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nner image

EaseUS Todo Backup

  • 간단한 클릭만으로 개인 파일을 안전하게 백업하고 복원할 수 있습니다.
  • 한 번의 클릭으로 시스템을 빠르게 복제, 업그레이드 또는 전송할 수 있습니다.

100% 안전
EaseUS Todo Backup

개요:

SSD를 부팅 드라이브로 사용하고 HDD를 저장 장치로 사용하여 컴퓨터를 설정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HDD OS를 SSD에 복제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 방법은 SSD에 Windows를 새로 설치하고 HDD에 데이터를 저장하는 것입니다. 귀하의 필요에 가장 적합한 방법을 선택하십시오. 시작하려면 아래 지침을 따르세요.

컴퓨터에 하드 드라이브(HDD)와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가 모두 있는 경우 HDD와 SSD를 함께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모든 것에 SSD를 사용하는 것이 더 낫습니까, 아니면 운영 체제(OS) 및 프로그램을 위한 SSD와 데이터 저장을 위한 HDD로 이중 드라이브 시스템을 설정해야 합니까?

ssd를 부팅 드라이브로 사용하고 hdd를 저장 드라이브로 사용

OS용 SSD와 스토리지용 HDD 사용의 이점

  • 비용 효율적
  • 가속화된 Windows 시작 시간
  • SSD의 마모 감소
  • 충돌한 PC에서 데이터 안전 보장

Windows 부팅에 SSD를 사용하고 개인 파일 저장에 HDD를 사용하면 세 가지 주요 이점이 있습니다.

첫째, 더 크고 저렴한 HDD에 모든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동시에 운영 체제 및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SSD의 속도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HDD와 SSD를 결합하는 것은 속도와 스토리지를 모두 원하는 사용자에게 가장 비용 효율적인 계획입니다.

둘째, SSD의 수명을 연장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SSD는 운영 체제 파일 및 응용 프로그램에만 사용되기 때문에 스토리지에 사용하는 것처럼 빨리 채워지지 않으므로 자주 교체할 필요가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데이터를 더욱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SSD에 문제가 발생하면 데이터 손실에 대해 걱정할 필요 없이 운영 체제와 애플리케이션을 새 SSD에 간단히 다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OS에 SSD를 사용하고 스토리지에 HDD를 사용하는 것이 두 드라이브 유형의 이점을 활용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예산이 충분하다면 최소 250GB의 저장 공간이 있는 SSD를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숙련된 사용자는 더 작은 SSD의 Windows 10/11에서 SSD 캐시 를 활성화할 수 있음)

관련 기사

SSD 대 HDD, HDD 대 SSD 속도 및 게임, 당신에게 가장 적합한 것

게임을 위해 SSD를 선택해야 할지 HDD를 선택해야 할지 아니면 성능을 개선해야 할지 고민이신가요? 게시물 제공 ...

이전 및 새 컴퓨터에서 SSD를 부팅 드라이브로 설정하는 방법

두 가지 시나리오가 있습니다. 하나는 컴퓨터가 이미 구성되어 HDD에서 실행되고 있고 다른 하나는 새 컴퓨터입니다. 첫 번째 경우 가장 쉬운 방법은 EaseUS Todo Backup을 사용하여 HDD OS를 SSD에 복제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SSD에 Windows를 새로 설치하고 HDD에 데이터를 넣는 것입니다.

  • 구형 PC의 경우: Windows 10/11을 다시 설치하지 않고 HDD에서 SSD로 OS 마이그레이션
  • 새 PC: ISO가 있는 SSD에 Windows 11/10 새로 설치

각 방법을 구현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방법 1. Windows 11/10 OS를 HDD에서 SSD로 마이그레이션

EaseUS Todo Backup 은 디스크/파티션, 운영 체제, 파일 및 이메일을 위한 포괄적인 Windows 백업 소프트웨어입니다. 또한 숙련된 사용자와 권위 있는 리뷰 웹사이트에서 권장하는 시장에서 최고의 HDD-SSD 복제 소프트웨어 입니다.

우선 새 SSD나 컴퓨터에 운영 체제를 처음부터 다시 설치할 필요가 없는 빠르고 쉬운 프로세스입니다. 또한 모든 설정과 파일이 보존되므로 마이그레이션 후 아무 것도 재구성할 필요가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충성도가 높은 고객이므로 신규 고객을 실망시키지 않습니다. 지금 사용해보고 HDD 교체 후 SSD로 컴퓨터가 얼마나 더 빠르고 원활하게 실행되는지 확인하십시오.

1단계. 백업 내용 선택부터 시작합니다.

디스크 백업 생성 1단계

2단계. 파일, 디스크, OS 및 메일의 4가지 백업 범주가 있습니다 . 디스크 를 클릭 합니다.

디스크 백업 생성 2단계

3단계 . 전체 디스크 또는 특정 파티션을 백업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것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하십시오.

디스크 파티션 백업

4단계.   백업을 저장할 대상을 선택합니다.

