나 Windows 11 설치를 위해 MBR 디스크를 GPT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세스는 보기보다 EaseUS 파티션 마스터 를 사용하는 것이 훨씬 쉽기 때문에 당황할 필요가 없습니다.

EaseUS 파티션 마스터는 MBR 디스크 파티션을 GPT 형식으로 변환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일체형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또한 다른 파티션 관리 및 생성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수많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지금 EaseUS 파티션 마스터를 다운로드하고 아래 단계에 따라 디스크를 MBR에서 GPT로 변환하십시오.

  무료 다운로드

Windows 11/10/8/7 지원

1 단계. 윈도우 컴퓨터에서 EaseUS 파티션 마스터를 다운로드하고 실행합니다.

2 단계. 왼쪽창에서 디스크 컨버터를 클릭하고 MBR을 GPT로 변환을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mbr에서 gpt로 변환-1

3 단계. 변환할 디스크를 선택한 다음 변환을 클릭합니다.

mbr에서 gpt로 변환-2

4 단계. 변환이 완료될때 까지 기다립니다. 변환을 중단하려는 경우 중단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mbr에서 gpt로 변환-3

3. Windows 11 설치를 위한 PC 구성 및 준비

설치하기 전에 한 가지 더 중요한 단계는 Windows 부팅 모드를 구성하고 TPM 2.0을 활성화하는 것입니다. 어떻게 할 수 있는지 봅시다.

보안 부팅 모드 활성화 단계

1단계 : 설정으로 이동하여 업데이트 및 보안을 선택합니다. 거기에 있으면 복구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2단계 : "고급 시작"에서 지금 다시 시작 버튼을 선택합니다.

지금 다시 시작 버튼 클릭

3단계: 다시 시작한 후 고급 시작 메뉴에서 문제 해결 을 선택합니다.

문제 해결 선택

4단계: 고급 옵션 으로 이동합니다.

고급 옵션 선택

5단계: UEFI 펌웨어 설정 옵션을 열어야 합니다.

UEFI 펌웨어 설정 열기

6단계: 다시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시스템을 다시 시작

7단계: 부팅 또는 보안 설정 페이지를 열어야 합니다. 거기에서 Secure Boot 옵션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8단계: 옵션으로 Enabled 를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Enter 키를 누르십시오.

보안 부팅 켜기

9단계: 이제 새로운 변경 사항을 확인하여 UEFT 설정을 종료합니다.

시스템이 다시 시작되어 컴퓨터의 보안 부팅이 활성화됩니다.

TPM 2.0 활성화 단계

1단계: 설정으로 다시 이동하여 업데이트 및 보안을 선택합니다. 여기에서 복구 옵션을 선택해야 합니다.

2단계: 고급 시작에서 다시 시작합니다 .

지금 다시 시작 버튼을 클릭

3단계: 문제 해결 을 선택합니다.

클릭 문제 해결

4단계: 고급 옵션 으로 이동합니다.

문제 해결에서 고급 옵션 선택

5단계: 이제 UEFI 펌웨어 설정 을 열어야 합니다.

UEFI 펌웨어 설정 열기

6단계: 다시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7단계: 부팅 또는 보안 설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8단계: 이제 TPM 상태 변경으로 이동하여 Enabled 를 선택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보안 페이지에서 tpm 활성화

9단계: UEFI 설정을 종료하고 새로운 변경 사항을 확인합니다.

시스템이 지금 다시 시작됩니다. Windows 11 설치를 위해 TPM이 활성화됩니다.

4. ISO 파일로 Windows 11 다운로드 하시고 설치해 주세요

이제 Windows 11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할 준비가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단계: 여기를 클릭하여 Windows 11 ISO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Microsoft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메뉴에서 Windows 11을 선택해야 합니다.

윈도우 11 선택

2단계: 이제 ISO 파일의 64비트 다운로드 를 선택하고 디스크에 저장 합니다.

iso 파일 다운로드

그런 다음 제품 언어를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그것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하십시오. 시간이 걸리며 Windows 11 ISO 파일이 컴퓨터에 다운로드됩니다.

3단계: 이제 ISO 파일을 USB 드라이브 또는 Windows 11 설치용 디스크에 굽습니다.

컴퓨터에 USB 드라이브 또는 디스크를 삽입합니다. 그런 다음 Windows 11 ISO 파일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디스크 이미지 굽기를 클릭하고 선택합니다. 여기에서 USB 또는 디스크의 위치를 선택하고 굽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iso 파일 굽기

잠시 기다리면 Windows 11 파일이 USB 드라이브 또는 디스크에 구워집니다.

4단계: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고 Windows 11이 구운 USB 드라이브 또는 디스크를 통해 부팅합니다.

5단계: 이제 Windows 11 설정이 표시됩니다. 언어를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윈도우 11 언어 선택

6단계: Windows 11 제품 키를 추가하고 다음을 누르 십시오 .

제품 키 추가

7단계: 라이선스 및 계약에 동의하여 진행합니다.

8단계: 사용자 지정 설치 옵션을 선택합니다.

사용자 지정 설치 선택

9단계: 설치할 GPT 변환 MBR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다음을 누르 십시오 .

설치할 드라이브 선택

그게 다야. 그런 다음 기본 설치 단계를 진행하여 Windows 11 설정을 완료해야 합니다. 완료되면 이전에 MBR이었던 드라이브에 Windows 11이 설치됩니다.

윈11 설치 완료

Windows 11 디스크 성능을 최적화하는 팁

Windows 11은 Windows Microsoft의 최신 버전입니다. UI와 성능면에서 훨씬 향상되었습니다. 따라서 Windows 11 디스크 성능을 최적화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Windows 11 최적화를 위한 몇 가지 필수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 C 드라이브 확보: 시스템의 C 드라이브에 최소 120GB 이상의 여유 공간을 확보하십시오.
  • 디스크 클리너 실행: Windows 디스크 클리너 유틸리티를 사용하여 C 드라이브에서 불필요한 불필요한 파일을 정기적으로 청소하십시오.
  • 대용량 파일 마이그레이션: 모든 대용량 파일이 Windows 11이 설치된 드라이브가 아닌 다른 드라이브에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 바이러스 백신: 때때로 컴퓨터에서 좋은 바이러스 백신을 실행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마무리

Microsoft는 특정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요구 사항이 충족되는 경우에만 Windows 11을 실행하도록 했습니다. 몇 가지 중요한 사항은 여유 저장 공간, TPM 활성화, 보안 부팅 활성화 및 GPT 디스크 드라이브가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MBR 디스크 드라이브를 실행 중인 경우 Windows 11을 설치하려면 먼저 GPT로 변환해야 합니다. 몇 번의 클릭만으로 MBR을 GPT로 자동 변환하는 EaseUS 파티션 마스터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작업이 훨씬 쉬워집니다.

요구 사항을 모두 설정했으면 Windows 11 ISO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이 문서에 언급된 단계에 따라 Windows 11을 설치합니다.

  무료 다운로드

Windows 11/10/8/7 지원

문서가 도움이 되셨나요?

Yvette

글쓴이 Yvette

Yvette는 수년간 IT 블로거로 활동하면서 다양함 경험은 쌓았습니다.EaseUS 팀에 합류한 이후 EaseUS 웹사이트 편집자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컴퓨터 데이터 복구, 파티션 관리, 데이터 백업 등 다양한 컴퓨터 지식 정보를 독자 분들에게 쉽고 재밌게 공유하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