디스크 백업 4단계

5단계. 디스크/파티션 백업의 경우 백업을 로컬 드라이브 또는 NAS에 저장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 백업 5단계

6단계. 백업 프로세스가 완료되면 왼쪽에 작업이 표시됩니다. 작업 중 하나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복구, 증분 백업 생성 등과 같은 백업을 추가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 백업 6단계

방법 2. ISO가 있는 SSD에 Windows 11/10 새로 설치

HDD에서 전송할 운영 체제의 이전 사본이 없는 사용자를 위해 다른 솔루션을 사용하여 수동으로 장치에 새 운영 체제를 다운로드 및 설치한 다음 SSD를 기본 부팅 드라이브로 설정합니다. 새로 설치를 수행하는 공식적인 방법은 사용자에게 설치 도우미 또는 설치 미디어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다운로드 링크를 제공하는 Microsoft 웹 사이트에서 가져오는 것입니다.

  무료 다운로드

Windows 11/10/8/7 지원

기술과 관련된 모든 수동 방법은 일반 사용자가 시도하지 못하도록 하며 Windows 11/10 설치 생성의 전체 프로세스는 동일한 효과를 나타냅니다. 따라서 가능한 소프트웨어인 EaseUS OS2Go 에 작업을 맡기도록 합시다. 원하는 Windows 버전의 ISO 이미지를 저장할 8GB 이상의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준비하기만 하면 됩니다.

1단계. Windows 컴퓨터에 EaseUS OS2Go를 설치하면 시스템 드라이브의 사용 공간이 표시됩니다. 시스템 드라이브 사용 공간보다 큰 USB 드라이브를 연결합니다. 대상 USB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하여 계속합니다.

os2go 1단계 사용 방법

2단계.  EaseUS OS2Go는 다음 작업을 수행하면 드라이브의 모든 데이터가 삭제됨을 알려줍니다. 중요한 데이터를 모두 백업했는지 확인하십시오. 계속하려면 계속 버튼을 클릭하세요.

os2go 2단계 사용 방법

3단계  . 디스크 레이아웃을 조정합니다. 대상 드라이브의 기본 디스크 레이아웃은 리소스 드라이브와 정확히 동일합니다. 필요에 따라 레이아웃을 편집할 수도 있습니다.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를 Windows 부팅 드라이브로 사용하는 경우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다음으로 진행을 클릭합니다.

os2go 3단계 사용법

4단계.  그러면 EaseUS OS2Go가 휴대용 USB 드라이브 생성을 시작합니다. 일반적으로 OS 및 네트워크 상태에 따라 시간이 걸립니다. 진행률이 100%에 도달하면 USB 드라이브를 이제 부팅할 수 있습니다.

os2go 4단계 사용 방법

5단계. 휴대용 Windows USB를 삽입하고 컴퓨터를 시작합니다. BIOS에 액세스하려면 필요한 키(F2, DEL, F10...)를 누르십시오. USB 디스크에서 부팅하도록 선택합니다.

HDD를 스토리지 드라이브로 구축하는 방법

이미 SSD를 부팅 드라이브로 설정했다면 축하합니다! 당신은 게임보다 앞서 있습니다. 이제 HDD를 저장 장치로 설정할 차례입니다.

방법 1. 사용한 HDD를 데이터 저장용으로만 포맷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드라이브를 포맷하는 것입니다. 이 작업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수행할 수 있지만 Windows 디스크 관리 도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1단계. 시작 메뉴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디스크 관리'를 선택합니다.

2단계. 디스크 관리 콘솔에서 HDD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포맷'을 선택합니다. 프롬프트에 따라 드라이브를 NTFS로 포맷합니다.

저장용으로 HDD 포맷

3단계. 사용 가능한 모든 하드 드라이브 파티션을 포맷하는 단계를 반복합니다.

이제 드라이브가 포맷되었으므로 시스템의 다른 드라이브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일을 저장하고,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필요한 모든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HDD는 SSD보다 훨씬 느리므로 동일한 종류의 성능을 기대하지 마십시오.

방법 2. 사용할 새 HDD 초기화 및 파티션

새 하드 드라이브가 있는 경우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초기화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컴퓨터에서 하드 드라이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새 하드 드라이브를 초기화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1단계. 새 하드 드라이브를 컴퓨터에 연결합니다. 외부 USB 인클로저 또는 포트를 사용하거나 컴퓨터 케이스에 빈 드라이브 베이가 있는 경우 내부적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2단계. 컴퓨터를 켜고 디스크 관리 도구를 엽니다. Windows에서는 관리 도구 아래의 제어판에 있습니다.

3단계 . 새 하드 드라이브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디스크 초기화를 선택합니다.

디스크 초기화 선택

4단계. 필요에 따라 MBR(마스터 부트 레코드) 또는 GPT(GUID 파티션 테이블)를 선택합니다.

디스크를 초기화하려면 gpt 또는 mbr을 선택하십시오.

5단계. 확인을 클릭하여 하드 드라이브를 초기화합니다.

이제 새 하드 드라이브를 사용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다른 하드 드라이브와 마찬가지로 파티션을 만들고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그게 다야! 이제 특정 용도에 맞게 SSD와 HDD를 설정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추천 & 팁